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 중국 제조 ’ 의 이익 우세 는 더 이상 중국 ‘ 지혜 ’ 로 변하지 않아도 된다

2012/7/24 9:45:00 16

아디다스중국 제조중국 시장

어제 하반기

아디다스

현재 쑤저우 창고 중심 밖에는 북방 창고 센터를 새로 짓고 천진을 선별할 예정이다.

그러나 아디 측은 지난주에 화직속 공장을 폐쇄하고 최근 여러 해 동안 생산업체들이 생산라인을 이전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업계는 ‘ 중국 제조 ’ 의 이익 우세는 더 이상 없다고 본다.

전문가들은 경제구조조정 과정으로 기업이 산업업그레이드, 정부도 다른 산업을 도입하고 관련 제도를 건전히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생산 기업은 동남아시아 또는 새로운 총애를 외천한다


지난주 아디다스 중국 본부는 연내에 소주에 위치한 재화 유일 직속 공장을 폐쇄할 것이라고 증명했다.

아디다스 측에서 온 서면은 ‘ 글로벌 자원을 재결합하는 전략 고찰이라고 답했다.

2009년 나이크는 중국의 유일한 신발 생산공장인 태창고 공장을 폐쇄한 뒤 다른 스포츠 용품 거두들이 이주했다.


비즈니스부가 최근 발표한 데이터는 올해 6개월, 전국 실제 외자 591억 달러로 전년 대비 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6월 새 외국인 투자업체 24444개로 전년도 16.3% 하락했다. 실제 사용외자 금액은 120억 달러로 전년 대비 6.9% 하락했다.


아디다스 전 세계 CEO 헤버트 하이나는 앞서 독일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디다스는 일부 중국을 철수하고 노동력이 더 싼 지역으로 이동하기를 희망했다.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아디다스로 더 좋은 시장으로 여겨졌다.


아디다스와 나이크에서 뉴스가 나올 때 클라크스, K -Swiss, Bakers 등 국제구두업 거두가 베트남, 인도네시아 생산 라인을 늘렸다.


세관에서 온 데이터는 2010년부터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국가산업 경쟁력이 뚜렷하게 강화됐다.

우리나라의 일부 전통 노동 밀집형 수출 제품은 유럽 일본 미국 시장 점유율에 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에 의해 차지하고 있다.


일부 신흥 경제체 국가들이 연이어 희보를 보이다.

유엔 (웨이보) 무역회의가 지난달 초 발표한'2012년 세계투자 보고서'는 2011년 동남아 국가연맹으로 유입된 외국이 1170억 달러에 달하며 26% 성장 속도가 동아의 9%보다 높다고 지적했다.


중국 의 우세 는 여전히 뚜렷하다


아디다스 측은 공장이 폐쇄된 이유를 명시하지 않았지만 공장 폐쇄를 선언한 지 며칠 전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캄보디아의'피니스타 공장 근로자 130달러 (약 828위안)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더 이른 정보는 헤버트 하이나는 언론에 불평하며 중국 정부가 제정한 임금 기준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2011년 국내 적지 않은 도시의 최저임금이 20% 에서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동성 동완시 중소기업국 부국장이 막 열리는 제20회 중국 복장 (8.87, 0.03, 0.34%) 패션박람회에서 언론에 따르면 동완시에만 인력 원가가 30% 올랐다.


이에 대해 아시아

구두업

이붕 협회 사무총장은 아디다스 대규모 생산 라인을 줄이면 대리공과 세트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했다.

제품 공예 흐름의 완정적인 영향을 받아 많은 세대 공장은 독립 생존하기 어렵고 이런 상황에서 대리 공장은 아디다스 등 기업의 주문서에 의존하고 싶다면 동남아를 따라야 한다.


기자들은 아디다스를 대신한 300여 개 공장에서 대만 유원그룹이 다수의 주문액을 차지하고, 대륙에서도 많은 공장을 설치하고, 아디다스 등 대리공작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지만, 이 기업은 최근 들어 동남아로 대규모로 이동해 중국대륙에 머무르는 공장도 연해 지역에서 내륙 용업비용이 낮은 지역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이것이 중국 세계공장의 지위가 위태위태위태위한지를 설명합니까?


“최근 중국 ‘세계공장 ’의 지위는 대체할 수 없고 흔들리기 어렵다.”

사회과학원공경제연구소 유계아 연구원은 남방일보 기자에게 베트남 등 신흥적인 개발도상국보다 중국 원가 우세는 뚜렷하지 않지만 선진국과 비교하면 우리의 원가 우세는 뚜렷하다.

그리고 국내 노동력 자질이 높고 공장 건설환경이 비교적 좋고 정책이 안정되고 있다.

상대적으로 기업의 발전에 더욱 유리하다.


사실 공장을 폐쇄했지만 아디다스는 중국 제조업 시장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아디다스 중국 측은 아디가 국내에 300개 이상의 대공장과 협력해 단순 제조 업무를 완비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시장을 완전히 철수했다고 언론에 말했다.


아디다스 중화구 이사장 고자례 사장은 향후 5년 동안 아디다스의 연간 매출액은 15% 에서 20% 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실질적인 것은 아디다스 천진의 북방 창고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대한 확충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동 밀집형 기업을 빌려 고부가가치 산업을 도입할 수 있다


그럼에도 아디다스가 화의 유일한 직속 공장을 폐쇄하는 것은 업계의 폭넓은 논의다.


다국적 기업에 대한 투자는 다방면적인 요인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이며 내부 전략의 조정일 수도 있다.

가끔 자본 유동은 정상이다.

유계교는 개별 기업의 외천이 새로운 외천의 시작을 예시하지 않았고 경제구조조정이 기업 자체나 현지 정부나 마찬가지다.


유계교는 지금의 중국, 노동밀집적 산업의 이출은 반드시 나쁜 일이 아니다.

현지에서도 선진 장비 제조, 서비스업 등 제품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을 도입할 수 있다.


“지난달 소주 연구에 갔을 때, 당시 소주 관련 측에 따르면, 이런 고오염, 고노동밀집형, 품질 보통, 산출한 기업을 45억을 써야 한다고 45억을 썼다 ”고 전했다.

대외경제무역대학 중법국제관리학원 유보성 유보성 원장은 남방일보 기자에게 우리나라의 일부 산업개발도시는 소주 (소주) 가 이미 자주선택기업의 우세를 갖추고 있고, 외자 기업을 선택적으로 받아들이고, 심지어 현지 발전전략에 맞지 않는 산업을 선택해서 나가야 한다.


새로운 세계 제조업의 쟁탈과 이동은 이미 전개되었고, 후지강 회장은 그동안 언론을 발표하였으며, 중국은 ‘ 세계공장 ’ 으로 계속 입족해야 하며, 중국을 중국'지'로 만들어야 한다.

생산력, 품질 및 제품 품질의 안정성을 높이는 것은 기업의 자동화, 특히 첨단 기술의 주요 추진력이다.

이후 공업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 지혜 ’ 의 지팡이를 돌면서 산업업이 업그레이드돼 더욱 높은 제조업에 진입하는 것은 이미 필연적이다.


그렇다면 중국은 ‘지 ’제조업체 업종을 어떻게 유치해야 할까. 유보성은 국내외 특허 정보창고를 건립하고 제때에 갱신하고, 국외에서 이미 기한을 넘기거나 기한을 넘기는 특허 ‘주워 ’를 할 수 있다. 둘째는 국제기구와 기술을 공유하고 기술을 공유하고, 문화충돌을 피하고, 셋은 국내외 기술을 개선하고 돌파하며 기존 기술을 생산력으로 만들 수 있다.

  • 관련 읽기

百圆裤业募投项生变 高房价重压下退守三线城市

뉴스 택배
|
2012/7/24 8:39:00
19

본토 체육 브랜드 가 올림픽 메달 을 다투어 ‘ 한겨울 ’ 에서 적어도 2년은 걸린다

뉴스 택배
|
2012/7/24 8:25:00
16

朗姿品牌入驻北京复兴门百盛购物中心

뉴스 택배
|
2012/7/23 16:17:00
30

이녕 회사는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데 아직도 구조가 되는가

뉴스 택배
|
2012/7/23 10:53:00
99

산동 - 제남

뉴스 택배
|
2012/7/23 10:12:00
42
다음 문장을 읽다

선전 전통 산업 전형 업그레이드 시범 기지: 파도 복장 기지

큰 물결 복장 기지는 선전 복장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것은 선전 전통 산업의 전형 업그레이드 시범 기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