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창업 늑대가 되다

2009/9/5 9:56:00 23

창업 늑대가 되다

물론 이 말은 극단적으로 하고 많은 알바를 하는 친구들이 모두 마음에 들지 않지만, 우리는 자세히 생각해 보니 이 형의 말은 정말 일리가 있다.

늑대는 자유를 구하기 위해 독립 인격, 자유사상을 추구하며 매일 대초원에 뛰어다니며, 제멋대로 소와 양을 사냥하고, 가능한 한 자연이 제공하는 모든 맛있는 것을 즐기고, 배불리 먹고 나면 풀밭에 누워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햇빛과 자유를 즐기는 공기는 초원의 주재이며, 그들은 존엄하다.그러나 추위가 다가올 때는 폭풍설의 추위를 항거하는 것을 배워야 하며 두꺼운 눈더미 밑에서 사냥물을 찾는다. 늘 굶주림의 고통을 참으며 언제든지 굶주림을 걱정하며 죽는다.늑대의 생활은 절반이 바닷물이고 반은 불이다.

개의 생활은 정반대다. 평소 개는 주인이 남은 잔잔한 냉대를 먹고, 주인에게 시달리고, 자유롭지 않고, 존엄이 없고, 개의 삶은 보증이 있다. 그러나 겨울에는 먹을 수 없지만, 겨울이 오면 굶주림을 두려워하지 않고, 주인들은 감덕을 느끼며 평생 주인에게 충성할 것을 맹세한다. 주인이 제멋대로 꾸짖는 개들은 개들, 개들은 말과 길들이는 표지이기 때문이다.모든 것을 추구하는 것은 개들의 라벨이다. 안정된 밥그릇을 위해, 자신에게 늙을 때 고정된 식량이 하나 있으니, 모든 것을 다 알아본다!

현실 생활에 있는 사람들을 비교한다면, 대부분 개의 삶을 살아가고 안정되고 안정적이지만, 영원히 배부르지 않고 주인집 개집을 떠나고 싶지만, 부침침몰할 용기가 부족할 것이다!

나는 현실 속의 젊은이들의 직업 선택은 대부분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지 창업 늑대가 아니다.학교를 갓 나온 학생들이 어디 자본과 경험을 해서 창업할 수 있겠습니까?가장 좋은 선택은 바로 회사에 가서 몇 년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고 경험과 자금을 비축하고 몇 년 후에 기회가 된다면 스스로 창업하는 것이다.

사실 이런 생각은 잘못된 것이고, 한 대학생 단위가 몇 년 후 창업에 필요한 돈을 벌지 못하고 창업의 경험과 기능을 배울 수 없다는 것이다.아르바이트 생애에서 배운 것은 창업에 대해 기본적으로 쓸모가 없다. 두 사람의 각도가 다르고 사고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얻은 경험체도 다르고, 몇 년 만에 아르바이트를 해서 유일하게 향상된 기술기능을 얻고, 창업에 필요한 것은 기술 기능이다.

더 무서운 것은 몇 년 후에 젊은이들은 창업의 격정을 상실하고,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용기를 잃고 직장에서 벗어나기 어려웠고, 나중에 창업의 생각은 영원한 가슴에 남아 영원한 아쉬움이 되었다.40여 세가 되면 사장에게 퇴짜를 당할 때, 20년 전에 왜 자신의 창업이 나오지 않았을까 후회했다!

그렇다면 창업 늑대의 요구는 과연 높지 않은 것일까?

내 답은: 창업 늑대의 이념만 있다면 주머니 안에 100위안만 있어도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

남의 일찌감치 온주인들이 나와서 장사 주머니에 돈이 몇 푼 있습니까?계란을 바꿔 쇠솥을 갈아서 번 첫 번째 돈이잖아요.너 주머니에 100원 밖에 안 돼, 적어도 길거리에 노점을 마련할 수 있어, 겨울에 양말장갑을 좀 팔고, 여름에 파인애플 같은 거 좀 팔면 자금이 넉넉하게 구워도 되고, 어차피 돈이 적어도 창업하는 길을 걷는 게 관건은 창업 늑대가 되고 싶지 않아?아르바이트 인생과 창업 인생은 꼭 다르다.

오래 걸리면 아르바이트자의 성격과 창업자의 성격은 갈수록 큰 차이가 날 수 있다.

우리는 자문해 알바 오랜 친구의 오랜 시간 동안 더욱 득실을 느끼고 밖의 낯선 세상을 두려워하고 실업의 위험을 두려워하고 마음이 점점 예민해지고 취약해졌다.마음의 상태는 점점 피로와 게으름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은 예기와 정신을 잃고, 자신에게 만족하는 장락을 위로할 수밖에 없었다.그러나 생활은 점점 평범해지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은 점점 심각해지고, 집과 아이 교육이 나날이 자신의 목에 있는 경제 로프가 되고, 졸라매는 점점 더 빡빡해지고, 숨을 쉴 수 없이 자신의 심리를 조정할 수밖에 없다. 스스로 도시의 작은 파충충충충에 적응하는 위치에 익숙해지고, 자기 본래 평범한 사람이며, 부자가 되는 것은 남의 일이다. 우리는 그런 생명이 없다.

가장 두려운 첫 번째 일은 회사의 효율이 좋지 않다는 소식을 듣고, 가장 중요한 일이나 지도자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공부에 아첨하고 아첨하는 것을 고수하며, 향속 속에 들어가라.사상이 무뎌져서 부득이하게 대류할 수밖에 없다. 결국 밥그릇이 지도자나 사장의 손안에 있으니, 꺼져라.

가장 두려워하는 두 번째 일은 나이의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것을 보았지만, 자신의 업무 기능은 조금도 향상되지 않았지만, 연륜 노봉으로 갈수록 많아졌지만, 새로 들어온 젊은 대학생들을 보고 활기차게 일하지만, 그 정도의 월급을 받으면 사장이 귓가에 쥐어뜯고, 젊은이들이 먹는 것이 적다는 것을 보면 늙을수록 더 안 된다.어쩐지 아르바이트 생애의 결과는 늙을수록 하락하고, 특히 40 ~50 세대가 되면 사업이 가장 비참한 단계인데, 시시각각 심연에 이르기까지, 지뢰진과 같이 툭하면 일자리를 잃게 된다.

누군가는 지난 10년간 블루칼라 노동자가 퇴직한 절정기라고 말했다. 미래 10 -20년은 화이트칼라 노동자가 퇴직한 최고봉기일 것이다. 당신은 자신이 대학을 다녔다는 것이 엘리트였나?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너의 지식 구조는 신체적 소질, 직업 이념은 이미 남들이 갓 졸업한 대학생보다 못하다.사장은 현실적이며 위기에 직면했을 때 40 ~50대의 화이트칼라 노동자를 절제할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지금 안정된 직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전합니다. 사실 당신 옆에 고정 폭탄을 눌렀을 때 10여 년이 지나면 폭발할 것입니다. 그때 실업의 고통과 대가가 지금보다 100배 더 잔인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상 창업에 직면한 현실 위험은 아르바이트보다 많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아르바이트를 하는 위험이 더 높다.

창업의 위험은 최근 몇 년 동안 아르바이트 수입을 잃고, 심지어 파산 후에도 자신이 빌린 일부분의 돈을 배상하는 데 이르기까지 어려서 연패하여 연패를 거듭할 수 있고, 실패에서 양분과 경험을 얻고, 경영자 수준이 한 번은 한 번으로 높아져 경영자의 집단에 점점 융합된 후, 눈과 경험은 점점 쌓여 쌓이고, 언젠가는 질적 변화의 돌파, 진정한 장사 문에 들어서기만 하면 미래의 사업은 기본적으로 진로에 이른다.돈도 많아질수록 재산이 쌓이고 자신의 가치도 가장 큰 구현될 수 있다.

반면 아르바이트 생활은 최근 몇 년 동안 평안 무사했지만, 당신은 사실 끊임없이 평가와 축소되는 것이 아니라 강건한 것이 아니다.아르바이트 기간이 길어지면서 점점 허약해지고, 10년 뒤엔 자칫 오징어를 잘리고 실업에 퇴직할 수 있으니, 그 위험이 크다는 걸 좀 봐?

젊고 뜨거운 마음, 삶의 진로를 밟는 것은, 사실 네가 상상할 만한 그런 간단한 것은 없다. 우리는 아무것도 없다. 젊고 젊고 격정적인 마음, 열정은 일시에 안 된다. 약한 육강 10의 사회, 아니 한 가지 재주는 안 된다.단지 사회의 부스러기와 거지와 무슨 차이, 사고방식이 출로를 결정하고 행동이 결정된다.절대 대다수의 사람들이 언어를 하는 거인, 행동의 난쟁이.지능이 높은 사람일수록 이런 반론에 빠질수록 스스로 빠져들기 어렵다.

하느님은 공평하고 지혜를 부여하는 것과 동시에 왕왕 그의 용감함을 빼앗는다.

그래서 세상에서 멋진 인생을 누리는 사람은 항상 소수다.

우리는 계속 아르바이트자들의 심정을 설명해 보자.

그들은 항상 참을성 있게 기다린다고 입을 열었다.지혜로운 사람은 심사숙고하여 심사숙고하여 뒤에 간다.그들은 줄곧 같은 조건이 성숙해 왔고 꽃이 피고 떨어지더라도 지금까지도 기다릴 때가 없고 조건도 성숙되지 않고 현실생활의 질은 여전히 개관되지 않았다.
  
그리스의 비관적인 민가를 기억하고 있다. “ 일신 아폴로는 용사다. 그는 주먹으로 사나운 적을 한 주먹으로 쓰러뜨릴 수 있었지만, 그는 자신의 운명을 돌리지 못했다.프로미수스는 지혜로운 신이다. 그는 제우스를 속이고 불씨를 훔쳐 나와 가련한 사람들에게 빛을 가르쳤고, 그는 독수리에게 마음을 쪼아 놓고, 운명이 그에게 장난을 친 것이다!"자신의 힘은 자신의 운명과 현실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하는 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서 입에 풀린 아르바이트 친구들은 현실 생활을 바꾸기 싫은 게 아니라 절박감도 있고, 자신의 ‘가난 ’의 면모를 바꾸고 싶지만, 언제나 공포감이 있다. 자신의 운명을 독립적으로 파악한 경험과 경험을 가진 적이 없기 때문에 컴퓨터를 잘못 누르고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를 태우고, 단번에 키보드를 두드리면 바이러스를 부딪히는 것 같다.사실 그렇게 무서운 것은 아니다. 컴퓨터를 두려워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전원을 꽂고 다시 한 번 켜면 된다.
  
물론 우리 알바들은 직장에서 항상 업무 자체에 책임지고 기업에 대한 책임이 있기 때문에 조건이 성숙해야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조건을 갖는 데 많은 정력을 소모하고, 많은 시간을 끌 때도 있고, 때로는 조건이 성숙해지지 않았고, 주변의 환경은 변화가 있었고, 낡은 조건은 아직 도달하지 않았고, 결과는 무소로이 결국에는 흐지부지했다.그래서 알바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행동하고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관련 읽기

백령이 너에게 어떻게 서술과 기획 이력서를 쓰는지 가르쳐 주겠다

직장 계획
|
2009/5/21 14:07:00
42040

나는 바쁘다, 나는 즐겁다!

직장 계획
|
2009/5/15 15:28:00
42049

'인격 매력 '이렇게 수양해서 만들어진 것 같아요.

직장 계획
|
2009/5/13 14:24:00
42032

직장에서'착한 여자'에서'용감한 여자'로 변했다.

직장 계획
|
2009/5/9 15:00:00
42069

교사 직업 계획 우수 범문

직장 계획
|
2009/5/9 14:49:00
42066
다음 문장을 읽다

招商引资策划方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