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앙은행은 환율 개혁이 만주년 & Nbsp; 인민폐의 가치가 이미 5% 초과되었다

2011/6/17 9:08:00 69

중앙은행 환율 인민폐

작년 6월 19일 중앙은행에서 ‘ 2차 환율 ’ 을 발표하여 인민폐 를 선포하였다

환율

2005년 회화 변경 확정 경로 다시 돌아가다.

이 해 동안 인민폐 환율이 재차 증가하는 파동성을 보여 주었다

인민폐

달러화 환율에 대해 계속 그 평가 상승 과정을 계속하여 총 평가 상승폭은 5.4% 에 달한다.


그러나 평가절상은 2차 환율 이후 인민폐의 유일한 성적은 아니다.

업계 인사들은 한 해 동안 인민폐 환율이 한바구니 화폐를 참고하는 특성을 보여 주고 달러 환율을 노려보는 것이 아니라 위안화 환율을 형성하는 메커니즘이 진정 한 바구니를 참고하고 관리하는 유동 환율 제도를 도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민폐 2차 환율 연장 평가 프로세스


2005년 7월 21일 우리나라

중앙은행

인민폐 환율을 한꺼번에 2.1% 절상을 선언하고 실행하기 시작했다

시장

공급과 수요를 기초로 한 바구니의 화폐를 참고하여 조절하고 관리가 있는 변동 환율 제도를 진행하다.

인민폐가 환율 개선 프로세스를 개시하고, 인민폐 환율 파동성은 점차 강화되고, 소폭, 점점 평가절상의 길을 걸었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달러화 환율에 대해 누적 가치 상승폭이 18% 에 이른다.


그러나 2008년 미국에서 시작된

금융 위기

인민폐 환율 개선 과정을 어지럽히다.

국제금융위기의 충격을 막기 위해 2008년 9월부터 달러화 환율을 6.82335 위 하의 파동, 인민폐 환율이 환율과 환율을 재개하기 전에 달러 환율과 연계하는 상태로 돌아갔다.


당시에는 위안화 환율 메커니즘으로 여겨졌던 ‘후퇴 ’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위안화 로케이션이 진행 중인 에피소드였다.


위기가 점차 흩어지면서 2010년 6월19일 중앙은행은 인민폐 환율 형성 메커니즘의 개혁을 재개해 2차 회환 개정을 선언했다.


"인민폐 환율 형성 메커니즘의 개혁을 더욱 추진하고, 시장 공급을 기반으로 삼고, 한 바구니의 화폐를 참고하여 조절한다."

중앙은행은 환율을 재개할 때 “ 인민폐 환율이 일회성 중량 조정하지 않고 중앙은행은 이미 발표된 외환시장 환율 변동 구간에 따라 인민폐 환율이 변동해 동태관리 및 조절을 진행하며 인민폐 환율이 합리적 균형 수준의 기본 안정을 유지할 것이다 ” 고 말했다.


현재 환율을 재개한 이래 인민폐 환율의 추세는 기본적으로 2005년의 환율을 이어가고 있다: 인민폐는 달러 소폭, 점진평가, 동시에 양변파동성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


지난해 6 월부터 연말까지 달러화 환율에 큰 파동성을 드러냈다.

중앙은행은 그동안 달러화 환율의 최대 단일 평가 폭이 0.43% 로 0.5% 에 가까운 파동 상한으로 최대 평가 폭이 0.36% 에 이른다고 통계했다.

2011년 들어 위안화 환율의 단일 평가 추세는 더욱 두드러진다.


지난해 하반기 인민폐는 달러의 누적 가치를 3% 절상했으며, 6월 16일까지 올해 인민폐는 달러 절상 폭이 2.1% 에 달했다.


"위안화는 여전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파동성은 위기 기간보다 크게 늘었지만 위기 전과 비교하면 비슷합니다."

한 주식제 은행 외환거래원 총결산'2차 환율 '이래 인민폐 환율 때.

"평가절상의 큰 방향은 변화가 없을 것이고, 평가절상은 여전히 강렬하다."

한 국유은행 국제업무부 인사는 국제수지 쌍흑자, 중국 경제 성장 형세 등 각 방면에서 보면 인민폐 평가 과정이 계속되며 균형 환율을 더욱 추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위안화의 국제화를 촉진할 때 위안화도 강세와 상대적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물론 평가절상은 환율이 재개된 이래 유일한 성과가 아니다.


이 같은 거래원은 이 해 동안 외환시장 거래의 규범성, 성숙도가 이전보다 높아졌고, 각종 파생 제품의 거래가 활발하다고 지적했다.


한 국유 은행 인사는 환율 개정 이후 기업 피험 수요가 현저하고 상업은행이 원거리 매각 업무가 확연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기업의 피난의식이 더욱 높아져 부동의 환율 환경에 적응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단일 에서 달러 를 노려보고 “ 화폐 한 바구니 ” 로 전향 하다


그러나 2차 환율을 2005년 환율로 바꾸는 단순 연속은 미래 인민폐 환율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을 것이다.

사실상 1달러의 환율을 지켜볼 수 있다는 전문가들이 발견한 것이다.


흥업 은행 자심 경제학자 노정위는 이차 환율 개정 이래 흥업은행이 자체적으로 편성한 위안폐 종합환율 지수의 선형 추세가 수평선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이는 “ 위안화 환율에 대한 지난날부터 달러화 환율 변화를 주목해 한 바구니 화폐 환율에 대한 상대적 안정 ”이라고 밝혔다.


흥업 은행 인민폐 종합환율 지수는 인민폐 15종 화폐 환율에 대한 변화 지표로, 인민폐 한 바구니에 대한 화폐의 가치 변동을 감지하는 데 쓰인다.

이 15가지 화폐는 호주, 아르헨티나 피소, 캘리포니아, 인도네시아 루비, 엔, 원, 말레이시아 린지트, 러시아 루포, 싱가포르, 태바트, 파운드, 달러.


“인민폐 한 바구니에 대한 화폐는 과거보다 안정적이며, 2차 송금 개정 이래 보여준 주요 특징이다.”

노정치위원회는 한 바구니 화폐를 안정적으로 판단해 미래 인민폐 환율의 흐름을 바라보는 것보다 달러 환율의 변화에 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사실 중앙은행은 지난해 6월 환율 재개시 위안화 환율이 단일화폐의 변화만 노려보면 무역투자화폐의 다원화에 적응하지 못할 필요도 환율의 실제 수준을 반영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현재 무역과 자본의 왕래가 다원화된 구도에서 기업과 주민은 단순히 달러에 근거하여 인민폐 환율을 평가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양변 환율에서 대변환 환율을 바꾸어 인민폐의 상대적으로 한 바구니 화폐의 변화로 인민폐 환율 수준을 살펴야 한다.


"인민폐 환율이 진정으로 한 바구니에 참고하고 관리가 있는 변동 환율 제도가 한층 더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노정위원회.

  • 관련 읽기

사치품 수입 관세 인하 & Nbsp; 소비 외류

재경 요문
|
2011/6/16 14:40:00
51

식품첨가제 감독은 문책 & Nbsp; 관원이 지나면 공직을 해제할 것이다

재경 요문
|
2011/6/16 14:38:00
48

소로스는 다시 한 번 중국 경제 & Nbsp 을 불렀고, 실효 위험 을 극복한다고 한다

재경 요문
|
2011/6/16 14:31:00
38

5월 항주 CPI 상승 3.9% & Nbsp; 전국 5.5%보다 낮다

재경 요문
|
2011/6/15 11:46:00
67

중소기업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삼근 '굽는 데'2고'까지.

재경 요문
|
2011/6/13 10:15:00
96
다음 문장을 읽다

실천 자기 관리 & Nbsp; 증권사 순자본 4배 증가

중국 증권업협회는 2007년 1월 네 번째 회원대회를 열고 협회는 중국 증권감독회의 지도하에서 ‘ 자율적으로 수도꼭지, 서비스 전도를 유대, 혁신 동력 ’ 으로 이념을 이룬 바, 증권사 자율관리와 서비스 업무에서 새로운 단계를 밟았다.4 년간 증권사들은 중국 경제와 자본시장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2010년 말까지 106개 증권사 총자산 1조97억 원, 순자본 4320억원, 각각 2006년 3.36배, 5.42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