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발 기업이 신발 마케팅 새로운 변혁을 이끌다
한때 ‘루트 위왕 ’, ‘결승 단말 ’은 구두업 마케팅 인사들의 귀에 익은 ‘경세항언 ’이었고, 한때 휩쓸었던 가맹 대리, 연쇄 전매 등 무궁무진 마케팅 수단이었는데, 오늘은 가격전, 광고전 중 기업들이 대응에 지쳤다.
채널 변혁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글로벌 경쟁, 신발 소매 패턴 사고도 국제화?
그러자 업계 인사들이 일제히 소리를 지르며 구두업 전략 마케팅, 패턴 제승 시대가 왔다.
케드키?
월마트
1998년 1월 8일 오강 그룹이 체인 전매 모델을 추진하는 첫 전문점 상당전문점 개업은 중국 구두업 첫 전문점으로 중국 구두업의 마케팅 패턴을 이끄는 첫 변혁을 이끄고, 이날 중국 구두업 발전사서 등재했다.
이후 중국 구두업 전문점들은 마치 케드키 같다. 전국 각지의 큰 골목에 신속하게 퍼져 현재 오캉은 현재 전국에서 3000여 개의 전문점들을 내놓고 있다.
2008년에 이르렀을 때 중국 구두업 체인 전매도 20년을 살그머니 걸었다.
같은 해 중국 구두업에 대해서도 매우 평범하지 않은 한 해: 기업의 상장 융자 대거 합병계획, 반덤핑 가극, 새로운 노동계약법 ’ 을 실시하는 기업의 노동력 상승, 중국 구두업 저비용 제조의 우세는 이미 존재하지 않고, 소매 종단의 이윤 공간도 점점 좁아지고 있다.
"판매량 증가, 이윤 감소!"
많은 기업들이 이렇게 탄식하다.
신발업이 다시 한 번 새로운 노드를 찾은 것은 앉아서 죽을지 아니면 전환을 하는 것일까?
2008년 3월 20일 중국 최대 민영 제화업체 베이징 2008 올림픽 가죽 제품 공급업체 오강그룹이 광동완에서'범주 삼각 구역 대형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인회도 업계에 발송하는 신호: 새로운 변혁마케팅 모델만 만들어야 무패가 될 수 있다.
이날 주 삼각 구역에서 온 200여 명의 대리상이 공동으로 오강 그룹이 중국 신발 마케팅 모델을 이끄는 또 하나의 변혁을 증명했다.
“시장에서 성공한 사람은 두 가지밖에 없다. 반발의 앞서가는 것과 뒤떨어지는 것.”
이번 마케팅 패턴의 변혁을 언급하고 오강 그룹 부총재 왕진권은 두 모드 '1 + N' 패턴 및 제로 리스크 '에이전트 모델을 개괄했다.
‘ 1 + N ’ 패턴은 ‘ 1 ’ 이라는 대표적인 명품 공간이나 브랜드 플래그숍 ‘ N ’ 의 대표점이 있다.
"이미지는'월마 +케드기 '패턴이다."
왕진권은 이처럼 이미지가 새로웠다.
반면 ‘제로 리스크 ’ 대리는 ‘ 보저 + 업무 제의 ’ 를 채택하는 방식으로 대리상이 어떤 위험을 감당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대리상은 주로 매장 임대, 현지 공공관계를 유지하고, 나머지 모두 기업이 책임지고 비용을 부담한다.
앞서 오캉은 이미 구두업 소매 마트를 맛봤다.
2007년 오강 그룹은 산동 허저에 위치한 전국 최대의 신발가게를 열어 영업면적은 2300제곱미터에 달하며 장사가 잘 되고 있다.
지난 2월23일 온주 지역의 가장 큰 신발류 전문점인 오코밍 명품 공간 구두점 시업은 1000여 평방미터, 오강강, 아름다운 가인, 만리윌드 5개 신발 브랜드 제품과 오코코코코코피구가 모두 함께 나와 업계를 뒤흔들었다.
지금 비교하는 것은 규범화 관리, 단말기 통제력과 정합 자원을 통제하는 능력이며, 왕진은 여러 장소에서 나타낸다.
실제로 오강 전형공견전의 3대 전략이다.
월마 + 케드키식 마케팅 패턴은 충분한 정합 자원이다. 걷는 것은'구두업 슈퍼마켓 + 체인 전매'라는 길도 왕진의 경영에 부합된다.
1 + N 은 구두업 마케팅 신변혁을 이끌 것인가?
“구두마트의 흥행은 기업 통합 시장의 시대가 시장통합 기업의 추세를 전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오강 그룹 회장은 왕진도 중국 구두업 마케팅 4차 변혁을 이끌고 있는 기획 마케팅 마스터를 앞세워 "수출 수한, 환율 인하, 인민폐 상승 등 요인, 08년 구두업 내판매 루트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동안 오강 10여년의 마케팅사를 4단계로 나누었다: 1단계는 도매제로 거친 생산판매 분리 단계에 속하고, 2단계는 공장연합제, 3단계는 특허경영제, 연쇄 전매 도입, 4단계는 다브랜드경영제.
실제로 4단계도 중국 신발 마케팅 발전사의 4가지 중요한 단계다.
하지만 오콘에게 1 + N 복합형 채널은 중요한 전략이 될 것이지만 결정의 의미는 연쇄 패턴이다.
오강 최근 20년 간 마케팅사를 돌이켜보면 의심 없이 3단계의 체인 전매가 경과하다.
왕진도.
그러나 사실 체인 전매 단순화와 복제성 때문에 오강 연쇄의 성공이 신속하게 동행에 복제됐다. "거의 하룻밤 사이에 각종 연쇄 전문점 만가가 모두 그렇다"고 업계 인사들이 회고했다.
2000년부터 일부 대형 브랜드들도 매장에서 체인전형으로 옮겨, 일부 서너 라인 브랜드도 잇따라 등장했다.
신발업이 빠르게 확장되면서 이런 난제에 직면하고 있다. 제품의 동질화 심각, 제품과 제품과 브랜드 간의 차이화는 점점 작아지고, 판매 통로도 점점 패턴화되고 있다.
많은 이삼선 브랜드 기업들이 이성적 과학적 연구기업을 열심히 하지 않고 무턱대고 선두기업의 방식을 모방하여 이삼선 브랜드의 영리 능력이 보편적으로 떨어지고, 심지어 적자, 어떤 브랜드는 시장을 빠져나가야 한다.
"체인 전매의 우세는 이미 존재하지 않는다."
신발 마케팅 내부 인사들이 이렇게 감개무량하다.
조사를 통해 기존 일반 구두업 전문점들이 400여 평방까지 열어도 큰 가게가 됐지만 최근'큰 가게'의 바람이 잠잠히 일어났다.
미테스본웨이는 최근 곤명 개점 면적이 1600제곱미터에 달하며 베이징의 자A점 면적은 1700제곱미터에 이른다.
"월마트식 큰 가게를 열어 자금 실력과 풍부한 제품선에 대한 요구가 높고 일반적인 소기업들은 바람을 따르기 어렵고 경쟁 우세하다"고 말했다.
왕진권은 “ 다브랜드의 큰 가게는 제품의 유통을 최대한 압축할 수 있으며, 브랜드의 흐름선을 만들기 쉽기 때문에 각종 병목 교차로 전환하는 것은 이미 필수적이다.
앞으로 몇 년은 중국 구두업의 중요한 시기가 순조롭지 않다면 시장에 무정탈락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직언했다.
마케팅의 국제화는 국제화와 국제화에 대해 전문가들은 기업의 국제화는 반드시 제품의 수출국문을 벗어나거나 기업이 외국으로 공장을 설립하는 데 있어서 더 중요한 것은 기업 경영의 사고와 패턴이 국제발전의 흐름과 조류에 긴박하다고 생각한다.
"'케드키'는 중국에 진출해 연쇄 전매의 흐름을 이끌고,'월마트'의 성공은 대형 창고 매장의 풍행을 불러일으켰지만, 업계는 다르지만 사상은 통한다"고 말했다.
혁신과 영예 업계의 왕진으로 중국 구두업 발전의 유괴점으로 또 한 번 영군자의 자리로 올라섰다.
앞서 오강 씨는 이탈리아 만리비드의 글로벌 경영권을 정식 인수해 전면 매수의 첫걸음이다.
또 다른 신발 브랜드 내부 인사도 해외 인수 브랜드를 상담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 내의 많은 기업들이 모두 이 일을 하고 있다.
"우리는 이 브랜드의 제품이 부족한 기술이 아니다. 우리는 생산능력과 원가 우세하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하다."
한 신발 업체 인사가 말했다.
"앞으로 더 많은 해외 브랜드를 사들여 우리의'월마트 '신발마트에서 세계 구두업 브랜드의 가공공장이 될 계획이다."
미래의 중국 신발업의 발전에 대한 왕진은 명료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 관련 읽기
- 업종 종합 서술 | 중국 은 최대 비직 제조사 가 될 수 있다
- 시장 시세 | 니트 속옷 의상 업종 발전 추세
- 패션 포스터 | 신형 하이힐 출시
- 세계 시각 | 진 미 아동화 가 더 높은 안전 표준 에 직면하다
- 업종 종합 서술 | 뭐야, 동완이 신발'풍광'이라고.
- 스타덤 | 스포츠 의상 브랜드는'챔피언'이라는 카드를 신타.
- 업종 규범 | 정보 기술 재생 의류 산업 새로운 경로 변혁
- 업종 규범 | 패션 제국의'원단 태도 '
- 신발 속달 | 온주 혁혁은 다국적의 포위를 탐구하려고 한다.
- 신발 속달 | 특보 로 1100 개 의 전문점 을 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