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개공하여 농부들이 일자리를 구하기 어렵다.
2월 9일 음력 정월 대보름날, 더 많은 농부들이 먼 길을 건너 연해도시로 취업 기회를 찾기 시작했다.
이 농부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데 나서면서 국무원에서 현재 경제 형세 아래 취업 업무를 잘 하라고 통지했다.
국무원은 현재 경제형세 하의 취업 업무를 잘 한다는 통지 ’에 대해 취업 업무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중요한 위치를 확보하고 취업 정세가 기본적으로 안정을 확보하도록 요구했다.
주 삼각에서 일자리를 잃은 농민들이 타깃을 장삼각의 온주 등지로 옮겨 근무하는 농공은 30% 성장했다.
장삼각 각지에서 농민공취업 중 중중중중중중량 확보 및 직업채용회를 늘리고 있다.
그러나 기자취재는 구인장이 늘고 있지만 기업의 수요가 위축돼 농민공취업 상황이 낙관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 삼각삼각 (장삼대) 로 우뚝 솟아 오는 2월 5일 장삼각 제조업 중진 (省) 인 절강성 영파시의 자동차 남역.
조소군은 1988년 귀마개로 귀마개를 끼고 휴대전화를 갖고 있다.
안휘의 무성한 호수에서 온 그는 년 전에 일한 광둥 불산의 상가에서 초봉을 500위안으로 떨어뜨렸기 때문에 영파를 찾아와 이곳이 가깝다고 말했다.
조소군의 목표는 여전히 매장에서 판촉을 찾는 사업이다. "판매, 1월 초급 800위안, 추가로 공산한다"고 말했다.
장덕광은 크나큰 홍백백을 외우고, 안색이 응중하고 자계로 가려고 한다.
주덕광은 광동완의 한 전자공장에서 일하고, 10월부터 반 개업 상태에 처해 있었고, 때로는 200위안의 생활비를 받을 수밖에 없었고, 1월 20일 일찍 방학을 했다. 당시 3년 만에 집에 돌아가지 않은 그는 모든 집을 가지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설날 이후 아르바이트를 준비하지 않았던 그는 자계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고향에 따르면 이 작은 가전업체들은 숙련공 수요도가 높다고 한다.
“집에서 집을 수리하는 데 4만 위안을 빚졌는데, 어차피 솜씨가 있어서 일자리를 찾지 못하는 것이 두렵지 않다.”
장덕광설.
영파시 산하의 자계시는 전국 백강현 순위에서 6위, 소가전 등 5개 산업집군, 기업 2400개, 종업인원 37.6만명.
장덕광이 영파를 선택한 이유는 "여기 기업의 임금이 광동고보다 높다"고 말했다.
2008년 5월 중산대학의 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장삼각 농민의 월급은 주삼각보다 265.666원이라고 한다.
중국 농민공 (블루칼라) 보고서에 따르면 장삼각 아르바이트 농민, 72% 는 계속 남아있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주 삼각 (Ne3) 에 있다.
장삼각의 용공 환경과 임금 대우가 민업에 가깝다.
이 보고서는 전국 40개 대표적인 도시 1만여 개 기업과 2만여 명의 블루칼라 노동자를 조사했다.
공고봉은 공고시의 직업소개 서비스 센터 부주임에 소개를 하러 온 공농부들 중 많은 사람들이 주 삼각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
온주시 취업관리센터는 정월 초6부터 일하고, 매일 이곳에서 일자리를 찾는 농부들은 7000명 이상으로 예년보다 30% 급증했다.
장쑤 중부의 양주, 태주 등 기자들은 광저우, 선전 아르바이트 인원, 설날 이후에 외출하지 않고, 그들은 장삼각 취업 대군이 되었다.
기업이 착공한 것은 예년 이틀째 정월 초열에 2000여 개의 제화기업을 소유하는 온령시에서 각 기업의 생산 작업장은 여전히 냉랭하고 청량하고 청량한 것으로, 단지 몇 개 기업을 위해 인력을 모집하는 브랜드를 내놓았다.
한편, 창설 이후 기자는 영파, 남통 쑤저우 등지에서 인터뷰를 할 때, 올해 공장은 보편적으로 착공되었는데, 이전 초닷새, 초오십 개 기업이 적고 적고, 더 많은 기업들이 조업 날짜를 원식에 정할 것이다.
주 삼각 삼각 삼각 삼각 성장, 장삼각 지역 농민 근로자의 취업 상황이 점점 나빠지고, 가공 무역류의 일자리가 금융 위기의 충격으로 점점 위축되고 있다.
기업이 조업을 늦게 하는 것은 물론 채용인원 수가 크게 줄어들었다.
"채용 부서가 적었으니 선택할 것이 많지 않다!"
강소성 해문시 석교 가방성 옆 외래무원 시장에서 운항인 조는 사흘을 돌아다니며 아직 낙착되지 않았다.
조군은 이날 오전 한 대기업이 수십 명을 모집한 뒤 얼마 되지 않아 만원이라고 말했다.
1,33,500명 모집 닝보스 에어컨이 눈에 띈다. 황세평은 중학교 이상의 학력, 연령, 연령, 연령, 연령, 월 임금이 1800원에 이르는 지 며칠째 많은 사람들이 거기에 면접을 보았다.
오크스 같은 기업은 많지 않다.
강소성 해문시 인재 모집 시장 입구에서 수십 명의 수십 명의 인력 채용업체 수요 상황을 볼 수 있다.
시장 내에서는 남통원조가용 방직품 유한회사 채용인원이 기자에게, 지난해 명절 이후 하루 가량 200개 기업이 모집하고 있으며, 올해 수요 업체는 일반적으로 70개 정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동기 하락, 전기공, 마구공 등 생산 수송류 일자리 감소"
저장 성
이 센터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5일, 영파시는 총 783개 단위로 1943개 용인 정보, 고용인 13220개, 그중 순위는 일반 조종사 1779명, 재봉공 1239명, 차공 1033명, 용공안내서 2380부.
항주시 인적자원시장의 통계에 따르면 일인 유량은 500인차, 작년과 기본적으로 평등하다.
총 300개 단위가 4329개 일자리를 제공했으며, 지난해에 비해 대폭 감소해 지난해 명절 이후 687개 단위가 8025개 일자리를 제공했다.
온주시는 첫 날 직무센터에 등록한 기업은 936개로 지난해 동기보다 119개로 등록되지 않은 기업은 기본적으로 대외 무역 제조업 기업이다.
일과 일자리를 찾기 어렵게 하는 농부들도 일만 열고 있다.
"예전에는 좀 힘들지만 월급은 괜찮은데 우리는 할 수 있다!"
염성 농부인 서영생은 지난해까지 소주 한 기업에서 일하고, 지난 4일반에 하루 쉬고 매달 2000위안 정도였다.
명절을 맞아 초과 근무를 하면 수입이 더 많아질 수 있다.
그러나 올 하반기부터 공장의 상황이 점점 달라지기 시작했다.
근무 시간이 점점 적어지고, 원래 4 에서 1, 4, 4, 2, 4, 4, 3, 3, 3, 임금이 점점 줄어든다.
계산하면 매달 월급 절반 정도밖에 안 된다. 그리고 공장이 망하겠다는 소문이 있다.
작년 11월에 그는 공장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왔다.
사실상 취업 부족의 상황이 대량으로 존재한다.
영파, 소주, 남통 등지에서 일부 기업들은 자진감원을 하지 않았지만 주문서가 줄어들어 경영압력이 커지면서 기업들이 끊임없이 노동시간 감소, 임금 인하 등으로 대응하기 시작했다.
장삼각 많은 도시에서 지방정부는 재원을 지원하지 않고 구체적인 조치를 통해 직원들을 보유하는 것은 취업과 사회적 안정을 확보하고 취업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취업 부작용도 생기고 취업 실업도 부정확할 수 있다.
이 밖에 노무파견공의 피재정보는 통계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기업감원 면에서 노무회사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많은 기업들이 선원 감원 현장에서 노무파견공인데, 이 부분의 감원 정보는 보통 보고하지 않을 것이다.”
소주시 전자정보업종협회 관련 전문가들은 며칠 전에 기자에게 말했다.
각 지방정부에 대해 “ 올해 2500만 농민공이 일자리를 찾고 있다 ” 고 말했다.
2월 2일 중국 중앙농촌 근무 지도팀 사무실 주임 진석문 씨가 처음으로 농부들의 실업 상황을 발표했다.
이 데이터는 지난해 고향을 떠난 농민공은 총 1억 3000명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15.3%가 직장을 잃거나 직장을 찾지 못하고 귀향하는 데 이어 중국 평균적으로 600만 농부들이 연간 약 6000 ~6000만 농부들이 계산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준엄한 농부들의 취업 압력을 대면하다.
기자는 장삼각 지역이 지난해 말 취업 동태를 감시하고 취업을 촉진시키는 조치를 내놓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설날 이후 민공취업 문제를 겨냥해 장삼각 정부는 일자리를 늘리고 취업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용업과 농민공의 취업 상황은 모두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상해에서 6가지 조치를 내놓고 취업 안정을 수호하고 있으며, 그중에는 우리 기업의 고용 동태 분석 체제를 세워 제때에 기업의 용업 변화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강소성 각지의 노동보장 부문도 공공 직무기관에 근거하여 취업 농민에 대한 실질적인 지도를 요구했다.
각지 채용 활동의 빈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절강성은 올해 2월 20회 채용회가 예정돼 매주 4 -5회 개최되는 인재 모집 활동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로 예상된다.
강소성은 ‘봄바람 보직서비스 월 ’ 14회 채용 행사를 내놓을 예정이며, 새로운 일자리를 잃은 농부들과 징역농민이다.
기업이 금융위기 충격을 받아 원가를 낮춰 근로자의 임금을 낮추고 10 -20%가량 낮추고 싶다고 말했다.
강소, 절강 일부 도시 직업 안내센터에서 일자리의 보편임금은 800 -1800원 사이다.
그러나 기자가 취재한 많은 농부들이 일자리에 대한 심리적 한계가 증가하고 있으며, 적어도 지난해 대우와 비슷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명절 취업 시장은 대우와 기업 원가 부담 사이의 갈등이 지난해 하반기 보다 두드러졌다.
올해 중앙 1호 파일에서 농촌 노동력 취업 문제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문서는 현재 농부들의 취업난과 임금 하락 등의 문제에 대해 각 지역과 관련 부문에 대해 매우 중요시하고, 유력한 조치를 취하고, 농부들을 최대한 잘 배치하고 농민의 작업 수입을 늘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 밖에 장삼각 도시도 농민공들이 도시에 들어서기 위해 문을 열었다.
절강성 인대상임위원회 법제업무위원회는 이미 절강성 유동인구 주주민등록조례를 2009년 일류 입법 프로젝트에서 성인대 상임위원회 심의를 청구할 계획이다.
책임 편집: 왕효남
- 관련 읽기
- 패션 포스터 | 새해 봄 여름 의상 트렌드
- 직원 | 하문 기업 의 용공 이 올해 수요 가 3% 감소 하다
- 기업 정보 | 기업이 위기에 직면하여 각기 침착하게 대응하다
- 소비권 | 광저우 과반가죽기업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 업종 규범 | 피혁업 조정은 정밀하고 우수한 길을 걸어야 한다.
- 시장 시세 | 전문가들은 가죽 수출 환세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예측한다.
- 스타덤 | 세계 테니스 제1호 여자 는 중국 의 안달 에 서명 할 것 이다
- 신발 속달 | 阿皇女贺第八届明日之星影视新星大赛完美落幕
- 시장 시세 | 쇠가죽 잔디 시장은 국내 소비에 의존하여 움직여야 한다.
- 업종 종합 서술 | 소풍 의류 기업이 스스로 돌파구를 찾아 포위를 돌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