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입을 열어 말하는 경지 너는 알고 있니

2016/8/2 21:38:00 42

직장기교

삶에는 누구나 자신의 말을 하는 방식이 있지만 실패하는 인생은 천만 가지, 성공의 인생은 모두 다르다.

만약 “ 마음먹고 산다 ” 는 한 사람의 얼굴을 보면 성격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한 사람이 입을 벌리면, 흔히 이 사람의 처사력과

사람이 되다

경지.

입만 열면 사람을 죽인다.

이 세상에 어떤 사람은 말을 곧이곧대로 하고, 입 위에 막지 않는다. 우리는 이런 사람이 포통이라고 부른다. 이런 포통의 사람들은 말을 진지하게 하지 않고,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것인지, 말을 나누지 않고,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자신의 말을 받아들이고, 폭로하고 싶은 것은 마음만 터뜨리지만, 무심코 많은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했다.

대포는 솔직하고 시원시원한 사람과 말을 빙빙 돌리지 않지만 절대 속이지 않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희롱하고 있다.

대포통은 입에서 나오는 것이고, 무책임하게 다른 사람을 공격하고, 영향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람은 입만 아프고 유쾌하고 다른 사람의 속마음을 아랑곳하지 않는다.

대포통에서 말하다

사람을 해치다

그럴 때 서로 다른 대처를 만나면 두 가지 결과가 있다.

상처받은 상대가 수양 좋은 사람이라면, 상대를 상대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그 뒤의 만남에서 종종 피하고 먼 태도를 취한다.

그러나 상처받은 상대는 진실이나 성질이 나쁜 사람이라면 대포를 쏘는 사람과 날카롭게 맞서면 원수가 된다.

원수라는 것은 좋지 않다. 이런 입을 열어 사람을 죽이는 방식으로 한 마디에 두 가지 결과가 있다. 진정한 친구를 놓치거나 괜히 적이 하나 더 많아질 수도 있다.

어떤 우스갯소리는 이렇다. 뚱뚱하게 생긴 부인이 옷가게에 들어서자, 아줌마가 너무 뚱뚱해서 입을 옷이 없다.

이 부인은 반박하고 싶었는데, 아가씨는 또 한 마디를 덧붙였다: 사실은 늙어서 살이 좀 찌는 것이 좋다.

이 부인은 어떻게 발작해야 좋을지 모르겠지만, 이때 주인이 뒤에서 나와, 이 부인은 즉시 일러바쳤다: 내가 오늘 누구를 건드렸는데, 어떻게 가게에 들어갔는지, 너희 점원에게 내가 뚱뚱하고 늙었다고 말했다.

사장은 급히 사과를 하기 거북하지만, 2도 상해를 입었다. 왜냐하면 그녀는 우리 점원은 시골에서 왔기 때문이다. 특히 말을 할 줄 모르지만 모두 진실이다.

  

말하다

곧장 오가는 사람은 자기가 진실을 말하고 나쁜 뜻은 없지만 쉽게 사람을 다치게 한다.

현실 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의 성격은 마음이 솔직하고 시원시원하고 성부 없이 빙빙 돌지 않는다.

때로는 이런 사람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그가 솔직해지고 사귀기 쉽지만, 때로는 이런 사람이 사람을 매우 골치 아프게 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무의식중에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고, 늘 사람을 무의식적으로 내버려두는 것을 전혀 눈치 채지 않으세요. 그는 무심코 그를 탓하지 않으세요. 그는 그를 탓하지 않으세요. 그는 또 여러 번 화를 낸다.

이런 녀석은 정말 골치 아프다.

사실 말하는 기교가 아무리 높지만, 그것은 ‘ 도리 ’ 의 글자를 높일 수 없다.

언론은 반드시 합리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신용이 있어야 하며 빈틈이 없어야 한다.

치룡의 말은 조태후를 흔쾌히 신복하게 하고 장안군을 제나라로 배치하고 인질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관건은 그가 감동적인 기초에서 이를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식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아이를 사랑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을 위한 장기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단지 권세에 의지하지 말고 부모에게 의지해야 한다.

객관적인 사실에 서 있는 시각 에 서, 촉룡 보보 유도, 옆 으로 옆 으로 옆 을 맞 춰 진실 을 밝 고, 이치 를 모두 대화 한 글자 는 인질 에 미치지 않 았 다.

우여곡절 속에 언어가 오묘하고 순순히 유인하는 나머지는 일이 필연적이다.

한 사람이 생명으로 말을 한다.

이런 경지인들은 말할 것도 없고, 아무 말도 필요 없다.

너는 단지 그의 곁에 잠시 머물렀을 뿐,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하지만 앞으로의 날짜에 너는 조금씩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아 사실 그는 말을 많이 했다.

사실 그는 이복인과는 멀지 않다. 전자는 투매강으로 팔았고, 후자는 무료로 증정하고, 물건을 받았을 때 아직 몰랐다.

네가 이익을 얻은 것을 알고, 그에게 감사하러 가고 싶을 때, 그는 이미 멀리 떠났다.

심지어는 너에게 주려는 것이 아니다. 심지어 자신이 너에게 준 것도 모르니, 네가 이 모든 것을 네 자신에게 깨달음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것은 마치 좋은 영화인 것 같다. 누구나 다 보면 각기 다른 깨달음과 마음을 가지지만 영화에서는 이러한 감각과 인간의 도리를 강요하지 않았다.

말하는 가장 큰 경지는 ‘천인합일 ’이다. 진정한 대사는 깊은 마음의 각도에서 너와 교류하는 것이 일종의 감정의 소통이다. 이때 언어는 가장 평범하고 가장 눈에 띄지 않는 것이지만 가장 소박하고, 가장 사람을 가장 잘 때릴 수 있는 것이고, 그야말로 물 무향, 사랑 흔적이 없다.

이것은 일종의 귀진의 경지인 것 같다. 아마도 그의 언어는 분명히 말하자면 조금도 불화롭지 않지만, 곧게 사람의 마음속에 침투할 수 있을 만큼 적절한 표현을 할 수 있고, 여분의 군술이 없다.

그들은 경험이 풍부하고, 매우 함양적이고, 지극히 오성이 있어, 자신들의 말은 자신의 축적에 이르기까지, 주위 사람들을 모두 들을 수 있고 신복할 수 없다.

간단히 말하자면, 무슨 말을 하든지 다른 사람들은 모두 듣고 싶어한다.


  • 관련 읽기

직장에서 행복한 자발자가 될 수 있도록 소통하겠습니다.

효과적 소통
|
2016/8/2 21:10:00
19

‘독이 있다 ’는 동료가 너의 일에 영향을 주지 마라.

효과적 소통
|
2016/8/1 21:33:00
20

직장 신입, 직장 자폐증 있어요?

효과적 소통
|
2016/7/31 22:45:00
19

성숙한 직장인 이 이성적 으로 저촉 심리 를 대하다

효과적 소통
|
2016/7/29 16:08:00
32

직장인: 심태 조정 기능 향상

효과적 소통
|
2016/7/28 20:25:00
19
다음 문장을 읽다

거절하는 예의 직장 분쟁을 장악하면 줄어들 수 있다

거절은 받아들이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뜻과 행동에 대한 간접적인 부정이다. 그렇다면 말을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계단으로 내려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