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린 방직 수출 세 가지가 겨울을 벗어나다
방직업
겨울이 되면 세 움큼의 불이 있어야 흥이 나기 마련이니, 우리 함께 보자.
방직업을 돌파구로 방직품 수출을 안정시키면 우리나라의 전체 수출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현재 방직 수출업체에 직면한 각종 어려움에 대해 정부는 여러 가지 대응을 통해 대응할 수 있다.
방직업으로 우리나라 수출을 안정시키다
방직품 수출과 우리나라 대외 무역 구조의 전환형은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좁은 의의 방직업은 세관 통계 속의 방직 가제, 직물 및 제품, 방직복, 신발, 모자 제조업은 포함되지 않는다.
방직업은 고오염업이라고 본다.
하지만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대형 방직업체들도 국가가 호소하고 에너지 절약 생산의 길을 걷고 있다.
진정으로 근본적으로 고치기 어려운 것은 많은 소형 방직 기업들이 동력도 없고 절감할 능력이 없다.
현재 외수 부진의 배경 아래 많은 대형 방직업체들이 경영난에 직면하고 있다.
방직업계 생산과 수출을 활성화하지 못하면 기업이 난관을 넘기도록 돕고 기업은 목표를 생존할 수밖에 없다.
이는 오히려 대외 무역 구조의 변형에 불리하다.
방직업 수출을 안정시키는 것은 오히려 우리나라의 전체 수출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방직업은 우리나라의 전통 우세산업, 2014년 방직품 수출 6888억원으로 노동밀집형 제품 수출 총액의 23.1%를 차지했다. 당년 총수출액의 4.8%를 차지했다.
그리고 방직 수출업체는 대량의 취업을 해결하고, 취업 수만 명을 흡수했다.
그러나 최근 국내외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방직품 수출 속도가 낮아 마이너스 성장까지 보이고 있다.
2014년 방직품 수출은 3.8%로 4.9%의 총수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수출 동기 대비 0.9%의 배경 아래 방직품 수출은 0.7% 하락했다.
우리나라 방직품 수출은 총 수출 4.9%에 불과하지만 하류 업계의 방직 의상, 신발, 모자 제조업을 고려하면 총 수출액의 비중이 14.4%에 이른다.
안정 방직업 수출은 하류 업계의 수출 안정을 통해 총수출 성장도 가능하다.
둘째, 방직 수출 기업이 직면한 주요 곤란
첫째, 수입 면화 할당액이 제한되어 우리나라 수출업체가 다른 나라에 비해 더 높은 생산 원가를 앞두고 국제경쟁에 유리하지 않다.
원자재 공급 방면에서 2011년 국가에서 면화 수집 정책을 실시한 이래 방직 수출업체들은 폐쇄된 원료 시장, 개방된 제품 시장의 국면, 국내외 면가가 비교적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것은 가공무역업체가 국제 시장에서 경쟁하는 것에 불리하다.
2013년 이전에 정부는 경쟁 우위에 있는 대형가공무역업체에 대해 중점적으로 지지해 수입 면화 할당액은 기업의 80%의 면량을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2014년 8월 이후 국가발개위는 면화 배당액까지 중단하고 모든 수출업체들이 신강면과 지면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가공무역업체에 대한 수입액도 20퍼센트의 면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국내 면화 가격은 수입면보다 크게 높아 기업의 생산 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방직기업은 국제 시장에서 인도, 터키, 파키스탄 등 국방직 기업과 경쟁할 수 없다.
둘째, 면검 기구는 면화 품질을 엄격히 닫고 면화 질에 문제가 있으면 안 된다.
우리나라 면화의 질은 수입면화의 질량과 아직 차이가 적지 않으며, 비교적 두드러진 문제는 국산 면화 삼사 현상이 비교적 보편적이다.
현재 국무원 품질감독검역 부서에서 전국 면화 품질감독을 주관하고 있으며, 소속 중국 섬유검사기구가 조직을 담당하고 있다.
지방에서는 각종 섬유 검사기구가 면화 품질 감독 검사를 전개한다.
하지만 면화 품질 검사가 조작 문제가 두드러져 검사기구가 면화 경영자에게 실제 품질보다 높은 공증 검사증을 발급한다.
면화의 방직기업에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원자재 품질이 좋지 않아 다른 국가기업과 생산하는 방직제품과 경쟁할 때 열세가 있다.
셋째, 방직 기업의 부가가치세'고정 저할인'은 기업의 세금 과중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직기업이 면화를 구입하는 수입세율은 13% 이고, 매출세율은 17% 로 기업의 부가가치 세액은 매출세와 수입세를 감출하는 것이며, 기업이 가치가 없어도 세금 4% 의 부담을 부담한다는 뜻이다.
수출 항세의 ‘ 고정 저할인 ’ 은 방직 기업들이 세금 4% 를 더 부담하게 했다.
글로벌 금융위기 전 방직 기업의 이윤이 높기 때문에 추가 세율을 감당할 수 있다.
현재 방직기업의 이윤율이 이미 낮은 배경 아래 ‘ 고정저할인 ’ 현상은 기업경영에 큰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방직품 수출을 안정시키는 정책 건의
첫째
수입
할당액은 주로 수출업체에 배출되어 수입면화는 기업의 수출품에 사용된다.
올해 발개위는 우리나라의 입세 공약에 따라 89만 4000톤의 면화 수입액을 지급했다.
수입 면화 가격이 국내 면화보다 낮아 수입면으로 수출업체의 생산원가를 낮추고 있다.
기업이 수출하는 방직품은 주로 국제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경쟁 상대는 외국의 저비용의 기업이기 때문에 수입액을 수출품의 일부를 수입할 것이다.
이미 폐산업체와 비수출업체의 할당액을 회수하고 수입할당을 수출업체에 주요한 수출 업체에 수입면화를 수출용품에 사용할 것을 건의하다.
이 같은 정책을 운용하면 방직 수출업체가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이들 기업들이 국내 면화를 많이 사용하기 위해 국내 면화 사용에 상당한 규모의 기업에 대한 수입 할당액을 고려할 수 있다.
둘째, 국무원 품질감독검사검역부서는 지방에 근무팀을 파견해 면화품질 감독과 실직 검사를 할 수 있다.
국무원 질량 검사 검역부처는 지방면화 품질 감시 실직 검사를 엄격히 해야 한다.
조직을 파견하여 지방에 가서 면화품질감독검사업무를 조사하여 업무를 조사하여, 면화품질감독관리조례를 위반하는 전문섬유검사기구와 정부 기관과 그 직원을 조사하여 조례에 따라 가차없이 처벌한다.
셋째, 면화 수출 세율을 높여 방직업 진항 세율, 매출 세율이 일치한다.
현재 산동, 안휘, 허베이, 산시, 산시 등 지역은 이미 시점으로 방직 기업에 대해 통일 세금을 집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면화 수입을 13% 에서 17% 로 끌어 들여 수입과 판매 세율을 일치하게 하고, 동일한 공제로 방직 기업의 부가가치를 낮추고 있다.
당직사
방직
기업은 생존희망을 보고 방직 기업의 생산과 수출을 효과적으로 안정시켜 성과를 거두었다.
관련 부문은 시점 범위를 확대하면서 시험적 경험을 총괄하면서 전국적으로 관련 정책을 마련해 방직업부가가치세'고징저할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 방직의 빛 ’ 신용제 법 재생 섬유소 관건 기술 및 응용과학기술 성과보급 행사는 산동 수광에 성공적으로 개최된다
- 전시회 뉴스 | 2019 선전 * 복전 의상 패션 소비절 뜨겁다 작동 패션 새로운 소비선 아래 기습
- 전문 시장 | 지진 쿤행 테이프 플랫폼 가동 계획
- 상회 협회 | 제18회 중국 (대랑) 국제 모직 제품 거래회 11월 2일 개최
- 추천 | 2019 YOSHOW 전국 대학생 의류 디자인 대회 총결승전 이 원만하게 막을 내렸다
- 터뜨릴 거야. | 중미 협상이 재개된 후 방직 기업의 수요는 얼마나 호전할까?
- 투자 유치 | 변혁을 할 때, 유망한 하남성 의류 산업이 성형하고 있다.
- 시장 동향 | 최근 시장 거래 는 상대적 으로 면가 상승 할 기회 가 커지기 시작했다
- 즉시 뉴스 | 혈병설비를 바꾸면, 이윤이 종이처럼 얇고, 지능 날염이 얼마나 됩니까?
- 시장 동향 | 원료가 급격히 오르는 포효 위험, 직조로 물건을 사면 가장 좋은 시기를 놓치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