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O 가 동행에 쓰면: 기장 증명서를 많이 써요
저자는 재무 관리 경험이 풍부하고, 상장회사에서 재무 총감으로, 글이 그의 업무 경력으로 회계 당초 가장 평범한 기초 문제에 대해 자신의 사고와 관점을 제기해 모두의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이 일은 내가 막 일에 참가한 첫 주일에 발생했다.
제 첫 번째 회계좌는 재료 원가 회계입니다. 업무 내용은 정기적으로 재료창고에 가서 입고증서를 수집하고, 입고증을 정리하고, 물품 결제를 하고, 재고품 2급 분류장부, 대부금 명세 장부 등입니다.
막 일을 시작하자마자 나는 그곳에 이상한 재무 수속 배치: 창고, 영수증 수취한 후 직접 지불하지 않고, 이체증서를 작성하고, 예금, 예금, 재고에 적합한 요구에 부합한 것을 발견했다지불 증명서예금 대부금, 은행 예금 등기.이상하다.
이것은 장부 증명서를 많이 썼지? 학교 다닐 때 회계교재의 예례 회계분록, 직접 지불 업무는 직접 지불 증명서를 직접 작성해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대출: 은행 예금, 대출.혹시 여기 회계가 잘못 안배되었나? 일부러 증거 한 장 더 써서 자기가 자기 일에 대해 한 장 더 해 주었나?
이 업무방식을 보고 나는 당시에 의혹이 가득했다.하지만 막 일에 나서서 덤벙대지 못했기 때문에 남들이 바보가 아니라 바보처럼 직접 질문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염려된다.또 이틀이 지나면 한 공급업체가 계산서에 대해 대금을 요구하고, 내가 처리를 하자, 즉시 이체증서를 더 작성하는 안배가 얼마나 실용적이고 영명하겠는가!
직접 지불하든 지불하든, 지불하든, 전부 구입 입금 사항을 모두 대부금 계좌에 등록한 것이며, 모든 지불 계좌에서 지불한 것이며, 지불 계좌는 바로 장부 계산서에 대해 아무것도 정리할 필요가 없다.만약 그렇지 않다면 교재로 일하면, 직접 지불하는 사항은 현금, 은행 예금 계좌에서 찾아보고, 직접 지불하지 않는 사항은 대부금을 통과하여 계산서를 정리하는 것이 매우 번거롭고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작업.
평상시의 손짓은 증명서를 많이 쓰지만 번거로운 데이터정리 업무를 피하는 것은 아직 영명치 않다.
더 생각해 보고 나서 나는 이 안배에 이득이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1. 장부 대부금 정보의 완결성을 유지하고, 장부를 대조하기 편리하다.대금 데이터작업량을 정리하다.
2, 보증서 처리 수속 통일성: 지불 후 지불, 기장 뒤에는 주로 창고 영수증, 영수증, 영수증, 직접 지불 증명서 한 장, 창고 영수증, 영수증 외에 수표, 지불 신청서에 부착합니다.두 장의 증서 처리를 나누면 모든 이체 증명서 뒤의 부품은 통일이고, 모든 지불 증명서 후 첨부서류도 통일이다.
생각도 해봤습니다: 회계 원칙 위반 증서 한 장 더 적어 봤습니까? 제 결론은 위반 하지 않습니다: 한 철인은 두 번은 같은 강에 들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시공, 물이 항상 바뀌고, 물건은 항상 창고에 진입하고, 돈을 지불하는 것은 엄격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즉시 구매 사항이 있습니까? 없습니다! 그래서 직접 지불하는 시간이 짧았을 뿐입니다. 이것은 객관적인 존재입니다. 이체증은 객관적으로 입고되었다는 점도 별로 많지 않습니다.
이 일을 통해 앞으로 더 긴 업무 경력에서 나는 점차적으로 결산 계좌의 사용에 대한 원칙과 체결을 맺고 있다.
1, 장부 기기는 장부를 사용하기 위해 장부 기기가 아니다.장부의 데이터는 반드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장부는 일상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 정보를 집약해야 한다.
2, 완전성을 유지하는 것은 계좌가 사용하는 중요한 원칙이다.예를 들어 한 공급업체를 상대로 대금 지불 상태에 따라 각각 장부금을 등록하고 대부금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지만, 이런 경우 결제 정보분산 단계에서 여러 계좌를 반영하는 것도 결산 정보의 완료성을 어기기 때문에 실제 업무에서 선불금을 선불할 때 대금 차변자에게 직접 등록한다.
3, 합리적 분리 증서 를 반영하 는 내용 을 더 단일, 뒤 부착 증서, 수속 을 더 통일 하 고, 흔히 혼합, 합계 편집 증서 보다 계산 증명서 를 더 계산 했 다.
...
이상, 구체적으로 회계 근무 방법이라고 한다.그러나 보급하려 하지만 많은 이치와 통한다.생활 중 적고 많고, 간자와 번잡한 것은 언제나 모순의 통일체이다.쉽게 추구하고 얻은 결과는 번거롭고 앞의 투입이 적고 뒤의 번거로움은 많다.예컨대 활동 전 준비 작업이 적어지면 활동의 번거로움이 많아진다. 월 초에는 일이 제때에 해결되지 않으면 월말에 바빠진다.일 중에 귀찮을 생각을 하지 마라, 너 오늘 좀 더 귀찮은 일 좀 더 해 봤으면 앞으로 좀 귀찮게 될 것이다.
일이 이러하니 인생이 어찌 같은 도리가 아니다.환상은 일하지 않고 얻고, 환상 투기투기법은 성공할 수 있고, 지름길이지만, 사실은 절벽이다.인생에는 지름길이 없고 발밑에는 충분한 깔개가 있고, 높이가 자연히 드러난다.
더 많은 콘텐츠를 알고 싶다면 세계 의상 신발 모자망의 보도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 주문회 | 디즈틴 케이 2016 여름 신상품 발표회가 성대하게 열렸다
- 직원 | 鞋厂老板拒付工资卷款逃匿终被抓
- 특제 취재 | 광동진 관류수출입 무역유한회사 놀라운 2015CHIC 가을전
- 회사 뉴스 | H &M 아시아 최대 플래그숍은 홍콩 개업 면적이 약 4366 ㎡이다
- 스타덤 | 이우춘, 클라크스 오리기나ls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한정형 사막 부츠 출시
- 광고 대작 | Footpatrol For Lacoste L! VE 연명 별주 시리즈 발표
- 주문회 | Converse 2015 Chuck Taylor All Star 고무 혁신 시리즈 발표
- 유행화 | 코트에 캐주얼 슈즈를 매치하면 가장 멋스러운 가을 겨울 룩
- 특제 취재 | CHIC 추계전 의상 업계 인물 전방 — 문상 현 의류 회장 양봉
- 정책 법규 | 방직 의류 기업 은 해외 우대 정책 조력 기업 의 장족 발전 을 존중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