국조 흥기: 국산 스포츠 브랜드 바람이 불고 구름이 몰려오다
"우리는 소비자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더 잘하는 중국 경쟁 업체들을 위해 공간을 남겼다..." 아디다스 CEO 로스드는 최근 아디다스가 중국에서 잘못을 저질렀다고 이렇게 정리했다.
한편, 국산 스포츠 브랜드가 붐을 일으키고 리닝안디의 특보 판매 실적이 날로 높아지고 해외 인수가 빈번해지면서 소비자 인정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각 스포츠 브랜드가 2022년 반년 동안 관리를 마침에 따라 국내 운동화 시장의 절반을 차지했던 나이키, 아디는 이미 신단에 떨어져 어느 정도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반대로 국내 스포츠 브랜드를 보면'국조 흥기'의 좋은 국면이 나타난다.
이 배후에는 도대체 어떤 원인이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가 중국이라는'전장'의 강약교체를 초래한 것입니까?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정말 작다. 리닝은 이런 국산 스포츠 브랜드들이 정말 부상했는가?
1 더 이상 볼 수 없는 나이키 아디
중국 스포츠 브랜드의 쟁탈전에서'철왕좌'가 마침내 사람을 바꾸었다.
아디다스가 일전에 발표한 2022년 2분기 및 상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상반기에 5%에서 108.9억 유로, 상장회사 주주에 귀속된 순이익은 19%에서 7.76억 유로 증가했다.
비록 서양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 추세를 보였다. 예를 들어 EMEA, 북미와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매출액은 각각 전년도 동기 대비 9%, 29%, 45% 증가했지만 아디다스 대중화구의 매출액은 전년도 동기 대비 28% 하락하여'대활비'가 발생하여 전체 실적을 연루시켰다.
아디다스가 중화권에서 좌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통계에 따르면 2021회계연도 2분기부터 4분기까지 아디다스 대중화구의 매출액은 각각 10.03억 유로, 11.55억 유로, 10.37억 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15.9%, 14.6%와 24.3% 하락했다.
일찍이 작년에 아디다스는 대중화구의 실적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식하여 CBA 스타 호명헌을 중금에 서명하고 가격을 내려 과잉재고를 정리하는 조치를 자발적으로 집행했지만 국면을 전환하지 못했다. 2022년 2분기 말까지 아디다스의 재고 축적은 19년 48.5억 유로에서 55억 유로로 증가했다.12만여 명이 참여한 조사에서 80% 가 넘는 네티즌이 아디다스 제품을 더 이상 사지 않겠다고 답했고, 4% 만이 아디다스 제품을 자주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운동화 거두인 나이키의 상황도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다.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5월 31일의 4분기 현재 총 수익은 전년도 동기 대비 1%에서 117억 달러, 순이익은 3.7%에서 13.96억 달러 하락했다.
그 중에서 나이키 대중화구의 판매 실적이 압력을 받는 것이 뚜렷하고 4분기 대중화구의 수입은 전년도 동기 대비 20%에서 15.6억 달러 크게 떨어졌다.지난 분기 나이키 대중화구의 판매 수입도 5.2% 에서 21.6억 달러 하락했다.
나이키의 올해 4월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 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9% 하락했다. 전년 동기 대비 허리 베기, 재고 압박도 4분기 80억 달러에 달했다.
공고에서 나이키, 아디다스는 실적 부진의 원인을 코로나19 사태와 공급 등으로 돌렸다.사실 지난해 신강면 사건 이후 이 두 거두는 국내에서'원기'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으며, 반대로 안타, 리닝 등 국내 브랜드를 보면 실적은 늑장 상승했다.
안타재보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에 안타그룹은 259.65억 위안의 수익을 실현했고 동기대비 13.8% 증가하여 시장 기대를 초과했다.
2021년에 안디의 총 수익은 493.2억 위안에 달했고 아디다스 대중화구의 45.97억 유로의 수익을 넘어섰으며 나이키 대중화구의 82.9억 달러의 수익과 매우 비슷하다.2022년 상반기 재무보고에서 앤더는 회사의 수입 규모가 같은 보고 기간 동안 나이키 중국 1.1개, 아디다스 중국 2.13개에 해당한다고 자랑스러워했다.
안녕보다 리닝의 성장 속도가 더욱 빠르다.그 재무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6월 30일까지 회사의 수입은 124.09억 위안으로 2021년 같은 기간보다 21.7% 상승했다.또 특보와 361°도 있는데 2022년 상반기에 각각 56.84억 위안과 36.54억 위안의 수익을 올렸고 동기대비 각각 37.5%와 17.6% 증가했다.
실적뿐만 아니라 시장 점유율에서도 오예정보컨설팅에 따르면 2021년에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40%(나이키 25.2%, 아디다스 14.8%)로 떨어지면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유지된 43%의 구조를 깨뜨렸다.안타그룹은 16.2%로 늘어나 아디다스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4위 리닝의 시장 점유율도 8.2%로 올랐다.
국내 스포츠 브랜드 성적의 향상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국가 통계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전국 한도액 이상 단위의 의류와 신발, 모자, 방직품류 상품 소매액은 6282억 위안이다.
그러나 중국 만조급 시장의 이 큰 케이크에 직면하여 국제 브랜드들은 지금까지 해이해진 적이 없다.도대체 어떤 원인이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의 경쟁 태세를 강약하게 교체시켰는가?
2 내외적으로 곤경에 빠진 나이키 아디
"예전에 비해 지금의 중국 소비자들은 일종의'중국 느낌'을 좋아한다"고 아디다스 CEO 로스드는 아디다스가 이런'중국 느낌'을 찾지 못했다고 공개적으로 주장했다.
로스터는 아디다스가 중화권에서 수입이 크게 떨어진 주요 원인이 코로나 사태라고 생각했지만, 일부 요인이 민간의 저항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이전에 국내의 몇 가지 공공 사건이 발생하여 국산 브랜드가 강력한 관련 노출을 얻었고'애국'의 배당금을 먹었고 어느 정도에 나이키, 아디의 중국 증량 발전에 영향을 주었다.
외인은 주로 국제 브랜드가 국내 민중의 저항을 받고 국내 브랜드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인기를 끌었다.
신강면 사건에서 나이키, 아디가 국내에서 입소문이 점점 무너지는 것에 비해 국내 각 스포츠 브랜드는 애국적인 감정 가치패를 신속하게 던졌다.
안타는 BCI 탈퇴 성명을 신속히 발표하고 "안타는 중국 면화 생산지에서 생산되는 면화를 계속 구매하고 사용하며 신강면을 포함해 앞으로도 중국 면화를 계속 구매하고 사용할 것" 이라고 성명하며 즉각 실검에 올랐다.
'신강면'사건이 계속 발효되자 일부 네티즌들은 국산품 브랜드 리닝이 원래'신강양질의 융단을 사용한다'고 라벨에 적고 리닝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후 하남성 폭우 속에서 홍성르크 공식 웨이보가 하남성 폭우 피해 지역에 5000만 위안의 물자를 기부한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다음날 밤 한 네티즌은 "너도 망할 것 같은데 이렇게 많이 기부하는 것 같다"는 댓글을 올려 전 인터넷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화제를 일으켰다.
이후 많은 네티즌들이 각 플랫폼의 생방송에 애교 있게 참여하여'야성 소비'열풍을 일으켰다. 네티즌들이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한 것은 사실 홍성르크의 국가 정서 브랜드 가치관이고 대중의 가치 정체성을 뚜렷하게 나타냈다.
데이터로 볼 때 신강면 사건이 알려진 후 나이키와 아디 등 외국 스포츠 브랜드들이 잇달아 하락했다.
아디다스 대중화구는 작년 2분기부터 연속적으로 하락했고 올해 2분기에 가장 심각한 하락폭은 34.8%에 달했다.사건이 발생한 당기(2021 회계연도 Q4) 나이키 대중화구의 수익은 여전히 정향 성장을 유지했지만 그 후에도 점차적으로 하락하여 최고 하락폭은 20%였다.
패리티 맵
양대 브랜드의 중국 수익 하락의 배후는 국산품 브랜드의 굴기다.
구체적으로 보면 2021년에 안타그룹의 전체 수익은 493억 위안에 달했고 동기대비 39% 증가했다. 안타그룹의 수익은 곧 나이키의 대중화구 수익을 초과할 것이다.리닝의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르면 연간 영업 수익이 226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56% 증가한다.특보영수는 100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23퍼센트 증가했다.
짝짓기 제도는 9월 13일 환율에 따라 인민폐로 환산한다
국내외 운동 브랜드의 강약이 서로 변하는 내부 원인은 주로 국제 브랜드 마케팅 타법이 고착화되고 시대를 따르는 혁신이 부족하다.
비록 국산 브랜드가 공공 사건의 추세를 통해 마케팅 분야에서 첫 번째 승리를 거두었지만 민중의 감정 요소는 단기적이고 더욱 중요한 원인은 역시 제품에 있다.
신발 업계의 독립 분석가인 청웨이웅은 아디다스가'활철로'에 부딪힌 가장 핵심적인 점은 여전히 상투적인 유럽과 미국의 패션 문화 등 요소를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렇게 제품을 디자인하고 유니버설 버전을 사용하며'하나의 방식으로 전 세계를 돌아다닌다'는 방법은 효력을 잃었다.중국에서 이것은 분명히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이에 대해한 00후 재학생이 우리에게"예전에는 친구들과 바람을 타고 유행을 따라다녔는데 돈을 모아 나이키 아디가 내놓은 공동 명품을 골라 구입하곤 했지만 점차 일부 신발은 무게가 가볍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발에 신으면 발이 묶이는 느낌까지 든다. 하루 종일 걷는 격은 장착한 것이고 발도 정말 아프다. 그러다 보니 국산 브랜드의 신발이 몇 년 동안 잘 발전해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으면 편하고 가격도 싸다.우호도 많기 때문에 국산을 지원하는 것도 합리적이다.
지난 세기 말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쌍쌍이 중국에 들어와 전 세계 스포츠 *** 자원과 환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 패션 등 분야의 탐색도 개척했다.Air Jordan, Yeezy 등 세분화된 패션 브랜드들이 큰 인기를 끌며 중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2016년 아디다스 NMD 시리즈가 정식으로 발표되었고 발매 첫날 전 세계 판매량이 40만 켤레를 넘어서며 가격 인상을 일으켰다.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이런 구두를 가질 수 있다면 매우 자랑스러워할 것이다.
그러나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패션의 빛이 사라지면서 사람들은 이런 신발 디자인에 적지 않은 문제가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인터넷의 평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나이키나 아디의 이런 신발 모델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존재한다. 고무가 쉽게 열리고 가죽이 딱딱하며 발이 닳기 쉽다.국제 브랜드의 신발 핏 디자인은 가늘고 긴 서양인의 발형을 참고하고 아시아인들은 보편적으로 앞발바닥이 넓다.이런 유형은 농구화, 축구화 등 기능성 분야의 신발 디자인에 놓으면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의 일상적인 옷차림에 영향을 주고 크게 보면 선수들의 경기 발휘에 영향을 주며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선택에 영향을 줄 것이다.
이 밖에 마케팅 분야에서 국산품도 국제 추세에 따라 갈수록 훌륭해지고 있다.
전염병, 경제 환경과 전란 등 불안정 요소의 영향을 받아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들은 업무 중심을 점차적으로 DTC(직통 소비자) 모델로 옮겼다. 이렇게 하면 대리판매상과 상점과 유지 보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지만 브랜드의 사역 운영과 홍보 마케팅이 특히 중요하다.
각 회사의 재무보고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모두들 DTC 업무에서 연구 개발 투자를 늘렸지만 수입 규모와 시가 규모로 볼 때 중국 시장의 이 범위 내에서 국내 스포츠 브랜드는 의심할 여지없이 더욱 작은 원가로 더 큰 케이크를 움직였다.
우리는 전염병 발생 전후에 이미 대규모로 각지를 산책하는 점장을 통해 단체 구매군, 좋은 물건 공유군을 구성하여 소비자를 분산된 개체에서 사역 운영의 공동체로 바꾸고 각 신제품이 발표된 노드에서 대규모로 사역 마케팅 분배를 하는 것을 관찰했다.
이 일에 있어서 리닝도 모방하고 있다. 비록 효과는 안정되지 않지만 DTC 모델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융합시키고 확대한다.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DTC에 대한 움직임이 늦지 않았지만 국제 시장에서의 브랜드 효과에 대한 믿음으로 국내 소비 시장의 사역 운영에 큰 힘을 쓰지 않았고 높은 브랜드 속성과 높은 기업의 가격으로 인해 그들의 DTC는 겉만 번지르르하게 되었다.
한 스포츠 의류 종사자는 나이키, 아디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시장에서 기본적으로 통제력을 잃은 상태에 처해 있고 이 시장을 철저하게 연구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전의 희소성 제품, 예를 들어'코코넛 신발'등을 지금은 어디서나 볼 수 있다. 이것은 국제 브랜드가 자신의 마케팅과 채널에 대한 통제가 이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안타, 리닝리팅신강면화와 홍성르크하남우재해후기부금사건을 돌이켜보면 공공사건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마이크로박을 대표하는 인터넷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타오바오, 틱톡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빌려 국산 스포츠 브랜드는 더 많은 전시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접촉하여 발전의 새로운 절정을 맞았다.
홍성르크의 틱톡 플랫폼을 예로 들면 #홍성르크 기부금 #단일 화제만 2.4억 건이 방송되고 오영조 홍성르크 회장의 관련 응답 영상은 683.3만 개의 좋아요를 눌렀다. 홍성르크 생방송 간'야성 소비'열풍은 끊임없는 열기를 불러일으켰다. 화제 토론, 짧은 영상, 그리고 생방송까지.이것들은 모두 인터넷이 국산 스포츠 브랜드'출권'을 부추기는 생동감 있는 주안들이다.
외관 디자인에 있어 나이키, 아디의 타법은 여전히 패션 감각과 럭셔리함을 조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2019년 말에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나란히 영향력 있는 연명 시도를 했다. 먼저 아디다스가 프라다와 연명을 발표했고 그 후에 나이키 산하의 Jordan Brand가 디올과 연명한 구두를 내놓았다.이 두 차례의'강강 연합'은 모두 소셜 미디어에서 광범위한 토론과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올해에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디오르를 살 것인가'는 전 세계 전염병이 크게 발생하기 전부터 논의된 문제다.패션톱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급등을 겪으면서 사치 브랜드의 신선함이 점차 떨어지거나 천장에 부딪히기 시작했다는 업계 관측이 나온다.
한편, 스포츠 브랜드 분야에서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선두 지위는 다른 스포츠 브랜드의 충격을 끊임없이 받았고 그 제품도 신선하지 않다는 비판을 받았다. 특히 아디다스는 최근 2년 동안 폭발적인 비용이 부족했다.
비교해 보면 국내는 국조원소라는 경로를 선택했다.예를 들어 올해 초 파리 패션위크 공연 현장에서 리닝은'리닝x성룡 연명 쿵푸 시리즈'를 내놓아 적지 않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올림픽 챔피언 리닝과 쿵푸**성룡은 국제적으로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이번 합작은 서로 책을 외운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리닝 브랜드가 올해부터 지금까지 내놓은 유일한 연명이 아니다. 작년에 연명 고궁문창에 이어 올해 리닝은 돈황박물관으로 연명하여 일련의 제품을 출시했다. 모든 디자인에 하나의 전속 명칭이 있다.'천행책''옌변대'등은 실크로드를 연상시킨다.
상기 두 가지 제품에서 국내 브랜드 연명 전략의 전환을 볼 수 있다. 제품의 결합에서'문화 융합'으로 올라간 리닝은 연명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끊임없이 만들어'국조'에 새로운 정의를 내리고 있다.젊은 소비자들이 연명금을 구매하는 것은 종종 일종의 태도를 표현하려는 것이고, 리닝은 이런 태도를 더욱 중국풍의 격조로 만들려고 시도하고 있다.
전 세계 경제가 불황으로 경제 격차가 커지면서 나이키 아디가 선택한 코스는 경제력 있는 소비자들에게 두 번째 선택일 뿐이다.한편, 일반 민중들은 더욱 성가비의 소비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중국 시장에서 국산품의 특색은 바로 가격이 낮고 품질이 좋다는 것이다.
제품 특징의 측면에서 볼 때 국내 스포츠 브랜드는 실제적으로 세분화된 트랙에서 뛰어나다. 예를 들어 특보는 달리기부터 힘을 내고 온도에서 안정적으로 돌파하며 리닝은 패션의 측면에서 링을 뚫는다.그러나 국제 브랜드는 농구, 축구 등 전통적인 운동 장면에 머물러 있는 것 같다.
사후 복판의 시각으로 최근 몇 년 동안의 사건을 정리했다. 국제 브랜드가 정치적인 플랫폼에서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공공 사건에서 기회를 제공했고 국민들의 국산품 정서를 각성시켰다. 그리고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만든 일련의 국조 요소인 신발 디자인과 결합하여 국민들에게 민족 귀속감을 제공했다.
이런 요소들을 조합하면 아디다스 로사드 회장이 찾고 싶은'중국의 느낌'이다.
"국제 브랜드는 더 이상 전 세계 사용자의 수요에 영합하는 것만 고려해서는 안 되고 중국 사용자의 수요를 이해하고 중국 시장의 상업 모델이 변화하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청 교수는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생산하고 중국 소비자의 수요를 진정으로 만족시키는 조치를 추진하며 중국 시장을 연구하는 데 전념해야 중국 스포츠 의류 시장의 성장 창구를 잡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소비자의 충성도가 점차 약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3 국산품'큰 산 뒤집기'는 그리 쉽지 않다
비록 국내 시장의 국제 스포츠 브랜드들은 약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나이키, 아디는 스포츠 브랜드 시장의 맏형으로서 그 각 방면의 실력은 여전히 만만치 않다.
글로벌 브랜드를 자랑하는 ***를 예로 들자.세계지적재산권기구 홈페이지에 따르면 (나이키는 Nike Inc, Nike Innovate CV 및 Nike International Ltd를 신청인으로 검색) 2013부터 2022년까지 최근 10년 동안 Nike사의 발명***신청은 모두 14459건으로 그 중에서 신발류(Footwear)를 키워드로 발명**3778건을 기록했다.반면 전 세계 Adidas사의 발명 ***신청은 총 2534건으로 신발류(Footwear)를 키워드로 발명 ***212건이 접수됐다.
신발 과학 기술 방면에서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각각 자신의 우세 분야를 가지고 있다.서로 다른 운동 종목, 서로 다른 운동 장소와 서로 다른 사용자를 대상으로 나이키는 서로 다른 신발 밑창(outsole)을 개발했다. 그 중에서 에어쿠션은 바로 중저 기술의 본보기로 한 번씩 개선되고 혁신되었다.
아디다스 신발의 핵심 기술은 외저(outsole) 기술과 중저(midsole) 기술이다. 외저 기술은 Torsion system과adiWare를 포함하는데 각각 외저의 제어성과 균형성, 내마모성을 최적화시켰다.중저 기술은 adiPRENE와 adiPRENE+, a3과 a3 Structure를 포함하고 중저의 탄성 감진과 경량성, 완충+유도와 추진에 있어 기술 혁신을 한다.
반면 국내 스포츠 브랜드들은 ***의 표현에 있어서 약간 창백하다.
세계지적재산권기구 사이트 데이터에 따르면특보, 안타, 리닝의 최근 10년 동안의 *** 수량은 각각 267, 388, 616개였다.
2022년 상반기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터보, 안타, 리닝이 연구개발에 투입한 수입비는 각각 1.9%, 2.3%, 4.2%(이닝의 연구개발 비용은 행정지출 총액에 합쳐졌다)였고 나이키의 2022년과 아디다스의 2021년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나이키 아디의 연구개발 비용은 모두 수입비 1% 를 차지하지 못했다.비록 연구개발 비용에서 국산 브랜드는 나이키 아디에 뒤지지 않지만 *** 보호에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
사실 국내 스포츠 브랜드도 최근 몇 년 동안 놀라운 기술 혁신을 했다.예를 들어 2019년에 리닝의 새로운'䨻'경탄 완진 기술이 노출되어 전통적인 EVA 재질에 비해 더욱 가볍다.내장식 전장 이구 탄소판과 경탄 기술을 결합하여 에너지 리턴을 대폭 향상시키고 외저 GCU는 미끄럼 방지 내마모성을 강화한다.
더 일찍이 리닝은 혁명적인 투나룻배 운동화를 개발하여 뒤따라 땅, 중족착지의 충격을 줄이고 그들 사이의 과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발명 ****:01310269846.0).
또한 앤더가 최근에 내놓은 중저완진기술인'플래시 테크놀로지'와 같이'벌레구멍'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앤더A-FLASH FOAM은 운동이 땅에 닿을 때 무수한 고강도 압축 입자를 통해 용수철처럼 반등하여 에너지 보답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국제 브랜드가 여러 해 동안 쌓아온 기술 장벽은 국산 브랜드가 하루아침에 깨지는 것이 아니다. 국산품들은 *** 신청 수량과 혁신 속도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역사가 유구한 두 스포츠 용품 회사로 발걸음을 내디디며 끊임없이 상대방을 따라잡고 있다.앞으로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 대결의 전쟁터는 ***의 대결, 누가 선봉에 설 수 있고 누가 끝까지 웃을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4 마지막에 쓰세요.
시장 추세와 미래 공간을 보면 중국 운동화 시장은 여전히 푸른 바다이다.최근 2년 동안 중화권의 판매 상황이 좋지 않았지만, 분명히 나이키, 아디다스는 이대로 그만두지 않을 것이며, 그들은 줄곧 행동하고 있다.
최근 나이키는 자체 디지털 플랫폼 전환이 7월에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나이키 앱, 홈페이지 및 위챗 프로그램, 과정 훈련 NTC 위챗 프로그램, 구두 구매 플랫폼 SNKRS 앱 등을 포함한다.
일련의 조작 배후는 중국 소비자 심리에 대한 추측이다.나이키 대중화구 부회장과 시장발전 총지배인 문립준은 중국 소비자들이 디지털화에 열중하고 심신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 추세로 나이키의 혁신적인 영감을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아디다스는 디지털화 전환과 마케팅 강화에 힘쓰는 동시에 중국 업무 담당자를 교체한다고 발표했다. 소가락(Adrian Siu)은 4월 1일부터 제이슨 토마스를 대신해 대중화구 이사장을 맡았다.그동안 소가락의 지도 아래 아디다스는 화***와 리록이 크게 늘었다.
비록 국내 스포츠 브랜드는 이미 중국 시장에서 이런 국제 브랜드와 손목을 잡을 수 있지만 수입 규모와 시장 규모에 있어서는 차이가 매우 멀고 신발 디자인에서도 여전히 모방의 바탕색을 벗어날 수 없다.
리닝 특보들이 중국 전장에서 아직 성공하지 못했고, 나이키 아디는 현재의 퇴세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왔다.더욱 광범위한 전 세계 시장 경쟁에서 국산 운동 브랜드는 문화의 저력과 일치하는 기술의 실력을 나타내고 전 세계가 실제적인'중국 품질'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패션 인물 | CHEN·1988设计师付志臣:超单身自我衣可成全
- 매일 첫머리 | 공신부: 중국 방직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여 브랜드 문화 자신감을 강화하다
- 즉시 뉴스 | "9.9 맞춤형 주간" 소매업체 시리즈의 보도
- 재경 특집. | 증권회사 보고서: 방직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낙관하고 선두 기업의 전 세계 확장의 새로운 기회를 파악한다.
- 재경 요문 | 강소성 햇빛은 입안 조사로'일'자가 멈추었다
- 혁신 발명 | 높은 내후 및 액정 마찰 배합 산업용 방직 재료 개발 관건 기술 돌파
- 임신 아동 | 아동복은 실용적인 수요에 있어서 오프라인 아동복은 아직 해야 한다
- 법률 강당 | 违反产品质量法UR因以次充好被罚2万元
- 구두업 동태 | 국조 흥기: 국산 스포츠 브랜드 바람이 불고 구름이 몰려오다
- 신발 속달 | 리닝이 재보를 발표한 배후의 국조 배당금을 얼마나 더 먹을 수 있겠는가
- 리닝이 재보를 발표한 배후의 국조 배당금을 얼마나 더 먹을 수 있겠는가
- 아나운서가 앞뒤를 이어 타오바오 생방송이 다시 태어나기 시작했다
- 전자상거래 플랫폼 부채 2억 법원 해양부두 은행 자금 동결 보전
- 생방송 마케팅: 올해 돈 버는 아나운서는 어떤
- 투자 유치: 감주(하문) 방직 의류 산업 설명회 계약 프로젝트 12개
- 강소성 햇빛(600220): 위법 위반 혐의로 입건 조사
- TADASHI SHOJI 2023 봄·여름 시즌 깜짝 발표
- 생물질 강해균 열섬유소균의 당 섭취 메커니즘
- 협흠능과(002015): 약 2.71억 주 매각제한 9월 16일 해제
- 常山北明(000158):原棉二厂区土地使用权拟挂牌出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