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단위 로 노동 계약 을 해제 할 때 증거 를 꺼내야 한다
사건 회고: 2015년 9월 9일, 사씨는 베이징 김휘 금강물업 서비스 유한회사 심양지사 (이하'심양지사'), 물업 공정 주관 일직을 맡는다.
심양지사는 사모 씨와 노동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은 표준 근로 시간제 집행을 약속했다.
같은 해 12월 29일 심양지사는 정당한 이유 없는 상황에서 사씨에게 일을 인수할 것을 요구하는 것은 한 달 앞당겨 어떤 이유로 노동관계를 해제할 것과도 같지 않다.
이에 따라 사모 씨는 노동계약 해제금 12726.8위안을 위법적으로 지불하라고 요구했다.
심양지사는 노동계약을 위법해제하지 않아 이 비용을 배상하지 않는다고 변명했다.
조사 결과, 2015년 9월 9일, 사모 씨가 심양지사로 입직, 공정주관 일직, 11월 10일, 양측이 노동 계약을 체결하고 약속사 모 임금은 3300위안이다.
같은 해 12월 29일, 사모 씨는 심양지사 스태프와 근무 인수를 하고 사인을 했다.
12월 30일, 심양지사 스태프 경모 씨가 휴대전화 메시지를 통해 사모 씨에게 노동 계약 해제 및
노동 관계
.
사건 해독: 근로자의 합법적 권익은 법률 보호를 받는다.
최고인민법원은 노동쟁의 사건을 심리하는 법적 문제의 해석 적용 제13조 규정에 대해 “ 왜냐하면 ” 때문에 “ 왜냐하면 노동쟁의 안건을 심리하는 데 관해 법률 약간을 적용한다.
고용 단위
해제, 제명, 사퇴, 노동 계약 해제, 감소
노동 보수
근로자 근무 연한을 계산하는 등 결정에 따른 노동 논란, 사람 단위로 입증 책임.
사씨는 심양지사 간 노동 계약을 이행 기간 동안 이직 수속을 청구하고 2015년 12월 29일 근무 인수를 인수했다.
심양지사는 당시 사모 씨와 노동계약을 해제하지 않았지만 증거를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씨가 제공한 휴대전화 문자 캡처에서 근로계약을 중단한 날짜를 2015년 12월 31일 양측의 노동 계약을 해제할 날짜를 알렸다.
사모 씨는 심양지사의 근무 기간이 12개월 미만이기 때문에 사모 씨가 2015년 10월부터 12월까지 평균 임금을 기준으로 계산해 경제보상금으로 3530위안이다.
관련 링크:
모 회사 부총인 오모 씨는 회사 제도를 위반해 노동관계를 해제당했다.
회사와 서면노동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 씨는 이후 노동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이유로 노동 중재를 신청하여 회사의 두 배의 임금 차액 30만원을 지급할 것을 요구했다.
회사 답변: 회사 노동 계약 체결 사항은 모두 오모 씨가 전문적으로 책임지고, 오모 대표사 와 직원이 체결한 노동 계약서 샘플을 제공했다.
오 씨는 회사 노동계약 체결을 담당하고 있으며, 오씨가 기업을 위해 노동 계약을 체결할 증거를 제시하지 않으면 오씨의 악의적으로 회사와 노동 계약을 맺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이에 따라 오 씨는 노동 계약을 하지 않은 두 배의 임금을 누릴 수 없다.
오 씨는 자신이 회사 부총이지만 실권은 없지만 회사의 일상사무는 총지배인이 책임지고 자신과 노동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 자신도 한 직원이고, 법에 따라 근로자의 권리를 누리고 노동법보호를 받아야 한다.
회사가 법률 규정을 위반하면, 두 배의 임금을 지불해야 한다.
현지 노동인사 논란 중재위원회는 심리를 거쳐 오 씨의 중재 요청을 기각했다.
오 씨는 불복하고 현지 법원에 고소하고 법원도 소송 청구를 기각했다.
본 사건에서 오 씨는 회사 안에서 노동계약을 직접 담당하고 있는 고급 관리자이고, 오모 대표는 다른 근로자와 노동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는 것을 물론, 근로자와 노동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 씨는 대표 회사와 근로자와 노동 계약을 체결한 상황에서 자신의 회사인 근로자와 회사와 노동 계약을 체결할 수 있지만 회사와 계약을 맺지 않았다.
회사가 체결을 거부한다면 충분한 증거 증명을 제공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 노동계약법 ’ 에 부합되지 않는 규정의 노동 계약은 두 배의 임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본의에 부합되지 않으며, 그 요구 자체가 공정성을 잃게 된다.
그래서 중재위의 재판과 법원의 판결은 옳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4월 대외무역은 지속적으로 2분기 수출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
- 시각 도철 | '환락송2 '앤디의 이미지가 크게 바뀌는 게 나이트 포인트.
- 패션 블로그 | 10여 가지 헤어스타일을 보았다: 역시 고원강 소영의 완두가 가장 좋다
- 전문 시장 | 중국 경방성: 스타일 리메이크형 우위
- 국내 데이터 | 2017년 4월 방직 시장은 계속 하락세를 보이지만 하락세가 다소 좁다
- 거시적 경제 | 글로벌 채무 급격히 팽창 선진국 채무 경종 이 재차 울리다
- 업종 투석 | 전문 소매상은 여전히 주도적 지위 운동 브랜드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 추천 | 루나슨 (로나슨)이 청소년 운동 패션 트렌드를 이끌다
- 업종 주식 시장 | 매니큐어 그룹 주가가 전면 상승하거나 수매가 눈앞에 닥쳤다
- 절강 | 타이저슈즈 기업이 판매 경로 보조 스니커즈 브랜드 업그레이드
- 4월 대외무역은 지속적으로 2분기 수출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
- '환락송2 '앤디의 이미지가 크게 바뀌는 게 나이트 포인트.
- 10여 가지 헤어스타일을 보았다: 역시 고원강 소영의 완두가 가장 좋다
- 중국 경방성: 스타일 리메이크형 우위
- 2017년 4월 방직 시장은 계속 하락세를 보이지만 하락세가 다소 좁다
- 글로벌 채무 급격히 팽창 선진국 채무 경종 이 재차 울리다
- 전문 소매상은 여전히 주도적 지위 운동 브랜드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 루나슨 (로나슨)이 청소년 운동 패션 트렌드를 이끌다
- 매니큐어 그룹 주가가 전면 상승하거나 수매가 눈앞에 닥쳤다
- 타이저슈즈 기업이 판매 경로 보조 스니커즈 브랜드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