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여성복 업계는 곤경에 빠졌고, 거물급 버팀목이 없어도 돈을 벌기 어렵다

2013/5/16 21:06:00 76

여성의류여성의류업계

여성복은 매우 큰 시장이다.국내복장시장이 1조 3000억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에서 녀성복은 적어도 절반을 차지하였다.고급 브랜드 바오쯔, 마스펠, 중고급 브랜드 오시리, 형제, 그리고 대중 브랜드의 아이렌, 숙녀옥에 이르기;베이징의 랑쯔, 화이트칼라, 항저우의 짜오쯔, 야잉, 그리고 광저우의 골리아, 고리스까지;캐주얼 브랜드의 태평조, 탕사자, 패션 브랜드의 추수이인, 나문, 그리고디자이너브랜드는 방송, 예외와 같이, 이것들은 모두 지난 20년도 안 되는 시간 동안 중국 시장에서 성장한 많은 우수한 본토 브랜드이다.


물론 중국에 금을 캐러 온 많은 외국 브랜드, only, vera moda, eland, etam, mango, uniqlo, zara, h&m, forever21....


중국의 여성복 브랜드는 아직도 아주 많다.중국 패션 브랜드망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복 기업은 2만 개를 넘는다.상하이 시장에서만 판매되는 여성복 브랜드는 1150개에 이른다.


  여성복'거물급 없음'


발전 시간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의 의류 업계에서 운동품, 남성복, 여성복, 레저 의류 등 세분화된 업종은 그다지 뚜렷한 선후 순서가 없다.비록 운동품업종의 리녕, 강위 등은 일찍 20세기 80년대말에 이미 카드를 창조하였지만 전반 중국운동품업종의 비약은 아직 90년대말, 심지어 금세기초까지 기다려야 한다.


여성복 업계의 본토 브랜드인 골리아, 오시력, 외자 브랜드인 only, very moda, etam 등도 모두 90년대 중후반에 이미 중국에서 개척하기 시작했다.그래서 여성복은 출발점에서 다른 의류업계에 크게 밀리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20년 동안 큰 파도가 모래를 파고드는 식의 발전을 거친 후, 현재 여성복 브랜드는 규모에서 이미 다른 의류 업계의 브랜드에 크게 뒤처져 있다.


중국의 운동품 업계는 그 특수한 발전 배경 덕분에 이 업계는 중국 의류 업계에서 브랜드화 발전이 가장 앞서는 업종이 되었다.nike와 adidas 양대 국제 브랜드에만 6대 토종 스포츠 브랜드의 2011년 판매 수입은 이미 623억 위안에 달한다.이 수치가 아직 가맹사에 대한 브랜드의 판매수입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단말기 소매시장에서 이들의 매출은 천억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중국 스포츠품 업계의 2천억 미만의 시장 용량에 비해 스포츠품 업계의 브랜드 집중도는 이미 매우 높다.


브랜드 소매 단말기의 수량은 이런 차이를 더욱 반영할 수 있다.2005년 이전에는 업종별 매장 수가 뚜렷한 분화를 보이지 않았다.그러나 그 후 스포츠 브랜드는 매년 1000개의 매장을 새로 여는 속도로 질주하기 시작했으며, 한 번 타면 먼지가 사라진다.남성복 브랜드도 2007년 이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반면 여성복 브랜드의 발전은 줄곧 미온적이다.


지금까지 스포츠 브랜드의 매장 수는 78000개로 거의 빈틈이 없다.남성복 브랜드의 단말기 수량도 이미 3000~4000개 수준에 이르렀고, 기본적으로 2, 3선 도시의 배치를 완료했으며, 진일보한 채널 침하를 준비하고 있다.반면 여성복 브랜드의 매장 수는 대부분 1000개 이하를 맴돌고 있다.only, vreo moda와 같은 상대적으로 대중적인 브랜드조차도 매장 수가 2000 개가 채 되지 않습니다.


절대 판매량으로 볼 때, 비록 여성복 브랜드 중의 only, vero moda, 아이거 등은 이미 남성복 브랜드를 대폭 초과했지만, 이 세 브랜드는 모두 직영 위주의 방식으로 판매를 조직하고, 남성복 브랜드는 아직 많은 비율의 가맹 경로가 있으며, 모든 양자는 단말기 소매 시장에서의 규모가 대등해야 한다.


그러나 세분화된 시장 점유율로 보면 여성복 브랜드의 규모는 다른 업종과 격차를 보였다.


남성복 브랜드는 품목과 스타일에 있어서 매우 명확한 세분화를 가지고 있다.일곱 마리의 늑대, 아홉 마리의 목왕, 리랑은 모두 비즈니스 레저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일곱 마리의 늑대의 주력 품목은 재킷이며, 이와 같은 포지셔닝 전략을 채택한 사람은 강인한 남성복도 있다.구목왕은 양복바지에 모였는데 그 직접적인 경쟁상대로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호도가 있었다.리랑은 농촌이 도시를 포위하는 발전의 길을 확고히 걸으면서 2, 3선 도시에서 출발했다.이 몇 개의 브랜드는 모두 각자의 세분화된 시장에서 매우 높은 시장 점유율을 얻었다.


그러나 여성복은 품종에서 세분화하는 것이 거의 없고, 스타일과 시청자 연령의 차원에서 두루뭉술한 구분을 하는 것이 더 많다.이로 인해 여성복 브랜드는 모든 시장에서 광범위한 경쟁 상대에 직면하게 되었고, 변칙적으로 브랜드 규모의 문턱을 높였다.


  여장.'돈 안 벌어요'.


이것은 보통 여자와 아이의 돈이 가장 잘 번다고 말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전통적인 인식과 매우 상충되는 결론일 수 있다.하지만 사실은 정말 그렇게 생각합니까?


아이거는 독일에서 유래하고 프랑스에서 성장한 유명한 여성복 체인 브랜드이다.1994년 말, 아이그는 중국에 지사를 설립했다.이듬해 1월, 아이그는 상하이에 첫 번째 전문점을 열었는데, 이는 그가 정식으로 중국 여성복 시장에 진출했음을 상징한다.


다음 발전에서 아이거와 덴마크 링치그룹 산하의 only와 vero moda는 오랫동안 중국 여성복 업계 종합 시장 점유율 1~3위를 차지하고 있다.2011년, 아이그의 중국내 점포수는 이미 3286개로 확장되였고 년도판매수입은 더욱 42억 7000만유로에 달해 인민페로 환산하면 35억에 달하였다.


이것은 중국 시장에서 매우 성숙하게 운영되는 브랜드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거 중국 사업의 수익성은 낙관적이지 않다.아이거의 운영 이익은 초기의 10% 이상에서 2011년의 6% 미만으로 떨어졌다.같은 브랜드인 스포츠 브랜드 안답과 남성복 브랜드 구목왕은 영업이익이 20% 를 넘었다.순수하게 채널 상인인 바이리 스포츠품 사업의 이익률도 모두 아이거를 능가한다.중국 스포츠품 업계는 최근 몇 년 동안 잔혹한 업계 재편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힘들게 브랜드를 만들면 결국'짐꾼'의 돈을 벌게 된다.이것이 바로 여성복 업계의 비극이다.

  • 관련 읽기

가격 이 대폭 상승 조류 독감 을 유발 하여 패딩 업 한동 이 앞당겨 왔다

매일 첫머리
|
2013/5/16 19:57:00
115

자신감 넘치는 미모 분장 이 충족 한 기질 을 드러내다

매일 첫머리
|
2013/5/16 18:36:00
157

피혁업 에너지 감축 기업'꽃셈 백출 '

매일 첫머리
|
2013/5/16 14:29:00
134

복장 원가 가 한 잔 낮지 않다 커피 맹국 피땀 공장 대폭 폭로

매일 첫머리
|
2013/5/16 14:40:00
148

10대 유행 브랜드 개업 문점

매일 첫머리
|
2013/5/16 10:08:00
126
다음 문장을 읽다

우리나라 방직 의류 기업의 남행길은 이미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

최근 2년 동안 동남아시아 국가의 방직 의류업의 굴기는 피할 수 없는 추세이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은 인건비의 우세로 점차 외자 기업을 유치하여 생산 투자를 진행하는 뜨거운 땅이 되었다."이것저것 줄어드는"주문 이전의 기세는 우리나라와 동남아시아 방직업 사이를 경쟁 관계로 포지셔닝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