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 가격 이 크게 떨 어 진 자본 의 중생상.
3 월 13 일 기자 의 전 화 를 받 았 을 때 왕 소 는 이미 목이 쉬 었 다.
그 는 얼마 전 친구 들 사이 에서 "사과 하 다" 고 말 했다. 최근 시세 의 변동 이 심 했 고, 각종 회의 와 전화 가 끊 이지 않 아 친구 들 의 상담 에 제때에 응 하지 못 했다.
그 는 "국내 에 서 는 주가 지수 가 정 지 됐 고 해외 에서 도 거래 가 심 하고 기복 이 심 한 상황 에서 내 근무 시간 은 거의 새벽 3 시 까지 이 어 졌 다" 고 밝 혔 다.
위험 을 예방 하기 위해 그 가 소 속 된 선물 회 사 는 전원 에 게 24 시간 긴급 대응 을 요 구 했 고 심지어 새벽 0 시 에 회 의 를 열 어 거래 일의 개장 준 비 를 하고 있다.
국제 유가 가 급작스레 무 너 지면 서 왕 소 의 생활 과 직장 만 바 뀐 것 은 아니다.
'대형 상품 의 왕' 인 원유 는 6000 여 가지 제품 을 생산 할 수 있 고 이와 관련 된 모든 업계 에 심각 한 변화 가 발생 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업계 에서 가장 큰 고통 은 국제 유가 의 큰 변동 으로 인해 그들 이 위험 을 피 할 수 있 는 능력 이 크게 떨 어 졌 다 는 것 이다. 왜냐하면 가격 변동 은 공급 과 관련 된 수요 가 없 기 때문이다.
가장 큰 변 수 는 OPEC 가 협상 을 재 개 할 수 있 는 지, 협상 결과 가 어떻게 되 고 합의 가 이 루어 질 지, 그리고 해외 전염병 이 어떻게 확산 되 는 지, 수요 에 대해 어느 정도 억 제 될 수 있 는 지...
이 문제 들 은 지금 해결 할 방법 이 없고, 더욱 예측 하기 어렵다.
큰 폭 의 파동 에 대한 보수 옵션
베 이 징 시간 3 월 9 일 6: 22, 브 랜 트 원유 선물 은 45.5 달러 / 배럴 에서 순간 35.86 달러 / 배럴 로 떨 어 졌 고 그 후에 31.02 달러 / 배럴 의 최저 치 를 기록 했다.
단 일 30% 의 하락 은 업계 의 이목 을 집중 시킨다.이 과정 에서 자본 시장의 참여 자 들 이 가장 직접적인 충격 을 받 았 고 이 를 수 십 년 동안 만 나 지 않 았 다 고 해도 과언 이 아니다.
현재 상해 의 한 자산 관리 회사 의 원유 거래원 인 왕 우 는 내판 과 외 판 을 함께 돌 보고 있 는데 이번 주 에 그 는 거래 전략 을 조정 하 였 다.
"지난해 전략 은 주로 비용 을 둘 러 싼 가치 회귀 와 일부 구조 화 시 세 였 지만 최근 기름 값 이 크게 떨 어 지면 서 전략 이 완전히 달라 져 더욱 보수 적 으로 바 뀌 었 다" 고 말 했다.하 다
하나의 직접적인 표현 은 왕 우 가 시장 을 뛰 어 넘 고 품종 을 뛰 어 넘 고 계약 을 초월 하 는 매매 등 을 중시 하여 유가 의 변동 위험 을 피 하 는 것 이다.
예 를 들 어 국내 원유 선물 은 오 르 는 하락폭 의 제한 으로 인해 그 자체 의 하락 속 도 는 해외 시장 보다 느 려 져 국내외 의 매매 차익 기 회 를 만 들 었 다.또한 그 는 아스팔트 가격 차 를 확대 한 다 는 판단 에 따라 6 월 계약 을 무효 화 하고 12 월 계약 을 많이 하 는 크로스 폴리 오 조합 도 만 들 었 다.
업계 에서 '안전 자산' 이 라 고 부 르 는 검은색 계 는 허 세 를 부 리 는 하류 화학품 과 함께 왕 우 의 다양한 품종 과 이익 조합 을 만 들 었 다.
그 는 "해외 포지션 은 한 쪽 이 없고, 국내 포지션 은 해외 포지션 으로 맞 서고, 위험 을 무릅 쓰 지 않 는 다" 고 설명 했다.
실제로 이번 주 에 큰 폭 으로 떨 어 진 후 국제 유 가 는 30 달러 / 배럴 이라는 장기 적 인 최저 수준 으로 떨 어 졌 다. 다 빈 쌍방 모두 '계 륵' 가격 에 비해 비싸다 고 생각 하지만 장기 적 으로 왕 우 는 OPEC 협상, 전염병 발생 등 변수 가 사라 진 후의 유가 표현 에 비교적 호의 적 이 었 다.
"멀 티 월 별 계약 서 를 작성 했다."핵심 논 리 는 현재 의 유가 가 미국 혈암 유, 베네수엘라 등 국가 중유 생산 능력 의 출고 를 촉진 하고, 2, 3 분기 에 누적 재고 가 증가 하면 4 분기 에 선명 하 게 탈 진 돼 내년 에는 수급 이 상대 적 으로 균형 잡 힌 상태 로 돌아 갈 것 이 라 고 밝 혔 다.
좀 더 보수 적 이 고, 또 실물 기업 도 있다.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가 최근 인터뷰 에서 알 아 본 바 에 따 르 면 국내 완제품 기름 값 조정 체제 와 국제 유가 가 40 달러 로 떨 어 진 배경 에서 산동 일부 제련 소 는 '자물쇠 가격' 의 빈 도 를 높 였 다.
"30 달러 의 가격 은 장기 적 으로 보면 낮은 편 이지 만 심리 적 으로 평가 할 뿐 적은 양의 가격 만 받 을 수 있 습 니 다."산 둥 의 한 국영 기업 의 물 자 를 담당 하 던 한 관계 자 는 현재 의 해외 전염병 확산 이 아직 끝나 지 않 았 기 때문에 OPEC 가 다음 단계 에 어떻게 담판 을 짓 는 지 에 대해 서 는 결론 이 나 지 않 았 다 고 말 했다.
그 가 보기에 현재 가장 현저 한 영향 은 중하 류 기업 의 잠재 적 인 재고 가격 하락 위험 이다. "맞 장 뜨 기 를 잘 했 는데 맞 장 뜨 지 못 한 무역 상회 의 손실 이 비교적 심각 하 다."
"대형 제조 업 체 와 는 전문 적 인 업 체 가 활 가 를 적용 하 는 것 과 달리 많은 아스팔트 업 체 들 이 사용 하 는 잠 금 방식 으로 가격 은 국내 유가 와 연계 되 어 있다."설 이후 하류의 수요 가 작 동 하 는 것 을 감안 하면 유가 가 계속 오 를 것 을 우려 하 는 기업 들 이 많아 큰 재 고 를 만 들 었 다.화 태 흥 석유화학 공사 회장 진 희 림 은 12 일 소개 했다.
결국 설 기간 전염병 의 확산 으로 하류의 수요 가 늦 어 지고 있 는 데다 최근 원유 의 하락 이 역청 가격 에 미 치 는 충격 까지 겹 쳐 위험 관리 가 되 지 않 은 무역상 들 의 피해 가 막대 하 다.
아스팔트 는 원유 의 하락 충격 으로 가장 눈 에 띄 는 에너지 제품 중의 하나 이다.13 일 까지 장 을 마 친 후 국내 아스팔트 선물 주력 2006 계약 은 이미 2118 위안 / 톤 으로 떨 어 졌 고 지난 금요일 에 비해 25% 하락 했다.
산업 사슬 의 희 비 가 엇갈리다.
석 유 는 황금 과 마찬가지 로 그 자체 가 상품, 금융 의 이중 속성 을 갖 추고 있 기 때문에 국제 유가 가 사상 하락폭 을 기 록 했 을 때 왕 소 를 비롯 한 기구 인사 들 은 확산 가능성 을 알 리 기 시작 했다.
해외 전염병 상황 이 계속 업 그 레이 드 된 영향 을 받 아 최근 에 유럽 과 미국 주식시장 이 연속 적 으로 하락 했 고 13 일 에 단계 적 인 고조 에 이 르 러 다 국적 주식시장 이 융합 되 었 다.
비록 시장 에 한 가지 관점 이 존재 한다. A 주 는 이때 의 위험 기피 기능 이 열 렸 고 2 급 시장 동향 도 보기 드 문 완강 한 면 모 를 보 였 지만 어느 정도 충격 을 받 을 수 있다. 예 를 들 어 북상 자금 의 지속 적 인 유출, 그리고 13 일 아침 판 상하 이 가 가리 키 는 큰 폭 으로 낮 아 지면 서 모두 유가 가 갑자기 붕괴 되 어 자본 시장 에 대한 충격 을 반 영 했 습 니 다.
업계 내부 에 서 는 30 달러 의 가격, 단기 적 으로 는 예측 하기 어 려 운 OPEC 협상, 전염병 확산 의 불확실 성 등 여러 가지 요인 이 겹 쳐 산업 체인 내부 이윤 의 재분배 로 이 어 질 것 으로 전망 된다.대체적으로 상류 에서 중하 류 로 이전 하 는 것 이다. 예 를 들 어 중류 의 연화, 하류의 화학 제품 등 국내 교통 운송 비용 도 현저히 낮 아 질 것 이다.
"정제 소 에서 종 단 까지 모두 이익 이 좋 은 데 현물 의 가격 조정 이 상대 적 으로 지연 되 고 정체 되 기 때 문 입 니 다."진 희 림 이
다만 최근 A 주 는 체계 적 인 하락 에 속 하기 때문에 이들 중 하 류 기업 들 의 실적 은 그리 좋 지 않다.
통계 에 따 르 면 이번 주 SW 석유 채굴 판 은 0.6% 하락 했 고 같은 기간 SW 석유 가공 판 의 하락폭 은 10.7.1% 에 이 르 렀 다.
이에 비해 단말 업계 의 표현 은 상대 적 으로 '합 리 적' 부분 에 비해 SW 운송 역시 가 4.9% 올 랐 고 항공 운송 은 소폭 하락 했다.
기본 적 으로 는 유가 가 낮 을 경우 중국 석유 (601857. SH), 중국 석화 (600028. SH) 등 이 일체화 석유 업 체 의 이윤 이 내부 로 돌아 가지 만 어느 정도 재고 가격 하락 위험 에 직면 하 게 된다.
전체적인 경영 차원 에서 2014 년 9 월 부터 2016 년 초 까지 유가 가 하락 하 는 동안 두 회사 의 이윤 창 출 능력 은 모두 어느 정도 하락 했다.
중국 석유의 순이익 은 2014 년 1072 억 원 에서 2015 년 의 357 억 원 으로 급 감 했 고 중국 석화 가 비슷 한 추 세 를 유지 한 것 은 정화 업무, 단말기 판매 점포 가 많아 서 하락폭 이 예전 보다 못 한 것 이다.
생태
부대 업 의 유 복 업 으로 서 는 중국 석유 와 같은 채굴 기업 의 자본 성 지출 이 줄 어 들 면서 동반 하락 할 것 이다.
중석 화 시스템 의 석화 유 복 (600871. SH) 의 경우 실적 이 정체 되 어 2016 년, 2017 년 에 각각 161.5 억 원, 105.83 억 원 의 큰 손실 이 발생 했다.
상술 한 예상 은 이미 해외 시장 에서 구현 되 었 다.미국 주 에 상 장 된 오 일 복 업계 의 거두 인 슬 렌 베 스 의 경우 3 월 12 일 종가 가 14.42 달러 로 지난 금요일 종가 보다 39.53% 하락 했다.
A. 주식 에 있어 석 화 된 오 일 복 은 이번 주 에 9.91% 떨 어 졌 고 중해 유 복 (601818. SH) 의 하락폭 은 14.95% 이다.이 자체 역시 최근 중미 주식시장 두 시장의 강약 차 이 를 반영 하고 있다.
중국 여행 의 정연 업 종 은 원료 가 주로 수입 에 의존 되 기 때문에 이번 에는 유가 하락 의 혜택 을 충분히 누 릴 수 있 을 것 으로 보인다. 다만 호 가 패턴, 구 매 주기 등 을 고려 할 때 장기 적 으로 상대 적 으로 낮은 수준 으로 유 가 를 유지 해 야 경영 능력 을 지탱 할 수 있다.
단기 적 으로 는 원유 값 이 40 달러 / 배럴 의 하한 선 으로 인 한 것 을 제외 하고 다른 석유 화학 공업 품 들 이 모두 국제 유가 하락 에 직면 하고 있 는 정서 적 충격 에 직면 하고 있다.
중하 류 원가 의 하락 에 대한 추진 은 상대 적 으로 장기 적 이 고 느 린 과정 이 고 산업 체인 이 점차적으로 전 도 를 해 야 하 며 상장 회사 의 실적 에 도 약간 정체 되 었 음 을 나타 낸다.
예 를 들 어 항공 업 의 경우 연료 비용 이 전체 원가 의 30% 정 도 를 차지 하 는데 만약 에 유가 가 장기 적 으로 낮은 위 치 를 유지 할 수 있다 면 각 항공사 의 원가 와 현금 흐름 스트레스 를 완화 하 는 데 도움 이 될 것 이다.
그러나 이것 은 그저 숨 을 쉴 수 있 는 기 회 를 제공 하 는 것 일 뿐이다. 왜냐하면 전염병 이 항공 산업 에 대한 충격 이 더욱 현저 해 야 한다.
- 관련 읽기
- 전문가 시평 | 국내 면화 시장의 "황금 갱" 이 곧 도착 합 니 다!
- 전문가 시평 | 전염병 상황 이 인도 목화 와 방직품 수출 에 영향 을 미 치지 못 했다.
- 유행화 | 버 건 포도 AJ 5 슈 즈 실물 최초 로 노출 되 어 다소 차분 하고 차분 한 분 위 기 를 자아 내 고 있 습 니 다 ~
- 전문가 시평 | 정 솜 이 다시 시장 에 곤두박질 치 며 자신 감 이 크게 떨 어 졌 다.
- 유행화 | 아 디 다스 조개 껍데기 보스 슈퍼 스타 의 새로운 재 구성 판 노출
- 패션 브랜드 | CLOT 의 새로운 실크 의상 시리즈 가 풀 리 고 실크 계열 의 슈 즈 가 창작 되 었 습 니 다.
- 국내 데이터 | 2020 년 1 - 2 월 중국 복장 및 복장 부속품 수출 금액 전년 도 대비 20% 감소
- 세계 시각 | 캄보디아 세관 은 중국 에서 방직 원 료 를 수입 하 는 데 편리 한 조 치 를 취 했다.
- 기업 전시 방송 | YBS: 부 민 쇼핑 몰 에서 성장 한 여성복 브랜드.
- 지방 핫점 | 이 창 재가 공 버튼 누 르 면 중점 기업 의 생산 능력 이 용 률 이 80% 를 초과 한다.
- 아일랜드 쌍주, 재 조, 마 구, 비구.
- 논문 관광 | 전염병 상황 이후 의 관광 시장 을 관찰 하면 어디 가 먼저 회복 되 나 요?
- 온라인 음악 시장의 미래: 저작권 전, 아니면 창의 전?
- 전염병 발생 상황 에서 박람회 에 '클 라 우 드 계 약' 이 열 띤 참가 기업 은 1000 개 를 넘 었 다.
- '일대일로' 의 의약 대외무역 이 수확기 에 들 어 오 면 수출입 의 증가폭 이 모두 20% 를 초과 한다.
- 기 자 는 | 자외선 등 이 가구 에 들 어 오 는 것 을 관찰 하 였 다.
- 자외선 등 잘 팔 리 는 뒤: 바이러스 가 일 으 키 는 소비 계략
- 전염병 상황 '확대경' 하의 가짜 마스크 이익 체인: 4 전 을 여러 차례 물건 을 가 져 다가 3 원 에 팔 았 다.
- Replay 네 말 련 명 캡슐 시리즈 가 조기 오픈, 브라질 국기 색상
- Off - White 새로운 마스크 시리즈 가 정식으로 발 매 돼 클래식 마크 를 주입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