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월드컵: 중국 스폰서'2과1 '

2010/6/12 10:19:00 116

2009년 12월 5일 남아프리카 카프타운, 월드컵 추첨식, 중국 최고 유명 방송국 스포츠 명기는 불행히도 다른 나라 동행의 조화 대상이 됐다. "중국팀이 출두하지 않았는데 남아프리카 아프리카로 왜 왔니?"

하지만 월드컵이 시작된 후 다시 만나게 된다면 이 명기가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오히려 상대방에게 “중국팀은 오지 않았지만 모든 월드컵 경기는 중국 기업의 조명에 의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랑했다 ”고 말했다.


올해 2월 중국으로부터 보유한 영리녹색 에너지회사와 국제축구연맹 계약을 체결해 2010년 남아프리카 월드컵의 전 세계 공식 스폰서가 됐다.

중국 최초의 월드컵 축구 전 세계 협찬권을 획득한 기업이자 세계 최초의 재생 에너지 회사인 스폰서 월드컵 진출이다.

중국 축구는 월드컵 경기장의 큰 배경 아래 영리 그룹이 실제로 월드컵 경기장에서 유일한'중국 원소'가 되었다.


영국의 에너지는 남아프리카 월드컵에서 64경기에 출전한다.

매회 90분 동안 영국은 구장 광고에서 8분간 광고를 굴려 광고를 방영할 경우 광고에서 영리 제품의 특성을 강조할 수 있다.

한편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전에는 영리에서 계속 지원을 하지 않았던 상황에서 다른 신에너지류의 스폰서를 찾을 수 있었다.


얼마 전 또 다른 중국 기업복건에서 온 홍성크는 구복 스폰서로서 조선의 남자 축구팀과 함께 월드컵에 진출하는 데 유일하게 월드컵을 지원하는 중국 스포츠 패션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아쉬운 것은 결국 조선의 남자 축구팀'배신'이 함께 베이징올림픽에서 선보였던 홍성르크는 새 코트 스폰서인 이탈리아의 스포츠 브랜드를 선택했다.


그러나 영리 그룹과 홍성르크는 일실일실 사이에 숨겨져 있는 것은 단순한 두 기업의 마케팅 성패가 아니라 중국 경제가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성장하는 중국 기업의 세계꿈으로 보인다.

{page ubreak}


영리 한 주판


사실상 영국그룹과 월드컵의 결연은 2006년 독일 월드컵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영국리그룹은 당시 월드컵 경기장 중 하나인 케이택스 로텐구장에서 자신이 생산한 광복제품을 제공했다.

이런'소시칼'을 통해 영리그룹은 디저트를 맛보고 독일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동시에 월드컵의 영향력에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됐다.


광복업계를 아는 친구들은 독일이 세계에서 가장 먼저 새로운 에너지를 발전시키는 나라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유한원 쓰촨 통위그룹 회장은 얼마 전 한 잡지사 인터뷰에서 "이 몇 십 년 동안 독일인들이 나쁜 일을 한 건 좋은 일, 나쁜 일은 2전을 일으켰고, 좋은 일은 2전을 일으켰고, 좋은 일은 새로운 에너지를 추진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영리를 비롯한 각종 뉴에너지업체들은 독일을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낙원으로 활용한 것도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시장은 순식간에 변해 독일 정부가 태양에너지 발전산업에 대한 보조보조 능력을 낮추기 시작했고, 한편, 대량의 기업과 자금이 새로운 에너지업에 투입하는 것도 이 원본 이윤이 두터운 업종으로 가격 격투 단계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독일 시장이 글로벌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 비율도 해마다 하락했다.


시장쟁탈의 초점은 한 국가에서 유럽 전체로 변하고, 영국 그룹의 전반적인 전략도 따라야 한다.

월드컵 경기장을 통해 독일의 영리를 믿게 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하면 전 세계가 영리를 빠르게 볼 수 있을지, 영리함을 믿을 수 있을까. 월드컵은 의심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다.

{page ubreak}


국제 적수가 너무 강인하다.


영국그룹과 마찬가지로 중국이 만든 홍성르크는 일용소비품의 앞선에 처해 자신의 브랜드의 건설과 차력에 큰 스포츠 경연을 벌였다.

그러나 다행히 스포츠용품인 이 업계에서는 홍스타크가 직면한 모든 국내외 경쟁 상대들은 브랜드 건설의 중요성과 중대 스포츠 경사의 희소가치를 알 수 없지만, 그들은 거의 하나같이 홍성성보다 더 노련하고, 국제적인 아디다스, 나이크, 내키마에서 국내 리닝, 안달, 피크, 361도까지 있다.


하지만 월드컵 경기장은 홍성르크에 나쁜 일이 아니라 오히려 좋은 일이다.

한편 언론을 통해 이 사건에 대한 전파를 통해 홍스타크는 그들이 마케팅 전술의 총명한 점을 볼 뿐만 아니라 홍성르크도 세계체육시장 경쟁의 잔혹함을 더욱 잘 인식하고 테니스 위주로 운동의 핵심 전략을 대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세계 스포츠 용품 두 대 브랜드는 거의 모든 스포츠 분야에 관련되어 있지만, 자신의 핵심적인 세력 범위가 있지만, 나이크는 농구 분야의 지위 1위에 오르고, 아디다스는 축구 분야에서 한층 더 큰 경제적 실력과 연구 우세를 보이고 있다. 그들은 서로의 경쟁을 강탈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종의 해바라기 시장의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런 케미 경쟁의 결과는 또 다른 스포츠 브랜드나 병패가 빠지거나 그들의 자브랜드로 전락하거나 손브랜드로 전락하는 것이다.


중국 체육용품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급격히 발전하였으며, 또한 홍성르크를 비롯한 국산 스포츠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하지만 시장을 빠르게 점령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눈썰미를 빼앗는 대다수 브랜드는 광고를 미친 듯이 분점, 미친 듯이 제품의 발전 경로를 택했다.

하지만 2005년 지금까지 이녕, 안달, 361도, 피크 등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여전히 좋은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더 많은 브랜드가 멈추거나 뒷심이 부족한 문제를 겪거나, 과거의 풍광이 무한한 쌍성, 강위는 이런 예증이다.


핵심 제품, 핵심 경기 및 핵심 범위는 중국 내 스포츠 브랜드 다음 단계의 가장 중요한 문제다.

이녕은 배드민턴 분야의 투자와 인수, 농구, 축구 등 표면적인 대중 대회를 피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영역을 개발해 널리 발전시켜 보급, 핵심 경주 자원을 발견하고, 이것이 중국 스포츠 브랜드가 국제 스포츠 브랜드가 되어야 할 화산 한 줄로 꼽힌다.


축구 월드컵 외에도 너무 많은 스포츠 스포츠 종목, 너무 많은 우수한 경기 자원, 눈이 없는 중국 스포츠 브랜드가 점령, 예를 들면 골프, 예를 들면 스키, 예를 들면 수영.

{page ubreak}


중국 기업은 아직도 외곽에 있다


중국 기업은 사실 이미 월드컵에서 진금은을 벌였다.

2010년 남아프리카도 예외가 아니다.


가흥에 위치한 한 기치를 생산한 회사는 지난해부터 월드컵 국기 주문서를 계속 하고 있으며 현재 대량 주문량의 360만 면의 국기가 발송하고 일부 소액 주문서는 여전히 생산중이다.


뿐만 아니라, 나머지 한 회사는 나르슨 만델라만 구장 벤치의 생산 업체가 되었다.

5만 장의 장내 좌석을 제외하고는 이번 월드컵 일부 훈련장, 뉴스센터의 좌석 제조를 맡았으며 총 계약금액은 25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제 경기장 모든 좌석이 이 회사의 로고로, 전 세계를 맞이할 팬들을 장착하고 있다.


영국이 월드컵 공식 스폰서가 된 것은 중국 기업이 진출하는 시작이라면 이들 업체 역시 중국 기업의 희망을 대표하고 있다.


방금 영리그룹과 전략협력 파트너가 된 애국자처럼 세계 최정상급 이벤트 F1 을 찬조하고 있지만, 애국자 사장인 펑군은 어디서든 “F1 을 돕는 것은 우리의 목표가 아니다. 우리의 목표는 중국의 소니 삼성이 된다 ”고 말했다.


축구의 월드컵이 시작되어서 중국팀이 없다.

하지만 기업의 월드컵은 언제나 진행되지 않고 있다. 중국 기업은 세계의 도전과 기회에 직면하고 지혜와 용기를 제외하고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깨닫게 된다.

  • 관련 읽기

자주 브랜드 외래식: 농촌 포위도시 신조

브랜드 추천
|
2010/6/12 10:18:00
75

170만 명의 중국 브랜드가 순위에 오르지 않고 왜?

브랜드 추천
|
2010/6/12 10:16:00
66

진강동 구두업이 정제식 발전을 맞이하다

브랜드 추천
|
2010/6/12 10:13:00
91

晚美衢州店董事长徐有高傲领家纺

브랜드 추천
|
2010/6/12 10:10:00
181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월드컵 상전 은원

브랜드 추천
|
2010/6/12 10:09:00
96
다음 문장을 읽다

신강 모 병단 일개 파종 면화 는 생산 원가 450만 위안 을 낮추다

신강 모 병단 일개 파종 면화 는 생산 원가 450만 위안 을 낮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