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기업일선: 괴뢰 사장은 어떻게 생산을 자구 확장 주문서를 구출하는가
청도 즉묵개발구 한 공장 내 노동자 5명이 기계 앞에 둘러앉아 있었고, 그 중 몸이 약간 뚱뚱한 40대가 바로 이 공장의 주인왕이 이기는 것이다.
오늘날 남은 노동자 4명과 유휴 라인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3년 전 이 공장에서 100여 명의 노동자를 보유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왕 사장은 2011년 내내 네 개의 단어에 시달리고 있다 —자금, 직원 모집
원가
시장
올해 들어 긴축 정책이 지속되면서 소소기업이 가장 긴요한 영향 대상이 됐다.
상류의 압박금, 하류 판매 영향으로 대출 불문 소기업은 돈을 낭비한다.
청도 전체에 왕사승 같은 작은 사장은 적지 않은 것으로, 대부분의 작은 신발은 안팎에 협공해 생존곤경에 빠졌다.
하루 종일 거스름돈 하는 길입니다.
“이 공장은 내가 5년 동안 처리했다.”
왕사승설은 공장이 전문적으로 여러 가지 제작을 한다
슬리퍼
공장 건설에 앞서 그는 친지로부터 100만 위안을 빌려 장비를 구입했다. 당시 청도에서 슬리퍼에 발을 들여놓았기 때문에 몇 년 전에 장사가 잘 되었다.
“기업이 처음에는 생산된 신발을 재빨리 돈으로 돌리지 않을 리가 없다. 이것은 일정한 자금을 지탱해야 한다.”
왕사승은 돈을 찾기 위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았지만 은행원들은 기업에 와서 보고도 대출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왜? 왕사승은 알겠는데, 그처럼 작은
기업
없으면 없다고 할 수도 있지만 은행은 이런 위험을 무릅쓰고 싶지 않다.
왕사승은 마지막에 뻔뻔스럽게 장사를 잘한 두 학생을 찾아서 “ 생명의 돈 ” 을 빌렸다.
또한 돈을 절약하기 위해 왕사승은 작년에 15만 세낸 공장을 이주해 더욱 외진 공장으로 바꿔 매년 7만 위안으로 내려갔다.
오디로 안 바꿔서 빚 갚았어요.
기자는 대형 승용차 한 대가 공장에 멈춰서 자주 화물을 운송하는 바람에 차가 이미 낡았다.
차까지 말하자면 왕사승은 지난 3년 공장의 발전세에 따라 올 초 오디A6을 바꾸려고 했는데 올해는 장사가 어렵기 때문에 국산의 크로스카를 바꿀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기자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왕사승은 두 개의 전화를 받았다. 하나는 한 백화점 사장의 것이고 또 하나는 고향동창이다.
백화점의 전화는 다시 한차례 매출금을 끌어들여야 하는데, 옛 동창의 전화는 빚쟁이를 독촉하는 것이며,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이 빚진 돈을 빚지고,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에게 빚진 것이며 양쪽 모두 왕사승을 골치 아프게 한다.
왕사승은 이전에 장사가 잘 되었을 때, 자신이 할 일이 없으면 친구들을 불러 술을 마시며 차를 마시는 것을 끝내고 다 자기가 사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 이런 것들을 고려하지 못하고, 공장의 미래만을 고려해 왔다.
해외 주문서 하룻밤'사라져 '
"올해 8월 내 충격이 가장 컸다."
왕사승은 자신의 제품이 청도의 일부 마트 판매를 제외하고는 대량의 상품을 수출했지만 글로벌 경제 위기의 영향으로 그의 작은 공장은 하룻밤 사이에 해외 주문을 잃어버린 것 같다.
왕사승은 오는 7월 한국과 일본의 외국인 고객이 즉묵에 와서 그가 새로 개발한 슬리퍼 샘플을 인정해 계약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8월 초에 상황이 급변하여 몇몇 외국 고객들이 잇따라 전화를 걸어 판매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이 물건은 필요 없다고 한다.
해외 주문서를 잃어버리면 공장은 수시로 도산하고 있다.
화가 끊이지 않고 왕사승이 이 때문에 근심을 초래할 때 청도 몇 개 슈퍼마켓의 중매상이 끝나지 않은 상품을 되돌려와 왕사승에게 설상가상가상가상의 맛을 체험하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사는 버텨야 한다. 언제든지 오랜 고객에게 연락해서 상품을 물어볼래."
왕사승은 돈을 벌지 않더라도 시장을 지켜야 기업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백 명의 노동자 는 단지 4 명 밖에 남지 않았다
왕사승은 온갖 궁지에 몰리고 싶을 때 공장에서 많은 노동자들이 오히려 인내성이 없어졌다. 원래는 100여 명의 노동자가 있던 공장은 먼저 30여 명으로 축소되었고, 올해 설에 10여 명에 불과했다.
올해 8월까지 노동자 4명만 남았다.
“모집을 위해 내가 낸 평균 임금은 2000위안 정도에 이른다. 그래도 사람을 구하기 어렵다.”
왕사승은 근로자들과 임금이 함께 오르고, 원자재, 전기 요금 등 이런 등에서 자신의 작은 공장은 마치'롤러코스터'처럼 뒤흔들렸다.
2009년 말부터 왕사승은 이윤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고, 원가 증가로, 슬리퍼 한 켤레는 원래 5푼을 벌 수 있었고, 지금은 3푼도 못 벌고, 올해는 더 심각한 상황이지만, 시장을 지키기 위해 왕사승은 쉽게 값이 오르지 못할 만큼 돈을 벌지 못하고 있다.
왕사승은 전기요금을 예로 계산을 그만두고, 그는 직장에서 1,000평방미터가 되지 않았고, 5대의 기기 이전에 한 달에 전기요금이 2,3만원씩 오르면서, 작년 전기요금이 오르면서, 매달 전기요금이 최고로 10만 위안에 이른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 왕의 사승은 어쩔 수 없이 세 번 쓰러졌고, 공장 전체는 기계를 한 대 열고 낮에는 멈추지 않았다.
전산'자구'가 봄을 기대하다.
"올해는 오랫동안 망설였다. 결국 변형하기로 결정했다."
왕사승은 소기업이 여러 가지 영향을 받기 쉽지만, 배의 작은 조절이 잘 된다고 말했다.
한 달 전 전환을 고려한 그는 인터넷상에서 많은 선박기업들이 부품을 찾는 생산업체를 급히 찾고 있지만 이런 기업이 적고 적기 때문에 돈을 벌 기회가 크다는 것이다.
"이 기계는 마침 이 방석을 만들 수 있다."
왕사승은 견본을 기자에게 가져와서 냄새난 여객선 방석도 없고 아기 방석 팔걸이도 있고, 이것들은 모두 먼저 슬리퍼를 생산한 기계로 생산한 것이다.
다가오는 2012년, 왕사승은 국가발개위 관련 정책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3년간 소형 미형기업의 22개 행정사업적 비용을 면제해 소형 미형기업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신호, 소소소기업의 봄이 곧 올 것이라며, 오디의 소원이 곧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대화는 사장님의 자신감을 되찾기 바란다
기자: 올해 생활 상태가 마음에 들어요?
왕사승: 말하자면 어느 날도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매일 칼날 위에서 걸어왔다.
기자: 한 단어로 2011년,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왕사승: 포위.
기자: 2011년 날, 무슨 불쾌한 말 안 해?
왕사승: 너무 많아요.
만약 국가가 일찌감치 소기업에 정책을 내놓았다면 시장물가가 안정된다면 기다려 보자.
기자: 내년에 어떤 소원이 있어요?
왕사승: 내년에 기업을 전면 전환하고 슬리퍼 생산을 포기하고 원래 기계설비를 이용하여 선박 방석과 어업 제품을 생산하는 등 내년에 사장의 자신감을 되찾기 바란다.
- 관련 읽기
- 업종 뉴스 | 주식 입문: 창고 보완은 정세를 보아야 한다
- 겉감 | 하남 신야 면가 가 대폭 하락 하다
- 시장 시세 | 구정 전 면가 안정
- 지방 핫점 | 棉花涨价"后遗症"显现 杭城被套毛巾最高涨四成
- 무역 정보 | 유럽 의회는 EU의 일부 수출 규제 강화를 결의했다
- 창업판 | 투자는 큰 거래처에 좌우되지 않는다.
- 거시적 경제 | 국제 최고 브랜드가 중국 & Nbsp 에 몰려들다; 사치품 관세 인하
- 국내 데이터 | 프랑스 제2분기 경제 수치가 좋지 않다
- 기업 정보 | 보스턴 기 아래'상우','쌍우 '패딩 시장 재현
- 즉시 뉴스 | NE·TIGER闪耀鸟巢“三国演艺”华服之美
- 세계 최고급 패션 브랜드 Dior 글로벌 플래그숍 베이징
- 신예 패션쇼 유로풍 & Nbsp; 하얼빈 국제패션주 19일 폐막
- 돌사자 제창업은 메인 멜로디에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를 일으켰다.
- “伊春冻人妹”抹胸丝袜 冰雪中性感狩猎
- 福建南安轻纺鞋服装产业“潜水”发力
- 대외 무역 마케팅 창신 모드 온주 구두 대발전 추진
- 여러 유명 브랜드 캐시미어 셔츠가 캐시미어 & Nbsp; 진짜와 가짜 양털 셔츠를 어떻게 분별할 것인가
- 신강 고대 복식 전시회가 서울에서 개최되다
- 中国服装行业未来发展模式趋向“云制造”
- 중국 방직업은 가치 성장 & Nbsp; 신흥시장 점유율 증가가 뚜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