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강 실크'밤'은 해고국에 이어 여전히 기대에서 고수하고 있다.
귀중한 견직물이 지금은 존중하고 귀중하여 거리에서 20원, 30원, 한 벌을 마셨다. 떨어뜨린 명주와 높은 기업의 생사 원가와 큰 차이가 났다.
또 무더운 여름이다.
저녁 무렵에 봉황이 일어나는 길에 있는 환북 실크
복장 도시
사업가들은 일찌감치 문을 닫았으나 인근 서건강로의 중국 실크로드 상가에서 한 개의 등불이 계속 켜졌다.
대주에서 온 한 실크 상점 주인 왕 선생은 심심하게 실크 원단 더미에 앉아 컴퓨터를 놀면서 문어설프게 지나가는 사람들을 바라보았다.
7월 2일부터 실크성 관리위원회는 소매업자가 오후 6시부터 8시30분까지 야시장을 촉진할 것을 요구했다.
지난해에 이어 실크성이 재실시된'진흥계획'이다.
그러나 며칠 동안 객류량이 증가한 것은 결코 그렇게 아름다운 것을 상상하지 못한 것 같다.
이 밖에도 대외 무역 회복이 완만하고 상반기 원료 가격이 급등하고, 한 시간, 엄청난 압력이 업계 전체를 전대미문의 곤경에 빠뜨렸다.
‘ 밤 ’ 으로 잇다
이 7월 비단성을 찾은 사람들은 이곳의 변화를 발견할 수 있다. 입구의 고위층집 아래로 경축의 빨간 등롱을 달고, 브랜드 발에는 포스터 ‘야시장 ’이라는 표지가 붙어 있어 눈길을 끈다.
옆 벽에는 거대한 LED 텔레비전 화면이 늘어 남아프리카 월드컵에 대한 최신 소식이 끊임없이 중계되고 있다.
정오 무렵에 안내 기자가 실크성 상업가 봉이 길을 걷는 입구에 들러서 한눈에 들여다보니, 사람들이 모인 듯, 다가와 보니 발견, 원래는 상점 입구에 일부 모진 모델들이 놓여 있었고, 실제로 가게를 구경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많은 상점 입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에는 잘 팔린 실크 옷과 스카프, 가격표에 큰 숫자인 45, 30.
"빨리 와봐, 이거.
스카프
10원 1개."
비단성에 들어서자 고함치는 소리를 따라 먼 곳의 한 상점이 특매를 하는 것을 보았지만, 보는 사람이 많지만, 사는 사람은 매우 적다.
가게 주인은 부득이하게 기자에게 “ 이것들은 모두 모방하는 것이어서 정말 가격을 팔지 못하여 상반기에는 장사가 안 되고 하반기에 나아질지 모르겠다 ” 고 말했다.
그는 비단성에서 옷과 목도리를 구매하는 관광객이 많다고 알려 주고 싸구려 같은 항저우도 있다.
그러나 여행객이든 현지인들이든, 그들은 거리의 가격이 이미 매우 실속 있는 옷을 보면서 이미 즐거워 꽃을 피웠지만, 살 때까지는 여전히 흥겨웠다.
"하지만 더 낮출 수 없습니다."
가게 주인은 이전과 비교하면 모든 옷의 원가가 많이 높아졌다.
그는 안내 기자에게, 항주의 실크 원료는 절강 현지에서 공급되었고, 상반기 고치와 견사 가격은 모두 상승했다. "이 옷처럼 작년 가격은 80위안, 나는 120위안, 하지만 올해 가격은 100위안, 내가 120위안을 더 팔면 다른 비용을 제외하면 이윤이 없을 수 있으니, 다만, 이렇게 판매량은 자연히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다.
그는 가게 안의 당장 한 세트를 가리키며 어쩔 수 없이 말했다.
한 집에서 노년 실크 의상 가게에서 밤에 야시장 장사가 어떠냐고 묻자 한 사장은 “주말은 괜찮고 평소에는 사람이 없지만, 시장은 규정을 열어야 한다 ”고 말했다.
실제로 이런'원망'은 지난해부터 이미'소문'인'영업원 잔업비, 전기요금 증가, 야시장의 판매는 반드시 이 부분의 손실을 보충할 수 없다.
길거리 경영 실태를 풍성하게 하기 위해 올해 야시장 활동은 실크성이 소위 ‘실크 정품 백화점 ’을 세웠다.
7월 2일 봉기로와 서건강로 교차구에 위치한 백화점이 정식 영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며칠간 장사 상황은 상업거리와 다름없다.
안내 기자는 “ 단점 실불 금액 만 400위안 ” 의 행사를 내놓았지만 1층에 있는 두 브랜드 상점의 인기는 물론이고, 위층 8개 브랜드 상점 중 두 개의 대문이 꽉 닫혀 있고 나머지 인파가 드물다.
“실크 장사가 어려워, 업계 전체가 직면한 문제다.”
인터뷰에서 실크성 한 경영 원단의 사장은 기자에게 알리고 상반기 상황에서 원가가 높아지고 또 첫째다.
진통
6월 말까지 절강의 봄고치 수매는 기본적으로 끝났다.
통계에 따르면 호주, 춘견의 수매가가 멜 (50킬로그램)당 1640위안에 달하고, 1킬로그램당 32.8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987위안보다 653위안이 올랐다.
2.5톤당 춘견을 1톤당 1톤씩 만들어서 3.5톤당 견사가 1톤으로 만들어서 수매가격의 생사를 계산하여 1톤당 원료원료의 원가가 \28만 위안을 넘어섰다.
이에 앞서 중국 견사거래망은 호주조사업체가 감당할 수 있는 물고치 수매 가격은 1384위안에 불과했다.
“현재 원자재 가격에 따라 제사 기업의 생산이 하루 밑지는 날이다.”
이에 대해 호주 실크 업체의 책임자가 말했다.
절강 중유 실크 그룹 유한 회사는 호주 시내 유일자질의 잠고치 수매 기업이다.
매년 매수 전에 중류는 호주의 20개 기업을 소집해 공장장 회의를 열고, 그 해 각 제사 공장의 누에고치 할당액을 확정하고 인수계약을 체결한다.
하지만 올해는 중견이 제공되는 잠고치 수량은 제사 기업의 3분의 1의 원자재 공급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나머지 것은 기업이 알아서 할 수밖에 없다.
어쩔 수 없이 일부 기업들은 누에고치가 비교적 많은 지역에 원자재를 구매해야 한다.
"사실 이것은 상당히 수지가 맞지 않는다."
조사소 사장이 기자에게 “ 광서를 예를 들어 운송 원가 하나로 한 톤의 고치의 원가를 4500위안에서 5000위안까지 늘린다고 말했다. ” 라고 말했다.
누에고치 가격이 고조되고, 제사기업은 본사 가격을 올려야 하는데, 올 상반기에는 실사의 수요가 늘지 않았다.
안내 기자는 절강 전통의 대량 수출 상품으로 수출량이 전국 4할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절강성 경제와 정보화위원회에서 경공방직업관리사무실에서 나온 자료는 실크 가격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현재 대다수 국제 구매자가 실크 원단에 대한 구매가 감소하고 실크의 수출 형세는 눈에 띄지 않았다.
더 주목할 만한 것은 유로화 수출이 유로화의 평가 하락으로 잠사 수출이 심각하게 방해되고 있다는 것이다.
반면 유럽 부채 위기 후속 영향이 심해지면서 "수출은 예년보다 늘어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일부 실크 업체들도 실크 원단을 사용하지 못해 비용이 낮은 섬유 원단으로 바꿨다.
"지금의 형세대로 발전한다면 절강의 실크 산업은 곧 위축에 직면할 것이다."
이름 밝히기 싫은 업계 인사는 연사 가격이 겉치레라고 말했다.
그는 신문기자에게 호주를 예를 들어 몇 년 동안 누에고치 생산량의 하락을 받았고, 동상서진 등 산업 이동정책을 제외하고 로지 상원 면적 감소 등 요인 외에 잠농의 연령구조와 큰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 잠농은 기본적으로 50세 이상 집중되고, 호주의 실크 산업은 기본적으로 이 세대를 지탱하고 있다. 그들의 노동력이 떨어지면 젊은 세대가 그들을 이끌지 않고, 후자는 대부분 다른 돈을 더 많이 벌는 업종을 선택할 수 있다.”
그가 말했다.
기대에서 굳게 지키다.
지금은 산업이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하류 참가자들은 미래에 대한 기대에 힘입어 지키고 있다.
절강 각지에서는 봄 고치 가격이 좋기 때문에 일부는 여름 누에를 기르지 않기로 결정한 잠농들이 잇달아 잠종씨를 정정하기 시작했다.
요 며칠 남가구와 중조촌의 양잠호 노강은 서서히 여름누에 누에를 가꾸느라 바쁘다.
"여섯 장 키우셨어요."
그는 안내 기자에게 올해 춘잠 10장을 키웠고 평균당 1790원으로 작년보다 1배 가까이 올랐다.
이어 그는 추잠종 30장을 시골에 주문해 ‘잘 벌어야 한다 ’고 했다.
예.
잠사
상품성 농산품에 속하여 시장의 공급과 수요 관계의 영향이 커지고, 지역 문제의 영향을 받아 정부 부문에서는 더 많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효과적으로 농민들을 생산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이에 대해 업계 인사가 건의했다.
{page ubreak}
기업과 잠농 결대를 장려하고, 시장 변화를 공동으로 대처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에 앞서 유사한 협력과 단맛을 처음 보는 기업이 있다.
안내 기자는 지난해부터 절강의 실크 업체들이 광서 등 서부 기지에 자신의 잠상 기지를 설립하기 시작했다.
올해, 승주의 바베그룹은 사천 남충, 의롱 등 지역에 산잠사 생산기지를 세웠다.
산업체인 하류에는 실크 기업도 포위망을 찾고 있다.
{page ubreak}
인터뷰 중 한 실크성 주인은 보편적인 판매 상황이 좋지 않지만 장사가 잘 되고 있다. 예를 들어 고급적인 잠옷은 잘 팔면 고객에게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가격 외에도 상품 자체의 문제로 많은 가게의 상품이 업데이트가 느리고, 매년 상품의 양식 색깔이 거의 똑같아서 시장 수요와 전혀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그가 말했다.
사실상 이 곤경에서 ‘ 부상 ’ 이 가장 가벼운 것도 바로 제품 부가가치를 높이는 상인들이다.
“우리는 자신의 프린트공장과 염색공장을 가진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디자인팀들이 선명한 브랜드 프린터를 끊임없이 내놓는다.”
취재 중 취득보 전문점 점원은 안내 기자에게 알려 주었다.
또한 아연놀 비단 소재로 비단 원단 ‘응원 ’ 브랜드 여장, 역시 실크와 소비자에게 더 가까운 방식이 된다.
안내 기자도 브랜드 규모의 일부 상가가 실크 도시에서 중고가를 유지하고 있지만 판로가 여전히 괜찮다.
실크성 관리위원회는 야시장 제사를 제외한 인터넷 거래 플랫폼을 마련한다.
"많은 상인들이 알리바바와 타오바에서 자신의 인터넷 가게를 개설해 실크성 전체에 인터넷 플랫폼을 만들어 모든 상품을 인터넷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관리위원회의 관계자는 젊은 패션 인파의 흡인력이 부족해 젊은 소비자를 개척하는 것이 전자상거래의 초심이라고 밝혔다.
- 관련 읽기
- 천지를 대리하다 | 어떻게 남성복 네트워크 대리상을 잘 할 수 있을까
- 대학생 창업 | 小编支招:大学生服装创业如何拿到合适进货价
- 대학생 창업 | 방적 복식 벨트 당신 이 대학생 창업 최신 미니 프로젝트 를 점검하다
- 상가 속보 | “世界服装鞋帽网”为中华母亲筹划众人签名活动
- 성공 사례 | 해장 의 가결 개발 모드 의 자원 이용
- 대학생 창업 | 농촌 의류 시장에는 돈 & Nbsp; 대학생 창업 좋은 출로
- 시세 분석 | 我国服装出口业下半年有望回暖
- 기업 전시 방송 | 상해와 독수리 과학 기술 주식 유한회사 기업 홍보영화
- 전시회 뉴스 | 海西商贸经济新增长极——灵秀纺织城
- 시세 분석 | 简析2012年服装企业的困境与趋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