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 스캔들 이 천주 구두 산업 을 열었다: 카드 세탁 은 계속될 것 이다
이곳 세계
복장 신발 모자
네트의 작은 편성은 노치 스캔들이 천주 구두옷 산업을 열어 놓고 있다. 카드를 씻어도 계속된다.
복건천주가 최근 일부 기업들이 자금 사슬 문제로 사장의 연루를 유발하는 사건이 잇따라 나타나고 있다.
이들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 사장실련이 업계에 연쇄 반응을 일으킬 것인가? 증권시보 기자들은 최근 이들 구두업체에 대해 현지 방문을 진행했다.
자금 긴장은 원인이다.
자금 사슬 문제로 사장이 연관된 복건 노키 주식 유한회사와 천주 홍서흥 방직 유한회사, 함께 천주 경제기술 개발구 청몽원.
노키 지분 본부에 도착했을 때, 바로 오후 근무 시간으로 회사 정원 내에서는 비교적 쓸쓸해 보인다.
그러나 청몽 단지 내의 적지 않은 기업에 비해 노키의 본부 빌딩 외관은 세련되고 세련된 패션 브랜드 의상 업체 스타일을 뽐냈다.
입구의 보안은 기자와의 교류에서 현재 급여가 평소대로 지급되고 있으며, 직원들도 정상적으로 출근하고 있지만, 다른 기업경영 및 사장 경주 등 문제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다.
노키는 정찬양, 정휘 두 형제가 1997년 복건진강에서 창립했다.
두 차례의 A 주 미과 상륙을 계획한 뒤 2014년 1월 회사에서 홍콩 연맹거래소에 상장해 국내 최초의 홍콩주 메인보드 상장된 ‘ 쾌한 패션 ’ 브랜드가 됐다.
누구
출시
반년 만에 풍운변이 일어났다. 7월 21일 회사 주가가 갑자기 급락했다. 7월 25일 회사 공고는 이미 4일 회장 겸 이사 정휘에게 연락하지 못했다고 공고했다. 7월 31일, 노키는 재공고했다. 정휘가 2014년 1월 27일, 3월 11일, 4월 3일 4일, 4일, 홍콩 자사 노치 패션 계좌 자금 2.28억원으로 전송됐다.
이후 방에서는 거액의 빚으로 돌려줄 수 없었던 정휘는 이미'활주로'를 선택했다.
샘저우 의류 방직상회 부비서장은 기자에게 자금 단열 요소가 사실상 정휘를 몰아냈다.
그가 보기에 천주 상인은 체면을 매우 중시하여 만부득이하게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업계 발전 방향에서 노키의 발전 사고도 틀림없다.
노키는 상업 브랜드로 회사 자체가 공장이 없고 경자산으로 운영된다.
2010년부터 중국의류협회는 이런 운영 모델인 빠른 반응, 재고, 많은 기업들이 노키의 지경에 이르기까지 쉽지 않다.
그러나 노키의 단판은 원시 자금의 축적 과정이 없다.
"방법이 맞다. 시장도 해냈는데, 자금이 기업에 주는 보따리가 너무 크다."
시정가는 의상의 폭리 시대가 지나고 미리시대에서 큰 돈을 벌지 못하고 고액 이자를 지불하고 결국 악순환을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노키는 자금이 적고 부채율이 높은 대표다.
노키 본부에서 약 2킬로미터 떨어진 노키 의상 전매점에 기자가 왔다.
외관으로 보면 고급스러운 패션숍이다.
하지만 진열품은 재고품이 많았고, 추동 재킷의 할인 후 70원 -120원.
같은 사장이 달리기 위기를 터뜨린 남성복 브랜드 호플래스 (플래스 전매점) 소유자 천주 홍레흥 방직 유한 회사 입구, 당직자는 기자들에게 급여가 제때에 방출되었다고 확신적으로 알려 주었고, 현재 모두 정상 출근 중이며 사장에 대한 연루된 일은 잘 알지 못했다.
시정치에서는 노키는 해외에서 출시됐지만 천주에서도 소기업이 한 개밖에 없다.
“기업의 경영이 부실해서 누구도 구할 수 없다. 도산도 정상이다.”
그러나 그는 경주 사건이 업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인정했다.
민간 대출 온도가 급강하하다
기자는 취재 과정에서 몇몇 사장이 총체화 산업에 대한 충격은 그리 뚜렷하지 않았지만, 천주 현지 액수에 대한 민간대출 영향은 적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천주 지역의 유명하지 않은 상장회사 고관은 기자에게 노키 사장이 활주로 사건이 알려진 후, 천주 지역 민간 대출이 이상하게 조심스러워졌다.
"예전에는 노키 같은 대기업이 수백만 원을 빌리려고 한다면 고정적인 보답을 약속한다면 모두가 매우 믿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이런 회사도 믿을 수 없다면 앞으로 민간 대출이 더 어려울 것 같아요."
이 고관은 "천주 지역에는 중소기업들이 민간 대출 자금으로 운영 운영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제 이런 일이 생겨 앞으로 돈을 더 빌려 주면 더욱 신중해진다"고 말했다.
동속천주 지역의 상장 기업 귀인조 (귀인조 전매점) 회장도 비슷한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은행이 장기 대출을 받지 않기 때문에 기업의 단대장용 현상이 보편적이라고 말했다.
현금 흐름이 좋지 않은 기업이라도 대출 기간이 만료될 때 임시로 민간 다리를 건너 자금을 돌면 정상적으로 경영할 수 있다.
노키의 사장이 활주한 이 사건이 확대되면 민간에서는 다신 다리 자금을 놓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달리기 사건에 대해 민간 대출 체인붕이 우려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이를 구명하기 싫은 고관의 답은 부정적이다.
그는 천주 지역 민간 융자의 특징은 규모에 가까운 기업이나 자산 양급의 개인 사이로 일반적으로 작은 백성들이 대기업과 대출 관계가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소자본금 조달을 통해 연루면이 넓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돈을 빌려 시장에서 자신의 기업자금이 부족하다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노키처럼 일정한 규모의 기업이 있고 민간 융자 대출은 모두 체량 비슷한 기업이다.
이런 종류의 기업은 수백만 위안의 손해를 보고, 심지어 천만 위안을 받을 수 있다.
이 고관은 표시한다.
일전 개발구 관리위원회가 업계 상회를 통해 실련사건에 관한 협조회를 열어 정원구 내 기업이 유사한 사건을 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주지역 상장회사 고관은 기자에게 이번 회의에서 전달하는 중요한 정보는 자금 회전이 어려운 기업 사장이 있기를 바라는 것이며 노키라는 같은 행동을 함부로 하지 말고 관련 상회에서 제출할 수 있는 어려움이 있으면 상회에서 나서서 협조해 해결해 주길 바란다.
반면 상회의 뒤에는 실제로 천주경제기술개발구 관위회였다.
이번 회의에서 구체적인 조정 해결 방안의 핵심 내용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고 한다.
이 가운데 자금 난관기업의 고금이자 민간 대출 부분은 조율로 해결되는 전제는 자금을 빌려주는 기업이나 개인이 대출 원금을 회수하고 대출 기업은 돈을 갚을 때 원금을 지불하고 누적 공제로 이자를 지불한 부분은 어려운 기업이 대출 자금을 무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경영 왕래가 밀린 상품대금에 대해 원칙적으로 부채 금액을 할인하여 지불하는 방식을 취한다.
할인폭은 빚진 기업의 이윤율을 참고한다.
예를 들어 한 백만 위안의 상품의 이윤이 10 ∼ 20%, 기업이 지불한 금액은 대략 대략 대금 총액이 80퍼센트 할인된다.
천주 지역은 대부분 가족식 기업으로 달리면 관리자의 일생의 상업신용이 무너지는 것을 의미하며, 그 자리에서 다시 입신할 곳이 없다.
협조회는 기업관리자에게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생각을 한층 더 전달했다.
은행 지원
샘저우지역의 구두업체는 최초로 ‘ 삼래일보 ’ 를 시작으로, 시장 경제에서 차츰차츰 굴러 발전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자금 문제는 시종일관 관계 기업의 발전의 일등대사였다.
2010 년 증권 시보 기자는 천주 경제 기술 개발구 인터뷰에서 수출 위축, 내수 하락, 창고, 원가 상승은 이미 천주 민영 경제 발전에 시달리는 4대 난제로 자금 긴장은 중소기업의 생사존망 난제다.
산업구조가 비슷한 동완과 온주에서 ‘도산 붐 ’과 ‘달리기 ’가 등장했다.
민영경제융자난을 해결하기 위해 2012년 12월 국무원은 《복건성 천주시 금융서비스실체경제종합개혁시험구 총체적인 방안 》을 비준했다. 천주는 온주, 주 삼각 이후 세 번째 국가급 금융종합개혁 실험구로 등극했다.
올해 초 신주보전시는 민영 경제 종합 개체 개혁에 대한 약간의 의견과 관련해 4월 국가발개위원회는 복건천주와 전양시의 국가발괄 개혁 시점을 국가적으로 개척하고 민영 경제종합개혁 시점을 개척하는 지역을 비판했다. 복건성 천주 민영 민영 경제종합개혁 시체방안에 동의했다.
그러나 정부 지원정책이 계속되고 있지만, 원주금 개선 효과는 아직 드러나지 않고 민영기업의 융자난이 두드러지고 있다.
복건성 지퍼 동업상회 주의양 부사무총장은 중소기업 융자난에 대해 정부와 은행, 소액 대출회사 등 금융기관도 계속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예컨대 민생은행 진주 진남지행은 기존 상회에서 ‘ 소소소규모 합작조합 — 푸젠성 지퍼 동업상회 지사 ” 를 설립했다.
하지만 실제 조작에서는 상회에서 많은 소규모 기업에 대해 은행 대출을 받고 싶다는 데 여전히 많은 어려움이 있다.
시정치도 은행기구가 중소민영기업의 대합을 살리는 데 더 진보해야 한다고 본다.
그는 심지어 홍서흥 사장이 길을 달리는 중요한 원인은 은행의 ‘ 비이성적인 방법 ’ 이라고 생각했다.
노키의 사건이 발생한 후 관련 은행은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홍서흥의 200여만 위안의 은행예금을 동결해 직접적으로 직원 임금이 정상적으로 발급되지 않아 기업이 생산을 중단할 수밖에 없다.
"홍서흥의 외상은 아직 50여만 달러가 있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을 채택하지 않으면 기업이 계속 돌아갈 수 있다."
취재 과정에서 일부 기업인들은 기자에게 일부 은행이 흥업 (흥업 전문점) 은행이 이미 아래 글을 명확하게 하고 방직 의상 업계의 대출 한도가 긴요한다고 말했다.
“자금이 따라가지 못하면 기업들이 쓰러질 수도 있다.”
이들 기업인들은 2008년 4조 정책 출범, 은행 시스템의 대량 자금이 기업의 대출을 청구했다.
현재 국가가 각종 정책을 내놓고 실체경제를 부양할 것을 요구하지만 결과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원래 투입된 대출을 회수하고 기업이 쓰러지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기업 측의 비난에 대해 은행 시스템이 내놓은 설법은 크게 다르다.
흥업은행저우분행은 기자에게 정반대로 방직구두를 겨냥한 이 천주지역의 전통적 우세산업을 겨냥해 2014년 흥업은행저우분행은 지역 차이화 수신 정책을 신청하고 특별허가를 받았으며 정책에서 샘저우지역 방직 의류 업계에 대한 지지를 더욱 높였다.
현재 흥업은행은 천주 지역 방직 구두 업계에 대한 대출 총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나타난 일부 사장의 경주 현상에 대해 흥업은행은 “일시 자금 회전이 어려운 기업에 대해 우리 은행은 적극적으로 방문하여 기업과 공상대응 방안에 대해 계속 신용대출 지원을 하고 함께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실체 경제와
금융
시스템 구사는 다르지만 갈수록 심각한 생산량 과잉은 기업이 생사를 앞두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이름을 밝히지 않는 업계 인사가 소개하고
- 관련 읽기
- 본망 전문 원고. | 홍하: 두 다리 걸을 때
- 학습 영역 | 以纯彻底穿越时空,呈现复古而闪耀奢华的摇滚风格3
- 학습 영역 | T 대 제국 풍격 상쾌하다 의상 유행 포인트
- 본망 전문 원고. | 좋은 기계, 즐겁고 당신의 창업
- 학습 영역 | 以纯彻底穿越时空,呈现复古而闪耀奢华的摇滚风格2
- 학습 영역 | 복장 원단은 인체 건강에 영향을 준다
- 학습 영역 | 순전히 시공을 뚫고 복고로 화려하게 빛나는 록 스타일 1
- 대학생 창업 | 여성 패션 그룹이 천만 투자
- 본망 전문 원고. | 금휘침 차행 백변 신상품 상약 제의공업전
- 업종 지도자 | 왕정파: 곤경의 문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