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온전한 노동 계약서에는 도대체 어떤 부의 가치가 숨겨져 있습니까?
노동계약법 제10조 규정은 노동관계를 세우고 서면 노동 계약을 세워야 한다.
노동관계는 이미 동시에 서면노동 계약을 맺지 않았으니, 용공의 날부터 한 달 이내에 서면노동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고용 단위와 근로자는 노동계약을 하기 전에 계약을 맺고 노동관계는 용공의 날부터 건립된다.
임금
노동 계약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 요소다.
병가임금, ‘ 베이징시 임금 지급규정 ’에 관한 제 21조는 근로자가 병으로 부상을 당했거나 비인한 부상 기간에 고용인 단위는 노동 계약이나 집단계약에 근거하여 병가임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고용 단위로 병가급여를 지불하면 우리 시의 최저 임금 기준의 80% 를 낮추어서는 안 된다.
임금 지급 잠정 규정 제3조 "'임금'은 근로 계약의 규정에 근거하여 각종 형식으로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임금 보수를 준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식을 포함하면 노동 계약에서 구체적으로 약속할 수 있다.
만약 《베이징시 임금 지급 규정 》의 제 40조 명확한 규정에 따르면 임금은 고용인 단위로 현금으로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노동보수를 뜻하고, 시간급, 계급급, 상여금, 수당, 수당, 초과급여, 특수 상황에서 지불하는 근로자 등을 말한다.
임금은 일반적으로 기본급을 말하는 기본 임금을 제외하고는 고용인 기관이 지급하거나 근로자가 이미 받은 보너스, 수당, 초과급여, 특수한 상황에서 얻은 임금, 병가임금, 근무, 근무 임금, 근무 임금 등도 포함된다.
에 관해
고용 단위
근로자가 근무 기간 임금 지급, 베이징시 임금 지급 규정 제 27조 규정은 근로자 본인 원인으로 고용, 휴업, 휴업, 한 임금 지급 기간 동안 근로자 임금 지급을 제공해야 하며, 임금 지급 주기를 초과하면 근로자의 임금 지급 주기를 초과하면 근로자가 제공할 수 있으며, 쌍방의 새로 약속한 기준에 따라 임금 지급을 지불할 수 있지만, 고용인 단위에는 근로자를 배치하지 않으며 근로자의 가장 낮은 임금 기준에 따라 근로자의 70% 를 지급해야 한다.
국가나 본시는 따로 규정된 규정이 있다.
즉 베이징시 관련 규정에 따라 근로자들이 병이 난 기간에
고용 단위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현지의 최저임금 기준보다 80% 가량 낮고 근로자는 본인 사정 때문에 근무하는 것이 아니라 근로자도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하거나 현지 최저임금 기준의 70% 를 기본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그렇다면 근로자의 근로자가 서면노동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근로자의 임금을 어떻게 결산할 것인가? ‘노동계약법 ’ 제11조는 “고용인이 사용하지 않는 동시에 서면노동 계약을 체결하고 근로자들과 약속한 노동보수가 명확하지 않고 새로 사용하는 근로자의 노동보수는 단체계약에 규정된 기준에 따라 집행된다 ”며 “단체계약이나 단체계약이 규정된 계약이 정해지지 않고 같은 임금을 실시한다 ”고 규정했다.
이 조는 서면 노동 계약을 체결할 때 고용인 단위로 이미 실제 노동을 제공한 근로자에게 임금이나 노동보수를 지불하는 기준을 지불해야 한다.
또 고용인 단위는 근로자들과 서면노동 계약을 체결할 경우 월간 임금을 정상적으로 지불하는 대신 근로자에게 매달 1배씩 지급하는 임금 차액을 따로 보완할 필요가 있다. 즉 근로계약법 제812조에 따르면 고용자의 경우 한 달 미만 근로자와 계약을 맺지 않은 한 달 미만 계약을 체결하면 근로자에게 매달 2배의 임금을 지급해야 한다.
고용 단위 는 본법 위반 규정 을 근로자 와 무고정 기간 노동 계약 을 맺지 않 았 다. 무고정 기한 노동 계약 의 날 부터 근로자 에게 매달 두 배 의 임금 을 지급 해야 한다.
비유를 한 결과, 소명 동창은 2016년 1월 5일 A 회사에 입사하며 매월 5000위안, 2017년 1월 4일까지, 소명 동창은 A 사에 서면노동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A 회사와 노동관계를 해제했다.
이 때 소명 동창은 A 사가 2016년 2월 5일부터 2017년 1월 4일까지 총 11개월간 임금 차액인 55000위안을 보충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할 수 있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