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국내 백화점은 해외 쇼핑센터에서 무엇을 배웁니까?

2014/11/20 14:43:00 202

국내 쇼핑몰해외쇼핑몰

  한국

헤어, 네일, 치킨.

어린이 구역은 바로 소인국이다.

이야기꾼: 시모 (한장점을 운영하는 청두라모)

시모는 한국 옷가게를 운영하는데 서울, 청두 두 지역을 자주 비행한다.의류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그녀도 종종 한국에서 각종 백화점을 돌아다녀야 한다."서울의 모든 백화점에는 기본적으로 발자국이 가득 박혀 있다!" 한국 백화점에 대해 시모는 언뜻 보기에는 청두의 백화점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많은 인간적인 서비스, 시설이 상상을 초월한다.

국내 백화점과 달리 서울의 백화점은 대부분 외국 관광객들이 구경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관광객들은 현재 많은 백화점에 전문적인 중국어 안내 데스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특히 당신의 소비 느낌을 중시합니다. 반드시 당신에게 가장 편리하고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서울의 백화점은 현장 포장이 모두 정교하고 분위기 조성, 색채 배합, 쇼윈도 디자인, 상품 포장 등이 있어 첫 번째 감각이 매우 훌륭하여 막을 수 없으면 소비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한다.물론 백화점의 WiFi 커버리지, 전자지도 구매안내, 무장애시설 등 현대시설도 아주 완벽하다. 나의 한국친구는 백화점의 전자구매안내는 당신의 소비습관에 따라 백화점을 구경하는 로선을 제공하게 되는데 당신은 가장 짧은 시간내에 당신이 가장 관심하는 물건을 구경할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 현지인들이 백화점을 구경하는 것은 일종의 체험이 더 많고, 또한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아이를 데리고 노는 것이다.한국 백화점의 어린이 체험 구역은 나를 가장 감동시킬 수 있는 곳이다.한국에는 많은 직업주부들이 있는데 쇼핑은 이런 주부들의 중요한 소일거리이다.아이들을 데리고 쇼핑을 하는 것은 많은 국내 주부들에게 재앙이지만 한국에서는 특별한 어린이 체험존 때문에 주부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쇼핑을 쉽게 할 수 있다.

서울 강남 일대의 고급 백화점에는 청두 이케아와 같은 아이 호스팅 센터가 많이 설치되어 있어 나이가 어린 아이는 호스팅 센터에서 전담자가 동반할 수 있다.어린이 체험존은 일반적으로 어린이 의류용품을 판매하는 구역이나 층에 설치되며, 일부 어린이 놀이시설이나 서점, 치킨집이 있으며, 대부분 무료 리필 (음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 아이들에게 헤어, 네일 등의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상점도 있다.한국 사람들은 어렸을 때부터 한국식 심미적 영향을 받았습니다.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들에게 파마를 해 주었습니다. 한번은 롯데의 어린이 구역에서 저는 서너 살 된 소녀가 단정하게 앉아 있는 것을 만났습니다. 머리에 파마 모자를 쓰고 곱게 머리를 파마하고 옆에 다른 아이들이 매니큐어를 바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독립하여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의 백화점은 매우 고심하고 있다. 백화점 측은 모든 성인 고객을 대하는 것처럼 아이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들은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치킨집에서 친구를 만나고, 미용실에서 머리를 만지고, 옷가게에서 각종 옷을 입어볼 수 있다.기본적으로 아이들은 독립적인 소비자로 취급되기 때문에 그들의 어린이 구역은 기본적으로 소인의 왕국이다.

  싱가포르

원스톱 쇼핑 환경

하드웨어가 아무리 새로워도 서비스가 충분하지 않다

이야기꾼: 한덕명 (청두를 더없이 사랑하는 싱가포르 사람)

2007년부터 한덕명은 청두에 상주해 왔다.부동산 기업의 사장으로서 그는 상업 부동산에 대해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작년에 그는 싱가포르로 돌아왔는데, 일 때문에 여전히 싱가포르, 중국 두 곳을 달렸다.생활 속에서 그는 인터넷 쇼핑을 거의 하지 않는다. 백화점을 구경하는 것은 업무 습관이자 생활이다.싱가포르의 백화점에 대해 그의 가장 큰 느낌은 연성 서비스가 특히 훌륭하다는 것이다.

먼저 내가 백화점에 대해 좋아하는 원칙: 편리하고 서비스가 좋다.편의는 좋은 위치, 다양화, 주차 편의 등을 담았다.주말에 시간만 있으면 나는 쇼핑, 쇼핑, 레저 등을 좋아한다.나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싱가포르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노는 쇼핑을 포함한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쇼핑센터를 좋아한다.내가 비교적 자주 가는 몇 개의 백화점에서, ION과 Takashimaya는 나의 사무실에서 매우 가깝고, 쇼핑하기가 매우 편리하다.

ION 은 없는 것이 없다고 말해야 한다사치품비교적 대중적인 브랜드도 있고 먹는 것도 많으며 중국 손님을 겨냥한 은련 귀빈구역도 설치되어 있다.Takashimaya에는 제가 자주 가는 서점이 있는데 가면 꼭 한두 권의 책을 사요.거기에는 좋은 중식당도 있고 안경점도 있어요.내 안경은 바로 거기에서 맞춘 것이다. 이미 오래된 고객이다.이 백화점은 올해로 21년째 문을 열고 있다.

  싱가포르백화점은 보통 5~10년에 한 번 새로 개조되는데, 그렇지 않으면 뒤떨어진다.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소프트 서비스가 매우 잘 되어 있다는 것이다.싱가포르의 백화점은 기본적으로 모두 택시정류장을 설치하고 서비스가 좋은 백화점에는 또 전문인원이 고객을 위해 택시의 차문을 열어준다.주차장에는 무료 주차 대행 서비스가 있다.또한 많은 백화점에 은행이나 은행 귀빈카드 전용실, 그리고 money changer가 설치되어 있어 고객이 돈을 쉽게 바꿀 수 있다.일반적으로 슈퍼마켓은 고객을 위해 얼음 가방을 준비한다.냉동식품을 사면 얼음을 가지고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일정 금액을 충분히 사면 무료로 집까지 배달해 준다.일부 백화점은 고객에게 회원카드를 제공하는데 포인트를 적립하고 주차비를 공제하거나 공제우대를 할수 있다.어떤 백화점은 또 귀빈변소를 설치하여 서비스가 아주 고급스럽고 주도면밀하다.

사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청두 백화점이 갈수록 많아지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이다.특히 방금 개업한 백화점은 대부분 외상투자로서 하드웨어의 차이가 크지 않을것이며 심지어 더욱 좋을것이다.바로 소프트 서비스 방면에서 반드시 고객 제일을 견지해야 하고, 소프트 서비스 세부 사항은 반드시 잘 해야 한다.정성만 들이면 반드시 잘 할 것이다. 직원 훈련은 매우 중요하다.

  일본

영원히 미소를 머금고

인간적인 디테일은 대단하다

이야기꾼: 미스 리 (일본 유학 4년 만에 돌아온 은행원)

이 양은 기자의 절친으로 작년에 일본에서 유학을 다녀왔다.매번 함께 쇼핑할 때마다 그녀는 항상 일본 백화점 서비스가 어떻게 좋은지, 화장실에 가는 것조차 인간화를 구현할 수 있는지 끊임없이 중얼거린다......기자는 항상 그와 얼굴을 붉히며 논쟁했지만, 그녀가 기자에게 일본 백화점 서비스와 시설에 관한 일부 세부 사항을 이야기한 후에, 이 논쟁은 이때부터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

일본백화점내의 피팅룸은 모두 통일적으로 주문한것으로서 크기, 사이즈는 모두 엄격한 표준이 있으며 청결사업은 전문일군이 책임지고 잡동사니가 없으며 필요한 시설이 모두 갖추어져있다.피팅룸에 들어갈 때 신발을 문밖에서 벗으면 맨발로 옷을 입어보는것이 아주 편리하며 또 구매안내원이 문밖에서 주동적으로 신발의 신발머리를 밖으로 잘 진열하여 당신이 나와서 신발을 신을수 있도록 한다.이것만으로도 국내 서비스와 대조적이다.

서비스뿐만 아니라 백화점의 일부 시설은 더욱 인간적인 고려이다.예를 들어, 화장실은 영원히 먼지 하나 묻지 않으며, 장애인을 위한 무장애 화장실에는 긴급 호출 끈이 설치되어 있습니다.여성 화장실은 탈의용 플랫폼과 화장 전담대를 갖추고 어린이 변소를 따로 설치해 남자 어린이를 데리고 있는 엄마가 가까이서 돌볼 수 있도록 했다.그리고 내가 평소에 가던 그 할인촌은 더욱 서양적이였고 또 애완동물을 데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문적으로 자리를 제공해주었으며 애완동물이 물을 마시는 전용탕과 수도꼭지도 수리하여 사람을 놀라게 했다.

일본의 많은 백화점은 어린이를 위해 전문 유아부를 설립했는데, 그 안에는 아기를 위해 오줌이 젖지 않도록 특별히 교체하는 플랫폼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각 플랫폼 옆에는 물티슈가 놓여 있다;또한 전문적인 모유 수유실이 있고 커튼이 분리되어 있습니다.유아부는 또 우유를 먹는 아기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뜨거운 물도 있는데 수온은 계절변화에 따라 통제할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통제하는 온도는 씻으면 바로 마신다.

나는 개인적으로 일본 백화점에 어떤 첨단 기술 시설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모두가 백화점을 즐겨 구경하는 것은 바로 분위기와 서비스이다.일본 백화점의 종업원은 영원히 미소를 띠고 있다. 네가 몇 벌의 옷을 입어 보든, 네가 사든 안 사든 태도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이런 서비스에서 만약 내가 물건을 사지 않았다면, 나는 오히려 마음이 미안할 때가 많다.국내 백화점의 미래 발전은 일본 백화점의 서비스와 세부 사항에 대한 견지를 배워야 한다. 비록 지금은 이미 매우 큰 개선이 있었지만, 상승할 공간은 아직 매우 크다.

  • 관련 읽기

7필의 늑대는 3억 위안'놀다 '소비 소매 추진 회사 전략 업그레이드

성공 사례
|
2014/11/20 14:01:00
176

구매자 가격 협상의 기교 방법

성공 사례
|
2014/11/20 12:41:00
182

왕위: 헤헤킹 먼저 가게 짓고 상업 모드 모색

성공 사례
|
2014/11/20 12:40:00
250

후'쌍11 '마케팅 어떻게 하나요?품질과 체험을 더 중시해야 합니다.

성공 사례
|
2014/11/20 12:17:00
172

가게 장식의 중요성을 알려드릴게요.

성공 사례
|
2014/11/18 14:57:00
132
다음 문장을 읽다

천홍 상가 3D 체감 테스트 시스템이 곧 출시될 것이다

체감 인식 기술이 게임 분야에 먼저 휩싸인 것은 일본의 임천당 와이i, 소니 PS Move,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Xbox.몇 년 발전을 거쳐 체감 기술은 의류 업계의 응용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며, 예를 들어 미국 서해안 지점에 ‘착용 마경 ’을 설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