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품 과 올림픽 의 눈부신 80 년
그해 세계에서 가장 큰 신용카드 회사가 올림픽 협찬을 거부하고 오늘의 Visa 를 성취했다.
카콜라와 비사 신용카드는 모두 베이징 올림픽의 후원자이다.
이들 회사는 지난 4년 동안 모두 8억 66천만 달러의 올림픽을 지원했다.
사실 세계 명품이 올림픽대회와 인연을 맺은 지 80년이 되었고, 톱 스폰서와 올림픽 사이에도 많은 사람들이 아는 이야기가 있다.
1928년부터 2008년까지 코카콜라 (코카콜라) 와 올림픽 결연은 80년 80년 만이다.
쌍방의 가장 빠른 결연은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시작됐다.
당시 음료 업계의 대규모 상업 협찬은 아직 없었고 코카콜라는 미국 올림픽 대표 팀을 돌파구로 꼽았다.
1928년, 회사는 코카콜라 1000상자를 미국 올림픽 대표단에 선물해 미국 올림픽 대표단의 화물선 횡단 대서양이 암스테르담 항구에 도착했고, 코카콜라가 본격적으로 올림픽 여행을 시작했다.
코카콜라는 이 명성에 의해 크게 흔들렸다.
코카콜라가 올림픽 선택은 현명한 것이다.
당시 코카콜라 같은 시럽 음료에 대한 논란이 제기됐고, 미국 유명 작가 마크 토온은 “코카콜라 99%가 물, 나머지 배럴당 1달러 미만의 약물 ”이라고 조언했다.
그래서 코카콜라는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 특히 마케팅에 신경을 쓴다.
일찌감치 첫 세계 대전 때 코카콜라는 배상을 아끼지 않고 전선의 추진에 따라 새로운 캔 공장을 설립해 모든 미군 장병들이 코카콜라를 마시며 콜라를 기억할 수 있게 했다.
하지만 전쟁은 비교적 짧았고 4년 만에 한 올림픽 영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193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 코카콜라는 스폰서 음료뿐만 아니라 올림픽 최초 올림픽 기록을 지원해 300만 자국 올림픽 기록을 기록한 기념품을 올림픽 기념품으로 나누어 주었다.
1948년 런던 올림픽에서 코카콜라는 제2차 세계대전을 극복한 후 어려움을 극복하고 각지에서 생산 설비를 런던까지 모든 선수들과 스포츠 관중의 수요를 충족시켜 선전전을 이기고 있다.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코카콜라를 마신 미국 보트 선수, 하버드대 학생 폴로오스틴, 1970년에는 코카콜라 회사 8번째 회장이 되었고, 올림픽 협찬사의 가담이 되었다.
코카콜라 역시 항상 돛을 내리는 것은 아니다.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 백사 콜라가 경기장 광고 홍보를 대대적으로 내세우며 코카콜라를 덮은 적이 있다.
다행히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이후 코카콜라는 더 이상 상대방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1984년 펩시콜라를 격파하기 위해 코카콜라는 1260만 달러의 고액의 지원비를 던졌다.
국제올림픽조직위의 탑협찬 계획에서 코카콜라는 1996년부터 2008년까지 거액의 협력 협의를 체결했으며 현재 코카콜라는 2020년까지 협약할 예정이다.
비사카드는 큰 저렴한 싸구카를 주웠다. 코카콜라와 주운 수동은 다소 다르다. 빅사 (위스키 신용카드사) 와 올림픽 혼인에 대한 행운을 얻는 것은 타인의 거만함으로 큰 저렴함을 주운 것이다.
1986년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첫 번째 TOP 협찬 계획을 개발할 때, 신용카드 회사,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 사마란치 먼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신용카드 회사 미국 운통회사 회장 제임스 로빈슨, 그러나 놀라운 것은 로빈슨 거부!
국제올림픽위원회는 VISA 를 직접 찾아냈다.
VISA 는 당시 10년 만에 송산연맹을 설립했다.
그럼에도 올림픽 탑스폰서가 된 것은 세계적으로 한 나라마다 협찬권을 행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뒤 VISA 의 고급 마케팅 부총재 요한베네트 회장이 토크 협찬 계획에 합류하기로 했다.
결국 VISA 는 1450만 달러에 달하는 협찬비와 신속하게 국제올림픽위원회에 합의했다.
1986년 VISA 는 올림픽 정상급 협찬 상열에 정식으로 합류했다.
VISA 는 "VISA 는 올림픽의 강력한 영향력을 통해 글로벌 VISA 신용카드를 넓히며 존베네트의"VISA 가 여러 해 동안 사용하던 광고를 제시했다 "고 밝혔다.
1987년, VISA 는 아시아의 시장 점유율은 3위였다.
3년 만에 VISA 는 업계 정상이 됐다.
미국 운통도 일련의 혼동 조치를 통해 미국이 올림픽 협찬조상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VISA 가 전력으로 반격하고 있는 가운데 한 마디의 광고사가 올림픽 특허권을 이용한 것은 "너의 VISA 카드를 데리고 올림픽에서 미국 운통카드를 받지 않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미국 운통과 VISA 가 몇 년 동안 소송을 일으킨 셈이다.
이 두 브랜드는 독일 다슬러 형제의'상잔자'를 모은 아디다스와 표마는 모두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로, 재미있다는 것은 독일 다슬러 형제가 창립했다.
두 사람은 올림픽과 인연이 있었지만 형제의 반목으로 지금까지 싸우고 있다.
다슬러 형제는 루돌프 다슬러와 아돌프 다슬러로 독일 남부 소진 조근갈라하에서 태어났다.
오빠 루돌프 다슬러는 상업 경영 방면에서 자신들이 있다.
남동생 아돌프 다슬러의 제화 공예가 훌륭해 평생 700여 종의 운동과 관련된 특허제품을 발명했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동생은 아버지의 노점을 접수하기 시작했고, 신발은 장사가 잘 되고, 나중에 형과 연합하여 생산을 이끌고 다른 한 사람은 마케팅을 맡았다.
1924년 7월, 형제는 또 다슬러 형제운동화 공장을 등록해 독일 이외의 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했다. 이때 올림픽 기회를 겨냥했다.
형제는 먼저 선수에게 입수하여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선수를 위해 신발을 제작해 무료로 몇 선수에게 호평을 받았다.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제시 유럽문스는 형제가 제공한 신발의 도움으로 4개의 금메달을 강탈했다!
더셀러 형제의 운동화는 스포츠맨들의 사랑을 받아 운동장에서 금메달 입소문을 세웠다.
다슬러 형제의 신발 산업이 올림픽의 발전에 따라 번창하면서 두 번째 세계대전이 끝났을 때 형제의 감정이 파열됐다.
1948년부터 1949년까지 형제가 정식 분가하여 산업을 균등하게 나누고, 형은 새로운 제화공장을 건설하여 표마제품을 등록했다. 동생은 40여 명의 신발을 조직했다.
형제와 그 후인 이 후 상전은 끊이지 않고, 심지어 죽고 난 후 두 사람은 같은 묘지에 묻히려 하지 않았고, 형제의 묘지에서 엉망진창인 오라혁의 양단!
1956년 멕시코 올림픽 메달 수상자 아디다스 운동화 경험이 풍부해 가장 가벼운 운동화, 아디다스 제품은 계속 올림픽 두터운 사랑을 받았다. 1956 베르벤 올림픽의 대부분은 아디다스 선수를 신고 아디다스 운동화를 신고 1972년 뮌헨 올림픽 공식 공급자가 처음으로 되었다. 1984년 로달레스 올림픽에서 140개 대표단 중 124개 브랜드를 선택했다.
열세에도 불구하고 표마는 압박을 당하지 않고 게릴라 전술을 계속 사용하여 눈길을 끄는 국제 체육 축제에서 스쳐볼 을 치며 운동 분야에서도 자신의 일석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올림픽 협찬은 원가 (원수) 로 역사가 유구한 필름 제조사로서 코르다의 기업이 올림픽 역사를 찬조하는 것도 유구하다.
1896년 첫 올림픽은 아테네에서 열릴 때 코다는 포스터와 티켓을 출자해 첫 올림픽 공식 성적표에 코다사의 광고가 나왔다.
후지사는 필름 시장에서 대부분 천하를 차지하고 있고, 후지사는 후한 일본 필름 회사였다.
당시 동행이 기술봉행보수주의에 대해 후지들은 자력갱생 기술을 특히 중시했다.
나중에 후지필름 기술수준이 코다회사를 넘어섰다.
1994년 국제올림픽위원회의 탑협찬 계획이 출시된 후 웅심만만한 후지들이 좋은 기회를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에 비해서 망설이고 있다.
코다는 유베로스 역주의 탑스폰서에 대해 신중하게 계획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와 협력 비망록을 체결했으나 400만 달러의 협찬비를 대절해야 한다.
후사는 이 소식을 듣고 부자가 빈틈을 타서 700만 달러의 거액으로 정상급 스폰서 자리를 빼앗았다.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의 기회를 틈타 후지들은 최고 스폰서 신분을 이용해 미국 시장에서 올림픽 마케팅을 크게 해 질적 돌파를 이룩했다.
후지도 올림픽 특허권을 이용해 글로벌 범위 내에서 코다에 도전하는 글로벌 시장 통치 지위를 신속하게 가지고 있다.
한동안 코다의 후원은 늑대와 담배를 피우며 필름 시장에서 미국인들도 미국 자동차계처럼 일본인들이 도시를 공략하게 된다.
카르다도 비약자, 회사 주석 케르모르는 “미국 자동차 공장처럼 맞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라 ”고 말했다. 코다는 곧 반격의 기회를 찾아서 ‘비올림픽 이념 드릴리프 ’에 의존해 ABC 텔레비전을 찬조하며 가장 우승한 미국 육상팀과 올림픽 육상팀과 올림픽 육상선전을 벌여 로스앤젤레스시에서 다양한 광고를 펼치며 올림픽 브랜드를 넓히고 있다.
후지즈의 시장 점유율은 올림픽 11%에서 약 15%로 높아졌지만 더 큰 역전은 없었다.
TOP 협찬 계획이 2기 가동됐을 때 우선 선택권을 갖고 있던 후지들이 가격 조회 후 망설이기 시작했고, 코다는 교훈을 명심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와 몇 번의 전화로 신속성으로 TOP 협찬사를 위해 2008년까지 계약을 맺었다.
부디 부자 재력이 좋지 않지만 올림픽 경기에서는 절대 손을 떼지 못했다.
1998년 일본 장야 동계올림픽에서 코다는 올림픽 신문센터에서 분발과 현상필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650명의 촬영 기자를 위해 약 7만5000여 개의 필름을 인출하고 싶었다.
후지들은 배당을 벌여 주신문센터에서 언론 기자와 관광객에게 무료 분발과 후지필을 나누어, 모르는 사람들이 후지스폰서라고 생각하며 큰 화를 냈다.
.pb{zoom:1;}.pb textarea{font-size:14px; margin:10px; font-family:"宋体"; background:#FFFFEE; color:#000066}.pb_t{line-height:30px; font-size:14px; color:#000; text-align:center;}/* 分页 */.pagebox{zoom:1; overflow:hidden; font-size:12px; font-family:"宋体",sans-serif;}.pagebox span{float:left; margin-right:2px; overflow:hidden; text-align:center; background:#fff;}.pagebox span a{display:block; zoom:1; overflow:hidden; _float:left;}.pagebox span.pagebox_pre_nolink{border:1px #ddd solid; width:53px; height:21px; *height:21px; line-height:21px; text-align:center; color:#999; cursor:default;}.pagebox span.pagebox_pre{color:#3568b9; height:23px;}.pagebox span.pagebox_pre a,.pagebox span.pagebox_pre a:visited,.pagebox span.pagebox_next a,.pagebox span.pagebox_next a:visited{border:1px #cfcbc2 solid; color:#7d7b6f; text-decoration:none; text-align:center; width:53px; cursor:pointer; height:21px; *height:21px; line-height:21px;}.pagebox span.pagebox_pre a:hover,.pagebox span.pagebox_pre a:active,
.pagebox span.pagebox_next a:hover,.pagebox span.pagebox_next a:active{color:#7d766c; border:1px #7d766c solid;}.pagebox span.pagebox_num_nonce{padding:0 8px; height:23px; line-height:23px; color:#fff; cursor:default; background:#a49c91; font-weight:bold;}.pagebox span.pagebox_num{color:#83766d; height:23px;}.pagebox span.pagebox_num a,.pagebox span.pagebox_num a:visited{border:1px #cecbc2 solid; color:#83766d; text-decoration:none; padding:0 8px; cursor:pointer; height:21px; *height:21px; line-height:21px;*float:left;}.pag
- 관련 읽기
- 여성집 | 착색 유행은 여전히 & Nbsp
- 뉴스 택배 | 대외 무역 의류 가 현재 5위안 의 배추 값 이다
- 스타 옷장 | 리샹 뚱뚱하다 & Nbsp
- 뉴스 택배 | 服装企业零售额增速为近5年来最低
- 경영 공략 | 백화점 시대 에 닥쳐: 70 마리 늑대 등 브랜드 가 사치품 에 진출 하다
- 보물을 배합하다 | 봄 단닝의 풍조 & Nbsp
- 복식 주제 | 브랜드 의 최대 가치 는 한 업계 의 성장 을 이끌고 있다
- 여성집 | 의상 키워드 "레이스, 프린트, 복고" 개성과 섹시
- 여성복 | 우리나라 임산부복 이군 돌연 & Nbsp; 시장 발전 잠재력이 거대하다
- 조류 풍향표 | 유니폼, 삼마 등 의류 브랜드 모두 개성 상표 를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