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외 무역 역세 가 상향 으로 7월 수출입 이 올해 1월 최고 를 기록했다
8월 14일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데이터는 7월 국민경제가 합리적 구간으로 계속 운행해 전체적으로 평온하고 안정적인 발전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이 중 대외무역의 강세 표현은 7월 당월 수출입, 수출 총액이 모두 올해 1월 최고 수준으로, 2자 증가도 지난달보다 빨라졌다.
최근 열리는 중공중앙정치국 회의는 경제무역마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전면적으로 6안전 업무를 잘 할 것을 요구했다.
올해 들어 복잡하고 엄밀한 국내외 정세에 직면해 중국은 안전 대외무역, 안정 외자를 포함한 ‘ 육정 ’ 작업을 추진해 대외 무역의 안정적인 인질을 추진하고 있다.장기적으로 보면 중국 대외 무역 구조가 최적화, 동력 전환이 빠른 추세는 변하지 않고 강인성이 더욱 드러날 것이다.
‘ 1리터 1강 ’ 에서 대외무역의 근성을 보다
세계 경제 무역 위험과 불확실성이 심해지는 배경 아래 7월 중국 수출입 총액은 27382억원으로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1 ~7월 수출입 총액은 174083억원으로 4.2% 증가했다.이 성적을 어떻게 봅니까?
세로로 보면, 이것은 우수한 성적이다.7월 수출입액이 올해 단월의 최고치를 기록하며 지난달보다 2.6개% 가속화되어 3개월간 최고치를 기록했다.
가로로 보면 이것은 얻기 힘든 성적이다.현재, 보호주의, 일방주의 업그레이드, 글로벌 무역이 부진하다.국제화폐기금은 앞서 발표한 《세계경제전망보고서 》의 업데이트 내용에서 올해 글로벌 무역액이 0.9개% 에서 2.5% 로 지난해 3.7% 보다 훨씬 낮았다."이 배경에서 중국 대외무역은 여전히 평온한 성장을 유지하며 강한 근성을 보여줬다."상무부 연구원 학술위원회 부주임, 구역경제연구센터 주임 장건평이 본보 기자에게 말했다.
전체적으로 수출과 수입을 각각 살펴본다.1 -7월, 수출 94758억 원, 6.7% 증가.이 중 7월 수출 15242억원, 올해 단달 최고 수준, 10.3% 증가, 지난달보다 4.3개% 가속화, 약 4개월간 신상고를 기록했다.
국가 통계국 뉴스 대변인 유에화는 정상 대외무역의 일련의 정책 작용 아래 무역 다원화, 무역 편의화 조치가 부단히 효과적이며, 1월 누적 이든 7월 당월 데이터로 수출 표현도 괜찮고, 중미 경제 마찰의 영향이 총체적 인 것으로 밝혀졌다.
수입 면에서는 7월 수입이 12140억위안으로 최근 6개월간 높았으며, 지난달 0.4% 하락했다.1 -7월, 수입 79325억 원, 1.3% 증가.
"수입은 두 쪽 면적 변화를 보이고 있다. 두 달 연속 상승, 양질소비품 수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중국 경제가 안정적으로 잘 나가는 표현, 국내 소비 업그레이드와 정책이익의 석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장건평설.
구조 최적화 성적이 실로 실질적이다
수와 속도의 상승을 제외하고는 중국의 대외무역은 품질과 효익 면에서도 마찬가지로 불속함을 나타냈다.
장춘 국제륙항의 맞춤포장 구역은 매우 바쁘다.방바닥, 차용 바람막이 유리, 브레이크, 디스플레이, 중유럽반을 통해 러시아, 독일 등지를 수출한다."장춘 등 중국 동북도시에는 톱자동차 생산업체와 그 부품 업체가 많이 모였고 뉴른버거 소재의 바바바키아주는 독일 자동차 제조업 중진입니다. 이런 구조가 비슷한 산업집군의 연동효과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장춘 국제 육항 독일 유한회사 사장 데미 본설 사장.지금까지 장만유럽 운송 수출입 화물이 43000상자를 넘어 화물이 138억 위안을 넘는다.
얼룩을 들여다보면 표범이 보인다.올해 7월 우리나라와 일대일로 연선 국가 무역 편의화 수준이 끊임없이 높아져 수출입 10.2% 증가 전반 수출입 2.8퍼센트 증가했다.전통 무역 파트너 유럽연합, 동맹 수출입과 각각 10.8%, 11.3% 증가했다.상반기 우리 나라와 25개의 무역 파트너 수출입자가 3.8% 증가했다.
구조의 최적화는 국제시장 레이아웃뿐만 아니라 국내 지역 배치도 더욱 균형이 잡혔다.1 ~7월 중서부 지역 수출 13.8% 증가, 전체 증가 7.1퍼센트보다 1.1퍼센트 상승
내생 동력이 끊임없이 증강되다.상반기 수출입 실적이 있는 민영기업은 33.6만여 명으로 8.5% 증가했으며 80% 가까이 증가했다.1 ~7월 민영기업 수출입 11.8% 증가, 수출입 총액의 비중이 42% 로 전년 동기보다 2.9퍼센트 증가했다.
상품 구조가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다.전기 제품의 수출이 6.1% 증가하면서 1 ~6월에 비해 0.8퍼센트 가속화되었다.그중 집적 회로, 금속가공기계, 굴착기, 의료기계 등 고품질, 고부가가치 제품 수출은 모두 두 자릿수 증가를 유지한다.양질의 소비품 수입이 비교적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올해 들어 대외무역이 ‘질 ’에서 얻은 진보가 뿌듯하다.”장건평은 일반 무역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고기술 제품 수출이 현저히 증가하고, 민간 기업이 수출입'주력군','무역 파트너','무역 파트너 확장 등 이 성적은 실질적이다.
안정 대외 무역 정책 비축 은 여전히 충분하다
성적은 긍정적이고 도전은 무시할 수 없다.장건평은 현재 전 세계 무역의 긴장 상태로 업그레이드되고, 최종적으로 수요가 부진하다.도전을 앞두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일을 잘하고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고 대외무역의 안정적인 인질을 촉진시킨다.
얼마 전 열린 국무원 상무회의는 더욱 안정적인 대외무역을 확정한 조치로 수입관세 전반 수준을 낮추고 수출 환세 정책을 완화하고 퇴세 진도를 가속화시켰다.수출 신용보험작용을 더 발휘하고, 확장 확대, 보험료를 합리적으로 낮추고, 기업에 필요한 특항의 위험을 연구하고, 금융기구가 중소기업의 대외 무역 융자 지원을 확대하고, 인민폐 결제 편의도를 높일 수 있도록 조건을 높인다.경로전상과 가공무역보세 보수 등 새로운 업태를 빠르게 발전시켜 수입 시범지역을 양성하다.수출입 단속 감사 증명서, 압축 통관 시간, 항구 요금 낮출 때 더 큰 돌파.
상무부 관계자는 올해 들어 각 부문 각 지방의 정책 지지를 높여 무역의 신업적 새로운 모델을 육성할 것이라고 소개했다.제3차 22개 국경전업체 신드롬 시구 조속 건설, 상반기, 국경 전상 소매 수입이 빠르게 증가했다.첫 번째 중고차는 7월 수출이 순조롭게 이뤄져 하반기 수출 규모가 급격히 확대될 전망이다.다음 단계는 가공무역보세 보수 사업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면서 더 높은 기술 수준과 더 큰 가가치를 끌어들이는 가공 제조와 생산 서비스를 중국으로 이동할 계획이다.
장건평은 중국의 정책 비축은 여전히 충분하고, 더 많은 대외 무역 정책을 안정시키면서 출범과 착륙을 가속화하면서 기업내 동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또한 기업의 자신도 힘을 들여 제품 경쟁력 향상, 적극적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외부 위험을 주도적으로 막아야 한다.
“중국 대외무역 체량은 크고 근성이 강하고 뒷심이 충분하다. 국내 산업 사슬의 완전한 것이며, 국내 시장의 거대한 의탁은 국제시장의 다원, 주체의 내생 동력 충족과 구조의 지속적인 최적화이다.”주영 상무부 대외무역부 부사장은 공동노력으로 올해 대외무역의 안정적인 양상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허튼소리를 하다 | 중국 방직 기업은 필리핀 투자에 가게를 설립할 예정이다.
- 터뜨릴 거야. | 토요일 상반기 순이익 상승 106.24%가'패션 IP 생태권'을 추진했다.
- 구두업 동태 | Nike ACG Air Skarn 새로운 배색이 가을 겨울에 잘 어울려요!
- 재경 특집. | 태평조는 상반기 영업 31억 20억 위안의 지속적으로 ‘ 국조 ’ 의 유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DIY 생활 | 편한 데님 반바지 어떻게 날씬해 보이나요?
- 패션 메이크업 | 팬츠라인을 선택하면 다이어트를 안 해도 좋은 몸매를 입을 수 있다!
- 시장 특제 | 중국 경방성: 가을 겨울 창의원단 거래 증가
- 뉴스 택배 | '매일 패션 '여장 신상 복고 여장 발표 주목
- 즉시 뉴스 | 방직품 검사 ‘ 전문가 ’ 과 테스는 ‘ 불눈금정 ’ 의 검사공 이 있다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현재 형세 하에서 어떻게 미국 시장을 배치합니까?직접 시장 전방 에 간 후 그들 은 마음 속 으로 알고 있다
- 리포터
- 중국 방직 기업은 필리핀 투자에 가게를 설립할 예정이다.
- 도시 여인 예식 전 아디 고관소 오카콜라 총재, 연봉 858만 홍콩 달러에 300만 지분
- 토요일 상반기 순이익 상승 106.24%가'패션 IP 생태권'을 추진했다.
- 국제 면화 가격 약세 진동 운행 국내 면가 연속 하락
- 새로운 난모 원단 추동 여장 코트 소재 트렌드 예측
- 천복차 설립 위신 서비스 팀 설립 사역 유량지
- 배고프다'별선거'가 극속 퇴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미 45성
- 국련 지분 은 400만 원 을 출자 하여 지주 계열사 지 지 사 지 지 를 많이 설치하였다
- 영휘 우선은 영휘 자체 브랜드 월행사를 시작하여 첫 번째 정거장 낙지 쿠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