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회계 기본 가설과 회계 기초의 내적 연계

2010/12/15 13:27:00 47

회계가 재무를 가설하다.

4대 회계는 기본적으로 일정한 순서가 있다.


우선 회계 주체로 회계 주체의 전제로 회계 채산은 명확한 공간 범위를 갖추고 회계 채산과 감독을 상대적으로 진행해 기업의 재산과 직공 자신의 재산을 혼동시키는 것을 피하고, 본기업과 다른 기업의 업무를 구분했다.


그 다음은 회계 채산과 감독의 시간 범위를 명확히 하고 회계 채산과 감독은 기업의 지속적인 경영 기초로 진행되지만 지속적인 경영가설은 영영 끊이지 않는 시간 범위를 정하여 정기 계산, 계산, 결산, 결산, 결산, 결산, 결산, 회계 분기 가설, 회계 분할 기간을 확정했다.


결국 회계 채산과 감독의 과정에서 통일 계량에 편리한 화폐 계량 전제를 제시했다.


이로써 회계의 네 가지 기본 가설 전제는 서로 의존하여 보충하지 않고 있다

회계

주체는 지속적으로 경영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경영하지 않으면 회계 분기가 없을 뿐만 아니라 화폐 계량도 없이 현대회계도 없을 것이다.


주의해야 할 것은:


(1) 일반적으로 법적 주체는 반드시 회계 주체이지만 회계 주체는 법적 주체는 아니다.

회계 주체는 법률 주체의 일부일 수도 있고 법적 주체의 신드롬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기업그룹의 경우 한 모회사가 몇몇 키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그룹은 모사 통일지도하에서 경영 활동을 펼친다.

모친이나 자회사는 다른 법률주체 (모친이나 자사도 회계주체)이지만 기업그룹의 재무 상황을 전면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경영성과와 현금 유량에 해당 기업그룹을 회계주체로 편성하여 회계보고서를 편성할 필요가 있다.

또 독립 채산 작업장

판매

부서 등도 하나 할 수 있어요.

회계

주체는 그 재무 상황을 반영하지만, 그것들은 모두 법률 주체가 아니다.


(2) 회계분기는 지속 경영을 전제로, 회계분기 가설은 지속적인 경영가설에 필요한 보충이다.

회계 주체가 지속적으로 경영하고 무기한 경우 논리적으로 회계 정보의 규정 기한을 제공하는 것은 회계 정보시스템이 작용하는 전제다.

지속적인 경영과 회계분기의 이 두 가지 가설은 회계주체의 경영 활동도 서거되는 장수로 간주하고, 또한 사람들은 그 흐름을 측정하기 위해 회계 일련의 기본 원칙, 특유의 절차와 방법이 생겨 계속 경영에 입각할 뿐만 아니라 회계 기간의 경영 실적을 구분할 수 있으며, 회계주체의 경영성과, 기말 재무 상황과 변동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3) 회계 분기의 존재로 인해 권책제라는 회계 기반을 갖게 됐다.

회계분기 가설이 없다면 회계적으로는 소득 실현 ”, “ 비용 분배 ”, “ 납부 ” 와 "할부, “ 할부 ” 가 없다. 회계회계 보고서, 회계 주체에 회계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 관련 읽기

IT 환경 아래 회계 부정적 특징

회계 출납
|
2010/12/14 17:24:00
43

금융자산 분류 원칙

회계 출납
|
2010/12/14 11:11:00
29

소득세 비용과 세금을 내야 한다

회계 출납
|
2010/12/14 11:05:00
136

资金时间价值

회계 출납
|
2010/12/14 11:04:00
33

장부 잔액, 장부 정액, 장부 가치

회계 출납
|
2010/12/14 11:02:00
25
다음 문장을 읽다

기교: 동료와 잠언

처음 회사에 도착하면, 잡담을 통해 동료와 소통을 할 수 있고, 서로의 거리를 가까워질 수 있다.그러나 한 사람이 너를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자신의 고충과 억울함을 고스란히 털어놓았다.