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낭비 설계가 점점 빨개졌다

2010/8/28 14:28:00 22

낭비 설계

당신은 천연 원단으로 만든 티셔츠를 입고, 당신은 손을 빨래한 후 베란다에 걸쳐 말리고, 당신은 더 이상 입지 않은 옷을 재순환시켜 주는 당신은 이런 녹색 패션 방식으로 만족을 느낀다.

그러나 사실대로 말하면 그것들은 겉모습일 뿐이다.

현재 패션 업계의 환경 프로세스는 이미 근본: 낭비 (Zero Wast).

  


낭비 디자이너가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한 제복 방식은 최대한 적게 남은 옷감이다.

이것은 괴상한 혁신자의 실험이 아니다. 만약 모두가 이렇게 한다면 매년 수천 톤의 쓰레기를 없애는 좋은 방법이다.

패션 업계 인사들은 15 ~20%의 원단이 결국 쓰레기통에 실려 버렸고, 그 나머지 원단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돈을 적게 써야 하는 것이 편리하다.

  


이제야 이런 천연덕스러운 ‘버려 ’를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공통된 취미가 있는 젊은 디자이너들은 몇 년 동안 시간을 들여 조용하게 제복을 낭비하는 실천을 하고 있다. 관건은 제의에 대한 재단법의 개혁, 기본 의상의 기본 디자인에 대한 일부 디자인의 변화, 그들의 관념은 주류복장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패션계에서 화제가 되자 주목을 받고 앞으로의 일은 말하기 어렵다.

  


9월, 흥영은 미국 텔레비전 오디션 프로그램'육교 풍운'(Project Runway)의 계발, 뉴욕 파슨디자인 학원 (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이 세계 최초의 낭비 패션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두 제로 낭비 디자이너 앨리슨 그레이트 (Alison Gwilt)와 홀리 맥규론 (Holly McQuillan)의 합작 서적 ‘지속적인 패션: 제의와 옷차림을 바꾸는 방법 ’(Shaping sstainable Fashion:Changing the We We May We and Use Clothes), 내년 봄에는 뉴질랜드에서 첫 발할 예정이다. 이어 가을 시즌에도 뉴욕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 내년 3월, 테마 낭비 전람회'No Waste /Zero Waste'도 시카고 콜롬비아 대학의 Averill and Bernard Levitn A + D 예도가 열린다.

  


많은 유행 문화 전문가들은 이 시리즈를 제로 낭비하는 패션에 대해'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사치 브랜드가 이미 성숙해지고, 주류 패션 디자이너의 디자인과 패션 태도는 이미 완고하고 변화가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패션계는 환경에 기여해야 한다면, 자연스럽게 젊은 세대에게 주어진다.

교실에서 가르치는 것보다 더 든든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 젊은 디자이너는 교실에서 어떻게 낭비하는 방법으로 옷을 만드는 법을 배워 든든한 이념을 형성하고 앞으로 그는 평생 이렇게 옷을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여러 번 실패하여 여러 번 시도와 현실 문제

  


제로 낭비 설계에 투신하는 디자이너들은 모두 유명 전설적인 젊은이인 영국의 유마크 (마크), 줄리안 로버츠 (줄리안 로버츠)와 찬드라 로즈 (Zandra Rhodes), 호주의 수잔 디마스 (Ssan Dimasi)와 향토아 커비 (Chantal Kirby), 뉴질랜드 맥규론 호리, 말레이시아, 현재 뉴욕에서 일하는 디자이너 Yeohlee Teng.

  


각오를 다졌던 디자이너 혁신자 중 가장 중요한 추동자는 핀란드 디자이너 서상은이다. 그는 파슨디자인대의 첫 번째 패셔니스타 디자이너인 조교수다.

천연 패션 브랜드인 로엠스타티의 창립자 스코터 맥골리 (스코틀마클레이)와 함께 새로운 낭비 과정을 교수하는 것이다.

그들은 소매 낭비 설계 이론 연구뿐만 아니라 낭비 복장을 정식 상업으로 추진하고 싶어한다.

  


서상은은 이미 시드니과학기술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이수했다 (그의 박사논문은 ‘원단 없이 낭비하는 패션 아이디어 ’를 썼고, 그가 낭비하는 용행맥을 알기 전에 그는 남장 브랜드 Usvsu 를 운영한 적이 있다.

"디자인을 다시 배워야겠어요."

그는 자신이 제로 낭비 분야에 처음 들어간 소감을 말했다. "지난 1년 반 연패의 반복 과정이다"고 말했다.

  


"수많은 실패."

그는 설계실의 바닥을 수줍게 보았다. "하지만 이것이 네가 배워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낭비를 없애는 방법은 새로운 스타일의 옷을 만드는 것이다. 소매, 주머니, 옷깃을 조절하는 디자인인 그는 모든 알맞은 재단기법을 찬성하며 원단을 합리적으로 맞추는 것이다.

서상은은 이런 방법을'퍼즐 재단'이라고 부른다.

또 다른 방법은 간단하게 원단을 사용하여 디테일하게 처리하지 않고 그대로 모델의 몸에 덮어 구김을 하고, 겹겹으로 꿰매는 것이다.

  


이런 기교들은 제조업자에게 너무 많은 지지를 받기 어렵다고 상상할 수 있다.

파슨디자인학원의 원장은 시몽 콜린스 (시몽 콜린스)는 "자신들의 흐름이 있어 달라질 것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제의장의 경제 상황과 인프라가 제복 낭비의 난도를 추진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무역제복에 쓰이는 데님 제품의 표준 원단 너비는 60인치, 낭비 디자인소가 쓰이는 원단 너비가 이와 달리, 공장인들의 의식은 확실히 낭비를 줄일 수 있지만, 그들이 상품선을 늘리기 원하지 않으면, 제복 설비를 철저히 갱신하는 대가가 너무 크다.

스코터 맥금리의 로엠스타터 브랜드가 이렇게 할 수 있는 것도, 그가 큰 데님 원단 공장의 재력 지지를 얻기 때문이다.

  


현재 소수의 비패션브랜드와 소매상은 자신의 힘을 바꾼다. 예를 들어 미국 소매업 거머리 월마트 마트에서 상품을 갱신하기로 결심하고, 공급업체를 알리면, 이들은 백열전구보다 75%, 어떤 농축 액체 세척제 (50%를 절약할 수 있다.

2008년 월마트는 모든 가게에서 긴 낭비 제품 목록을 내놓으며 고객에게 추천했다.

  


제로 낭비 는 유행미 를 꺾어서는 안 된다

  


패션 브랜드가 제로 낭비하는 데 또 한 가지 난처한 점이 있는데, 어떻게 희생을 하지 않고 낭비를 하는 것일까.

디자이너는 마음에 들어 패션계에서 물건이 예쁘지 않다면, 네가 어떻게 친환경을 하든지 팔지 않는다.

이것도 파슨이 수업을 낭비하는 학생들의 학습과 짐작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누구나 입는 청바지는 어떻게 제로 낭비하는 청바지를 디자인해 패션 감각을 희생할 수 없을까?

  


"청은 제작 과정에서 가장 낭비하는 물감과 가장 오염된 의상이다."

사이먼 코린스가 말했다.

청복 은 염색 방면 에 많은 비용 을 세탁 방면 으로 물 을 세탁 하 고 워싱 청 원단 의 유행 은 더욱 재난 이다. 이 조류 는 청포 를 먼저 염색 을 받 고 물 세탁 을 받 고 고객 이 집 에 사 는 색깔 을 갖 기 위해 각기 상가 의 건의 에 따라 "식염 과 다른 모든 것 은 상상 할 수 없는 것"이라고 반복 했다.

  


이 과목에서 학생들은 데님 제작의 방법과 뒤의 관리를 어떻게 바꾸는지 탐색하고 있다.

서상은은 그들에게 일반적인 화학 염색제를 넣지 않는 청포켓바지로 일반적으로 클래식한 5포켓 청바지를 만들 수 있지만 한 두 개의 포켓을 줄일 경우 봉합처에서 간소화하면 얼마의 원단을 절약할 수 있다.

  


다른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당연히 재활용하는 옷감이다.

헝겊으로 웅크린 꽃과 다른 장식물과 더욱더 커다란 헝겊은 새로운 물건으로 만들 수 있다.

서상은은 "아무리 머리를 써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제복 낭비의 도전은 주로 의상 디자인계의 도덕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다"고 말했다.

  


사실 낭비는 신생 이념이 아니다.

역사상 전쟁 시기의 물질적 정량 배급은 오히려 당시의 패션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풍모를 창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코코코나 샤넬은 그때 이른바 고단 원단을 버리고'하등 '원단을 편리하게 만든 여사 일상복을'해방했다'고 일성명을 얻었다.

지금은 이미 유행이 지난 편직과 레이스 풍조, 얼마든지 낭비하는 선구자이다.

  


서상은은 0낭비에 흥미를 가지는 것도 6년 전 19세기와 20세기의 의상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 그가 프랑스 여성 디자이너 마들린 비오넷 (Madeleine Viiionet) 의 사재법에 끌려 있다. 이런 절약물감으로 인해 큰 이취를 느끼는 미감, 서상은이 깨달았고 현대인들의 낭비 디자인은 전혀 할 수 있다.

혹은 그는 새로운 의미를 낭비하는 것을 부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옷 한 벌을 만들어서 15% 의 원단을 낭비하면 나의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우리의 신앙은 언제나 더 좋은 디자인이고, 예쁜 옷에서 생기는 낭비가 아니다.

  • 관련 읽기

디자이너 Prabalgurung 첫 미식 성공 (그림)

국제 대사
|
2010/8/28 14:25:00
23

E -Commerce 파천황에 인터넷 가게 개설 (그림)

국제 대사
|
2010/8/28 14:22:00
21

선미 가려 변신 디자인 신수미 의류 전시회 화예 표현

국제 대사
|
2010/8/28 14:20:00
29

Profile 천조쌍조

국제 대사
|
2010/8/28 14:17:00
11

디자이너 Prabalgurung 씨가 처음으로 미식에 성공했습니다.

국제 대사
|
2010/8/24 9:00:00
25
다음 문장을 읽다

남친을 입고 가을에 셔츠를 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