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 표절 문 ’ 이 의류업 통폐를 폭로하다

2010/7/7 11:01:00 90

복장

네티즌은 앞서 베커성품을 미국 디자이너 플리인뮤지와 미국 티셔츠 사이트 Shirt.Woot 디자인의 창의적인 티셔츠를 표절한 혐의를 밝혔다.

범객의 성품은 단순하고 난폭한 질의는 디자이너에 대한 존중과 디자인 원창성 규범을 강조했다.


사실 ‘ 베끼기 ’ 사건은 의류 업계의 상호 차감 현상의 빙산 일각이다.

자아라, H &M 을 성공적으로 대표하는 브랜드로 통합 유행 요소로 이윤을 얻은 이들은 국내 시장에서 파죽지세로 일부 의류 기업들이 ‘빨리 벌어 ’라는 문맥을 보게 했다.

그러나 이 모드가 범람한 후에도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을까?


‘ 표절 문 ’ 이 의류업 통폐를 폭로하다


올여름, 범객성품의 홍보 조세가 일파를 넘겼다.

먼저 한한한, 왕라담 대변인을 초빙하고, 범객성품의 홍보사진도 주류 사이트에서 버스와 지하철역까지 퍼졌다.

범객성품 대규모의 홍보는 많은 사람들이 그 브랜드를 알게 되었다.

그러나 조만간 표절문 사건에 빠졌다.


범객성품은 올해 다양한 저가 패션 티셔츠를 선보여 젊은 족들의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범객성품 티셔츠에 개성 넘치는 패턴이 눈에 익은 소비자들이 발견됐다.

이어 파커스턴트의 티셔츠 패턴과 미국 티셔츠 사이트 Shirt.Woot 디자인의 티셔츠 캡처 대비, 베네킹 성품 ‘슈퍼맨 초속 ’ 티셔츠 패턴에 ‘슈퍼맨 ’이 미국 티셔츠 사이트에 ‘망토 ’, 작은 펭귄 패턴을 살짝 고쳤다.

고모형 티셔츠에 네티즌들이 떠들썩하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은 기괴한 반응을 보이며 그동안 범객성품에 있는 의상 스타일을 발견했다.


범객의 성품에 대한 표절문 사건에 대해서는, 저가 체험을 위해 국제적 요소를 느끼고 기쁜 사람이 있다.

그러나 의류 기업이 보기에 이것은 단지 나무가 크게 바람을 일으키는 결과일 뿐이다.

의상 업계 ‘상호 학습 ’ 디자인이 정상적이지만, 패션 브랜드는 특히 ‘학습 패러디 ’로 성장했다.


이른바 유행이라 하면 상품 속도가 빠르고 평가와 트렌디한 트렌드다.

일반적으로 이 업체는 국제 주요 브랜드의 최신형 발표회 및 기타 채널을 통해 패션 정보를 수집해 정합 설계를 진행한 후 생산을 진행하지만, 가격은 국제 대패 유사한 스타일의 1 /10에 미치지 않는다.

이런 패턴은 일반 소비자들이 국제적인 패턴을 착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트렌디한 젊은이들이 이 브랜드의 관건을 따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저원가 `빠른 돈을 벌다 `


인터넷과 디렉터리에서 브랜드를 창출한 맥고림은 이미 ‘ 빠른 돈을 벌기 ’ 노선에 시범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ME &CITY, ME &KAR 까지 인터넷 브랜드 맥가방 등 본토업체들도 서로 다투어 이 분야에 들어섰다.


이 분야의 샛별은 다중 경로가 확장된 보리 가방.

밀가방은 하루에 50개의 신상품을 출시할 수 있으며 2009년 매출액은 4600만 위안에 달하며 매출률이 4배에 달한다.

설계 및 개발 경험 및 생산, 판매 주기를 단축하는 등 우세하며, 밀가방은 빠른 출하, 빠른 돈을 버는 방식에서 발을 멈추게 된다.

브랜드, 밀가방 스폰서 콘서트, 신제품 발표회 등을 만들기 위해, 이 같은 ME &CITY 와 상대적으로 높은 순위에 따라 보리 가방은 저가 전략으로 시장을 마케팅한다.


가장 적은 돈을 들여 신상품을 체험하는 것은 다수의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것이며 이런 소비 수요가 저가 생산하는 기업과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다.

우리 기업의 수출 제품은 러시아 등에서 잘 팔릴 수 있다는 것은 디자인에서 어떤 브랜드의 스타일을 모방하는 것이지만 가격은 매우 낮기 때문이다.

침해 책임을 묻기 위해 디자이너는 지퍼 증감, 주머니 변경 등을 통해 미세한 조정을 할 수 있다.

베이징의 의류 업무에 종사하는 기업 책임자는 기자들에게 매년 패션 발표회, 잡지 등을 통해 디자인 영감을 수집해 설계 분야의 투자는 미세하다.

또 다른 의류 기업의 사장은 매년 설계 개발에 투입된 투자는 그 매출 수입의 3% 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양대균 중국의류상교육전문가, UTA 패션관리그룹 총재는 이 시대의 경영방식으로 가장 짧은 시간, 최저비용으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자AA, GAP 등은 빠른 업데이트 디자인 제품의 브랜드 대표로, 제조, 시장 보급에서 자신의 이익 모드, 자A등 브랜드는 일정 자산 편향을 배경으로 설계 개발을 진행한다.

하지만 국내 일부 브랜드들은 아예 마케팅 방식으로 삼았다.


자아라 등 성공 브랜드에 비해 국내 브랜드는 원가 투입에서 더 낮다.

팝 디자이너 가 유행 원소 와 창의력 을 수집 한 사례 로 자A등 국제 브랜드 는 디자이너 가 뉴욕, 도쿄, 맨해튼 등 최신 패션 정보 를 채집할 수 있지만 국내 브랜드는 다수 회파 디자이너 를 홍콩 등 지방에서 대형 디자인을 채집할 수 있다.


국내 의류 브랜드는 ‘통합 유행 자원 ’의 매매매를 하며 ‘유행 원소 창조 ’가 아니라 제품 설계 개발에 투자하는 데 따른 투자가 원창디자인보다 작게 들어간다.

양대균은 “일부 브랜드는 국제 동류 브랜드의 투입과 비교해 멀리, 자아라 등 브랜드의 연구비용이 총 투입되는 20 ~30%로 국내 기업의 투자가 최대 5 ~10%로 가장 많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고 밝혔다.

국내 디자이너 임금이 낮은 반면 국내 기업이 유행도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은 것도 중요하다.

{page ubreak}


5년 후 표절 범람기에 접어들다


의류 업계의 ‘동질화 ’에 대해 홍콩에서 전시회에 참석한 하문흔 매화 수출입 유한회사 사장 이가송 사장은 깊은 체득을 보이고 있다.

매화그룹의 산하 회사로서, 기메화회사는 개발, 디자인, 가공, 수출을 일체로, 그 해마다 자신의 의상, 선물 등 제품을 가지고 각종 전시회에 참가한다.


이가송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많은 의류 업체들이 대형 카드와 동행의 디자인을 참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콩에 참석한 의류 전시회에서 다수의 브랜드의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개별 포인트가 있는 두 세 개의 브랜드 전시상 측이 비교적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가톤은 직언으로 대브랜드 간에도 베끼고 있다. 디자인팀은 일정한 목을 베껴 베끼는 것은 불가피하다. 표절은 고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변할 수밖에 없다.

정합 자원을 특징으로 한 이가송은 이들의 운영 모델을 인정하지만 디자인 면에서는 찬성하지 않는다.

“전통적인 수공예품을 빠른 소비품으로 만들어서 중국식 요리를 패스트푸드를 만드는 것과 같다.”


업계에서 보면 맥고림, 범객성품, 밀가방 등은 인터넷으로 빠르게 발전한'빨리벌기 '브랜드, 체험 기능 등에 결함이 있다.

패션에는 대체할 수 없는 체험감이 있다.

여성이 쇼핑하는 것을 만져보면 유행 의상이 최종적으로 뭘 사느냐가 중요하고, 여성은 쇼핑, 쇼핑, 체험 쇼핑을 많이 한다.

이런 면에서 전자상거래 루트에서는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


저가 고객을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이 분야의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극히 낮은 특징을 조성하는 것도 새로운 동류 브랜드들이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

양대균은 국내 의류 업계의 빠른 업데이트 패턴이 시작됐지만, 5 ~10년 안에 범람할 것이라며 서로 표절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각 방면의 압력에 직면하여 이들 브랜드들은 적극적으로 변진을 하고 있다.

맥고림은 스퍼트 출시와 동시에 경영 전략을 조정하고 선상 플랫폼의 우위를 이용하여 더 빨리 패션 브랜드를 유치하고 있으며, 밀가방은 점차 생산일환의 외투를 통해 설계 연구 및 소비 행위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 범객성품은 지상 체험점을 시도해 자신의 브랜드 상품을 소비 체험을 제공한다.


 
  • 관련 읽기

천주 스포츠 브랜드 가 ‘ 붐 ’ 요소 를 더하다

조류 풍향표
|
2010/7/7 10:44:00
77

의류 브랜드는 구매자가 더 필요합니다.

조류 풍향표
|
2010/7/7 10:21:00
84

2011 /2012 모직 니트 의상 저탄소 에코 에피소드 귀결

조류 풍향표
|
2010/7/7 10:12:00
69

옷차림이 편안해지고 점점 주류가 되다

조류 풍향표
|
2010/7/7 9:11:00
35

인터넷 쇼핑 복장 은 조수 가 유행 낙찰 이 되었다

조류 풍향표
|
2010/7/5 14:34:00
67
다음 문장을 읽다

심양상인'남아프리카 신발 & Nbsp '

심양 상인'남아프리카 매화 '환율 불안정 심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