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상품 비싸다: 고관세 가 국인 해외 구매 를 핍박하다
‘ 소품 ’ 이 중국인 관광객의 특징 중의 하나가 되다.
일본'조일뉴스'는 2015년 설날 동안 일본 일부 점포가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쓰러진'복'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일본 정부가 일본에 온 외국인 중 중국인의 쇼핑이 가장 두드러졌고, 최신 숫자는 1인당 14만엔 (약 73445.8위안)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숫자는 2만엔을 넘는 한국인이다.
15 밀리장 아티스트로더 스킨케어 아이 에센스 (Estee Lauder Advanced Night Repar Eye Synchronized (카노믹스 II)의 중국 공식 홈페이지 560위안, 미국 공식 홈페이지 58달러, 약 362.7위안.
더 전형적인 것은 프랑스 브랜드 루이스 (약 7880위안) 이며, 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895유로 (약 6341위안) 이며, 일본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1414180위안 (약 741위안) 이다.
실제로 이 핸드백은 전 세계 가격의 부동과 차별이 크지 않지만, 중국 입국가방의 세율은 최저급의 10%였으나, 그럼에도 중국 판매가가 여전히 최고다.
일반적으로 중국 전문점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수입상품은 수입관세와 증액세를 내야 하는데, 그 중 일부 제품은 소비세를 내야 하고, 운송비, 장소 임대료, 인급복지, 마케팅 비용, 이윤, 어떤 브랜드는 다급 대리상, 중간 부분의 비용이 더 많다.
대외경제무역대학 중국 WTO 연구원 부원장, 국제모집 입찰 및 정부 구매연구센터 부주임 부주임 대학원'전망 동양주간'에 대해 중국 수입 상품의 가격이 너무 높다는 분석은 중국 전체 세율이 높고, 그 다음으로 시장 경쟁이 충분하지 않다.
또 사치품 글로벌 정가책의 영향을 받고 있다.
프랑스 마사대 MBA, MBA 주임 Micchel (Micheel) 에 따르면, 코스타스 브랜드는 글로벌 정가전략을 가치정가에 기반 하고, 사치품의 가치는 바로 배타성에 달려 있다.
세계 범위 내에서는 주로 유럽, 미국, 아시아 3개 지역에 따라 소매가를 제정한다.
많은 국제 브랜드 가 중국 시장 초기 에는 종종 정보 비대칭 의 빈틈 을 타서 고가 전략 을 취하고, 게다가 국내 소비자 가 외국 브랜드 에 대한 열정 을 뛰어넘 고, 이런 요소 는 브랜드 국내외 가격 차이 를 더욱 높게 하였다.
현격한 가격차는 중국의 소비층을 해외로 몰아넣었다.
베언이 발표한'2014 중국 사치품 연구 보고서'는 2014년 중국 내륙 사치품 시장이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 2013년보다 1% 하락했고, 2014년 글로벌 사치품 시장, 중국 내 소비자의 소비액은 9%로 3800억원으로 세계 사치품 시장의 30%를 차지했다.
중국 사람들은 국내에서 사지 않고 해외에서 사치품을 사러 해외 구매와 대매가 갈수록 중국 내 소비자들의 새로운 선택이 되고 있다는 뜻이다.
이 보고서 발견
대매 모드
신속하게 성장하다.
중국 소비자가 구입한 사치품 중 70%가 해외에서 구매하거나 대리구매를 통해 2013년 이 비율은 59%, 2014년 사치품 해외 대매 시장 규모는 약 550억 ~750억 위안 위안으로 화장품 구매에 집중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가죽 가방, 팔찌와 보석 등이 뒤를 이었다.
시장 총액은 약 중국 매장에서 판매하는 50% 를 차지한다.
일찍이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한 세금 공약은 모두 완료되었고 2015년 최혜국세율은 변함없이 유지되었고, 중국 관세는 9.8% 로 그중 농산물 (13.70, ‘ 13.70 ’, ‘ 13.000%) ’ 평균세율은 15.1%, 공업품의 평균 세율은 8.9% 였다.
중국은 현재 자본품에 대한 수입세율이 상대적으로 낮고, 예를 들면 원자재, 대종 상품, 석유 같은 상품의 세는 비교적 낮지만 소비품에 대한 세금은 비교적 높고, 예를 들면 의류다.
학신천은 본간 기자에게 이런 세율의 설계가 개발도상국에서 비교적 보편적이며 이른바 관세 업그레이드라고 말했다.
"중국공업을 보호하기 위해 공업에 투입품된 원자재 관세율이 비교적 낮아 자국 제품의 완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고, 제품은 고세율을 유지하기 위해 국내 공산품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관세 외에는 가격 영향이 큰 데다 부가가치세는 현재 중국 대부분의 수입 상품의 부가세 세율은 17% 를 적용하고 있으며 미국은 증가세가 없다.
"미국에서 소득세는 주요 세종이고, 유통고리의 세금은 저렴하고 상품가격에 반영되는 것이 비교적 낮고, 중국의 주요 세금은 유통환에서 주된 세종이고, 부가세는 주요 세종이므로 상품가격에 반영되는 것이 비교적 높다"고 말했다.
새샘
지적하다.
일본은 지난 2014년 4월 5퍼센트의 소비세 세율을 8% 로 올렸으나 일본 소비세의 징수 범위 및 계산방식으로 볼 때 중국의 부가가치세와 일본은 단일세제를 시행하고, 더 이상 중국의 부가가치세를 부과하지 않는다.
많은 유럽연합 회원국의 소비세 (부가가치세) 표준 세율은 20% 가량 높지만, 그중 많은 국가들이 음식에 대해 세율을 낮추는 조치를 취하고, 특정 품종은 세율에 적용된다.
중국에서는'중화인민공화국 증가세세세의 일시 조례'에 따르면 납세자 수입품, 세율이 17%, 그중 식량, 수돗물, 가스, 도서, 사료 등 세율은 13%, 프랑스, 화물과 서비스의 증가세 기준세율은 정가의 19.6%, 그러나 세율은 식품, 일부 농산물 (5.5%), 약물 (5.5%, 2.1%), 서적, 신문, 잡지 및 일부 레저 제품이다.
그리고 세종은 소비세.
중화인민공화국 소비세 잠정조례에 따르면'소비세 세목세율표'는 현재 소비세 3 ~45%가 총 25개에 달한 세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 중 담배 세율은 45%, 화장품은 30%, 고급 시계는 20%, 작은 자동차는 기통 용량에 따라 1%~40%에 달한다.
중국에서는
소비세
특정 화물에 대해 징수하고, 부가가치세는 화물에 보편적으로 부과되고, 소비세는 단일환으로 징수하고, 부가가치세는 화물의 모든 유전 코스에서 징수한다.
중국의 수입 제품은 소비세 외에 부가가치세를 동시에 징수한다는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 재정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2014년 3분기 중국 수입 화물 부가가치세, 소비세 실현 소득 10676억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3퍼센트 증가했다.
수입 화물 부가세, 소비세 수입은 세수 총수입의 비중은 11.8% 이다.
- 관련 읽기
- 지역 모집 | 패셔니스타의 모범, 프랑스 의륜노 브랜드 여장을 체조하다.
- 거시적 경제 | 인민폐 달러 환율 창신 고& Nbsp
- 마케팅 수첩 | 전통 업계 창업 새로운 견본: 한 식당의 2.0화 생존
- 패션 라이브러리 | WGSN 은 상해에서 중국 지역 본부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업종 투석 | 중국 제조업은 생사의 약탈에 직면했다
- 마케팅 수첩 | 단매 마케팅
- 조류 분석 | 여자 스타 싱그러운 스커트 룩이 (2)
- 마케팅 수첩 | 마이크로 신규 마케팅 사례 3칙
- 이번 시즌 유행 | 영화'화피2'가 곧 습격 & Nbsp; 저우신 설케기'샤오웨이'가 누구의 최요괴 분장을 한다
- 여성복 | BABY &Nbsp; BIGIGI는 어린 소년복 추출보다 불합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