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에는 의류 세탁 품질 분쟁 예방 에 주의해야 한다
환절기 시기에는 드라이클리닝, 특수처리가 필요한 옷들을 세탁소에 배달해 드라이클리닝 및 양수복을 한다.의류 세척양을 늘리면 제품의 품질 문제로 인한 분쟁도 자주 발생한다.여기에 계림시 여지현 공상국 소비자협회에서 많은 소비자 주의사항을 일깨워 준다.
모든 의상이 드라이클리닝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모든 유아 복장 은 진행할 수 없다드라이클리닝건세제에는 유아피부를 자극하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유아의 저항력이 약하지만 유해물질에 대한 흡수 능력은 성인보다 높기 때문이다.대부분의 패딩은 코팅 원단을 사용하여 바람막이를 더 잘 할 수 있지만 드라이클리닝은 코팅을 하고, 심하면 탈색할 수 있기 때문에 드라이클리닝에 적합하지 않다.
둘째는 경영자의 권고를 거부하지 마라.대다수의 의상에는 세탁 태그가 표시되어 있으며, ‘ 드라이클리닝하기 적합하다 ’ ’, ‘ 워싱 ’, ‘ 드라이클리닝이 안 된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그러나 일부 세표는 규범이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의류를 드라이클리닝을 할 때, 스태프들에게 감별해 달라.경영자가 드라이클리닝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경영자의 호의를 거부하지 말고, 집의를 경영자에게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한다.
셋은 돌이킬 수 없는 잘못이 나타나지 마라.빨래를 드라이클리닝 할 때 가능한 한 신용이 좋고 시설이 완비하고 조작 규범의 드라이클리닝 가게를 선택하여, 물품을 인도할 때 옷을 진지하게 검사하고, 쌍방은 무결점, 파손 등의 상황을 확인하고, 진실로 기록하였다.빨래하다특히 귀중한 옷이라면 소비자가 보증 가능한 드라이클리닝 세탁을 권장하고, 표를 잘 보관하기 위해 소비자가 문제가 발생할 때 위권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몇몇 약속사항은 반드시 어음에 구현해야 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