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4 종 부하 가 표창 해야 한다

2010/12/6 17:30:00 69

신입사원 부하 칭찬

사장이 맞서다부하칭찬 을 할 때 는 모든 사람 을 모두 고려 해야 한다. 신인 이나 노직원 이든, 과거 의 실패자 든 일관된 성공자 든 그들 에게 만 만 만 하면 된다표창그곳은 그들을 아끼지 않고 찬미해야 한다.


한 사람만 칭찬하고 다른 사람에겐 일종의 징벌인 것 같기 때문에 사장은 부하에게 칭찬을 할 때 모든 사람을 모두 돌보아야 한다신인여전히노직원과거의 패배자든 일관된 성공자든 그들에게 칭찬할 만한 곳이 있다면 결코 아끼지 않고 찬미해야 한다.


  1. 신인에게 칭찬한다


사실 사장마다 이런 문제점을 만날 수 있다: 신입사원이나 초학자가 눈에 띄는 과실이 나타났을 때 지적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러나 그 표현을 잘하는 노직원들에 대해 당신은 그저 그저 만족하고 칭찬하는 것일 뿐이냐?


이 문제들에 대해 사장이 미흡한 일을 처리하면 경험이 부족한 신입사원들이 악순환에 빠지게 될 수 있다. 잘못으로 지적을 받은 탓에 자책받기 전에 퇴축되지 않은 단점이 줄어들지 않고, 칭찬받을 기회는 점점 적어지고, 자신감을 잃고, 점점 적응할 수 없게 된다.


그러나 사장이 또 다른 각도에서 이 문제를 볼 수 있다면, 신인은 경험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우연히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사실이고, 이 직원들이 가장 필요한 것은 격려가 아니라 비난이 아니다.그래서 신인의 장점을 찾아내고 격려를 해야 한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면 부서 내에서 좋은 직장 분위기를 형성하고 신인에게 최고의 성장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다.


 2. 결점이 있는 직원에게도 적당히 칭찬해야 한다.


이른바 ‘척이 짧고 소장이 있다 ’고 해도 누구나 완전무결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하나도 옳지 않은 점이 아니다.지배인에게는 부하 직원들도 각각 장단점이 있다.일부 산하의 단점과 약점이 뚜렷하다. 예를 들면 업무 능력은 차이가 있고 동료와 불화와 상사를 충돌하는 경우도 있다.이러한 단점은 일반적으로 상사의 혐오에 시달리고, 상사는 이런 사람에 대한 실수를 범하기 쉽고, 그들의 성적과 진보가 보이지 않는다거나, 성적이나 진보를 취득한다고 생각하더라도 결점을 상쇄하여 표창할 가치가 없다.


사실 결점이 있는 직원은 칭찬해야 한다.칭찬은 일종의 힘이기 때문에, 부하가 부족하고 잘못을 고치고 고치는 것을 촉구할 수 있고, 상사의 냉담과 무시는 이들이 동력과 힘을 잃고, 문제의 해결과 결점의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일반인들의 마음에서는 상사에게 칭찬을 받는 사람은 부족한 사람이 많을 것 같기 때문에 결점이 있는 부하들을 중시할 수 있다는 칭찬을 받으며 자신들의 단점을 고쳐줄 수 있다.{page ubreak}


 3. 노력한 부하들을 칭찬한다


현실에서 많은 사장은 종종 결과만 보고 과정을 중시하지 않고 성패론 영웅을 내세우며 일정한 성적을 거둔 부하들을 표창하지 못하고, 많은 직원들이 직장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그에 맞는 성과를 얻지 못했고, 이런 상황도 직원들에게 좌절감을 느끼게 한다.사실 이런 부하들은 상사의 긍정과 격려가 가장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결과만으로 한 사람의 좋고 나쁨을 평정한다면 그것은 불공평한 것이다.일부 산하의 업무 실적은 비록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그들은 확실히 노력한 적이 있다. 이 사람들 지배인에게 절대 무시해서는 안 되며, 적절하게 긍정과 격려를 해야 한다.


훌륭한 관리자가 되려면 원만하게 임무를 완수하는 사람만 중시해서는 안 된다.이미 최선을 다하고, 심지어 엄청난 희생을 했지만, 다른 극복할 수 없는 이유로 임무를 완수하지 못한 부하들에게 실패가 자신들을 잃게 할 수도 있고, 투지를 잃지 않았다면, 지배인이 적시에 격려하거나 표창할 수 있다면, 자신의 심혈이 헛되이 되찾게 될 것이다.그렇다면 다음에는 실패자가 아닐 수도 있고 성공자가 될 수도 있다.


  4.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부하들을 칭찬한다


어쩌면 사장의 기대를 뛰어넘고 일을 완성할 수 있을 수도 있고, 일부 첨부 직원들의 일만 적게 할 뿐이다.대다수의 부하에 대해 그들은 종종 제시간에 겨우 상사에게 맡긴 임무를 완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사람의 능력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그러나 사장으로서 임무를 잘 완수하고 자질적인 직원도 찬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들을 실망시킬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직원들은 일과 성적을 잘 완수하고 상급자의 칭찬을 받기를 희망하고, 일단 이들의 기대가 떨어지면 좌절감이 생기고, 상사는 "우수를 표현하는 직원을 긍정하고, 일반 직원들에게 전혀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직무를 담당하는 매니저로서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일반 직원에게 찬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긍정과 상식에 대한 관심도 밝혔고, 전체 부서 업무에 대한 관심이기도 하다.


한 교육가들은 우리가 젊은이들을 끊임없이 찬양한다면, 그들은 반드시 자신감이 생길 것이며, 이때 우리는 엄격하게 독촉하였다.그러면서 자신들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 깊고 저조한 감정에서 벗어나 더 많은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모든 부하에 대해 사장은 인색하게 칭찬해서는 안 된다. 당연히 자연적으로 그들을 찬미해야 한다. 비록 작은 진보와 성공일 뿐이다.

  • 관련 읽기

동료 & Nbsp

동료 부하
|
2010/12/6 15:24:00
64

상사에게 업신여김을 당하면 어떡하지?

동료 부하
|
2010/12/6 15:09:00
76

부하 의 자기 관리 기능 을 배양 하다

동료 부하
|
2010/12/3 16:52:00
91

职场:职场上的聪明与愚笨

동료 부하
|
2010/12/3 11:53:00
54

직장 의 신정 은 반드시 뚫고 야 할 몇 개의 관문 이다

동료 부하
|
2010/12/3 11:46:00
48
다음 문장을 읽다

해염 대외 무역은 앞당겨 외화 창출 임무를 완수하였다.

올해 들어 전력 공급 긴장 상태로 10개월 전 해염 수출입 총액은 123676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49.76% 증가, 전년 예상 목표 110.22억 달러의 110.23%를 달성하였다. 이 중 대외 무역수출은 2개월 앞당겨 연간 목표 임무를 완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